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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맥라렌 x 세빈 파커

영국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와 독일 아티스트 세빈 파커의 협업으로 탄생한 특별한 슈퍼카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아투라 이름에 담긴 '아트'와 '퓨처'의 의미를 예술과 접목한 직관적 방법으로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기반이 되는 아투라는 공기역학적 설계에 기반한 우아한 곡선미와 하이퍼카 P1의 맥을 잇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모델로, 맥라렌의 미래이자 최첨단 기술을 내장한 차세대 슈퍼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는다. 

맥라렌은 독일의 신진 아티스트 세빈 파커와 함께 협업해 특별한 아투라를 탄생시켰다. 세빈 파커는 베를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로, 부드러운 색감과 겹겹이 쌓아 올리는 아크릴 레이어 기법으로 본인만의 독창적 추상화 세계를 선보이며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세빈 파커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아투라를 재해석해 감각적인 작품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협업은 아투라의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구체적으로 퍼플, 옐로의 조화로운 색감, 물감이 번지는 듯한 자유로운 형태의 곡선의 향연이 부드럽게 어우러지며 독창적인 분위기를 구현한다. 퍼플, 옐로, 레드 등 상호 대비되는 컬러가 하나로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아트와 미래를 함축한 아투라의 감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한다.  

관련해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유럽 총괄 디렉터 바스티안 루에만은 "예술에 대한 깊은 조예와 재능을 갖춘 파커가 아투라의 철학을 완벽하게 담아냈다"라며, "퍼플, 옐로 컬러와의 조합은 크리에이티브, 개성, 에너지를 상징하며 이 모든 요소들은 아투라의 역동성을 잘 드러낸다"라고 말했다.  

또한 세빈 파커는 “맥라렌과의 작업은 무척 고무적이었다. 무엇보다 예술과 슈퍼카를 아우르는 예술혼을 발휘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라고 전했다.

맥라렌과 세빈 파커는 이번 협업 슈퍼카 공개에 앞서 파커에게 가장 큰 영감을 준 베를린의 각 명소를 배경으로 독창적인 차량 사진을 촬영했으며 스페인에서는 실제 차량 전시도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아투라는 맥라렌의 첫 번째 양산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이다. V6 트윈터보 엔진(585마력)과 전기모터(95마력)가 결합돼 최고 출력 680마력을 발휘하며 짜릿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최고 속도 330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0초 만에 도달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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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더 뉴 GLC

메르세데스-벤츠가 럭셔리 중형 SUV GLC의 3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의 국내 고객 인도를 이달부터 본격 개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GLC는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260만 대가 판매,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한 볼륨 모델이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도 누적 약 2만 5,000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뉴 GLC는 GLC(The new Mercedes-Benz GLC)'는 3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국내에서는 지난 6월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됐다. 더 뉴 GLC는 올해 판매 계획 이상의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 뜨거운 초반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더 뉴 GLC는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더욱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주행 성능,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 및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탑재돼 럭셔리 중형 SUV로서의 면모를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차체는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5mm 길어져 더욱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비율을 자랑한다. 측면 디자인은 근육질의 휠 아치가 강조되면서도 매끄럽게 디자인돼 이전 세대보다 0.02Cd 개선된 공기저항 계수 0.29Cd를 기록했다.

특히 실내는 넉넉한 공간감을 자랑함과 동시에 모던함과 스포티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주목을 받는다. 이전 세대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15mm 늘어나 탑승객에게 더욱 여유로운 공간감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도 이전 대비 70L 늘어나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620L까지 적재할 수 있다. 또한, 스위치 패드와 터치 컨트롤 버튼이 개선된 새로운 콘셉트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헤드레스트가 등받이와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의 시트가 적용돼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더 뉴 GLC 220 d 4MATIC과 더 뉴 GLC 300 4MATIC에는 4기통 디젤, 가솔린 엔진에 48V 전기 시스템을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높은 효율성을 발휘한다. 여기에 360도 카메라와 연동해 운전자의 시야가 닿지 않는 차량 전면부의 아래를 중앙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투명 보닛' 기능은 오프로드 모드 주행 시 전방 도로 상황 및 장애물 여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차량당 26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 등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돼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이 외앞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제공하는 윈터 패키지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들이 기본으로 포함됐다. 더 뉴 GLC 300 4MATIC의 경우,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돼 새로운 차원의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C 220d 4매틱과 더 뉴 GLC 300 4매틱의 가격은 각각 7,680만 원과 8,71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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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

