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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람보르기니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가 올해 상반기 기록적인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람보르기니는 매출, 매출액, 수익성 모두 동기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2023년 상반기 전 세계적으로 인도된 람보르기니 차량 인도 대수는 5,341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수치다. 

특히 슈퍼 인기 SUV '우루스'와 V10 슈퍼 스포츠카인 '우라칸' 라인업은 2024년 하반기까지 생산분이 모두 완판될 정도의 높은 수요를 보였다. 

또한 2023년 상반기 14억 2100만 유로(2022년 동기 대비 6.7% 증가)를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2022년 4억 2500만 유로와 비교해 7.2% 증가한 4억 5600만 유로를 기록했다. 증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매출액 순이익률도 32.1%로 큰 폭 향상됐다.

관련해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올해 상반기 달성한 기록적인 결과를 전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라며, "람보르기니는 올해 회사 창립 60주년을 맞아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레부엘토 출시와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 전략에 따라 설계된 최첨단 레이스카 SC63 발표하는 등 특별한 한 해를 보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람보르기니 CFO 파올로 포마는 "모든 주요 재무 지표에서 더욱 기록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럭셔리 시장에서 람보르기니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상반기 좋은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분위기를 이어가 기록적인 한 해를 마감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대륙별로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가 2,285대, 아메리카가 1,857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199대의 차량이 인도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1,625대가 인도되며 1위를 유지, 영국(514대), 독일(511대), 중국·홍콩·마카오(450대), 일본(280대), 이탈리아(270대)가 뒤를 이었다.

한국은 182대를 인도, 전년 동기 대비(2022년 상반기: 148대) 약 23% 증가했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2023년 3월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부엘토 출시와 함께 내구레이스 경쟁하기 위해 설계된 최상위 LMDh 하이브리드 프로토타입 SC63를 지난 7월 공개하는 등 전동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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