영국 프리미엄 퍼포먼스카 브랜드 로터스가 한정생산 모델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의 국내 사전예약을 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Emira I4 First Edition)'은 토요타사의 6기통 3.5L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에미라 V6와는 달리, 메르세데스-벤츠 AMG M139 엔진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브랜드 최초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돼 더욱 빠르고 기민한 기어 변속을 통한 주행 효율성을 갖췄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쉬프트 레버와 패들 쉬프트로도 조작이 가능해 스포츠 주행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의 편의성도 제공한다.

우수한 핸들링 질감을 기반으로 한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의 제로백(0→100km/h)은 4.4초이며, 섀시에는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가 사용돼 차체 강성을 높이는 한편 중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서스펜션에는 단조식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이 사용되어 로터스만의 핸들링 및 스티어링 특성을 느낄 수 있다.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은 일상생활에서의 프리미엄 스포츠카로서 실용성은 물론 차별화된 풀패키지 옵션 사양들을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13가지의 외장 색상,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 중 선택 가능한 7가지의 인테리어 사양과 함께 운전 선호도에 따라 투어링 혹은 스포츠 섀시 선택이 가능하다. 나아가, 선택 가능한 3가지의 단조 알로이 휠과 4가지의 캘리퍼 색상까지 있어 보다 개인화 된 에미라를 만나볼 수 있다.

관련해 로터스카스코리아 관계자는 “로터스는 프리미엄 퍼포먼스카라는 희소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취향과 스타일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오는 9월 말 강남에 국내 공식 로터스 전시장을 오픈하며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인 에미라를 필두로 로터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1948년부터 이어진 7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터스는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최상급 기술 및 신소재 사용 등 ‘운전자를 위한 차’라는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녀왔다. 경쾌한 핸들링과 매혹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로터스는 F1 경기에서 총 7번의 컨스트럭터 챔피언십과 6번의 드라이버 챔피언십을 거머쥔 바 있다.

국내에서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올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코리아를 설립,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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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쉐보레

쉐보레의 주력 SUV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트레일블레이저가 6월 국내 승용차 수출 시장에서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또 한번 입증했다.

6월 한 달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만 4,359대를 해외에 판매하며 종합 순위 1위에 올랐으며, 트레일블레이저는 2만 475대로 2위를 차지, 올해 2월부터 5개월 연속 수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6월 전체 순위에서 2만 대 이상의 해외 판매고를 올린 모델은 두 모델이 유일하다. 

상반기 누적 수출 순위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상반기 총 12만 3,160대를 해외에 판매, 경쟁차량과 큰 격차를 보이며 누적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부터 6월까지 7만 3,000대를 해외에 판매, 출시 네 달 만에 올해 누적 순위 6위에 올랐다. 

국내 승용차 전체 수출 시장에서 두 모델을 합쳐 상반기에만 약 20만대에 육박하는 수출 실적을 거둔 것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세계 각국의 높은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 본연의 뛰어난 상품성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엔트리 모델이자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이며, 트레일블레이저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통 아메리칸 감성을 추구하는 이 두 모델은 내수 시장에서도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출시 당시 사전계약 7영업일만에 1만 3천 대라는 브랜드 최고 성적을 거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폭발적인 고객수요에 부응하며 지난 5월과 6월에는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라는 실적을 거뒀다.

트레일블레이저 역시 지난 19일,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품질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 내수시장에서 존재감 확장에 나선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두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로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와 외관 디자인의 업데이트, 스위처블 AWD,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폰 프로젝션,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 동급 경쟁차량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옵션을 갖췄다.

관련해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제너럴모터스의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제조품질을 바탕으로 탄생한 두 모델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GM 한국사업장은 두 모델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멀티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일궈낼 것"이라 전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이러한 무결점 생산 품질을 바탕으로 연간 50만 대 규모로 생산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글로벌 모델의 전 세계적인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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