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

영국 프리미엄 퍼포먼스카 브랜드 로터스가 한정생산 모델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의 국내 사전예약을 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Emira I4 First Edition)'은 토요타사의 6기통 3.5L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에미라 V6와는 달리, 메르세데스-벤츠 AMG M139 엔진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브랜드 최초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돼 더욱 빠르고 기민한 기어 변속을 통한 주행 효율성을 갖췄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쉬프트 레버와 패들 쉬프트로도 조작이 가능해 스포츠 주행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의 편의성도 제공한다.

우수한 핸들링 질감을 기반으로 한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의 제로백(0→100km/h)은 4.4초이며, 섀시에는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가 사용돼 차체 강성을 높이는 한편 중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서스펜션에는 단조식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이 사용되어 로터스만의 핸들링 및 스티어링 특성을 느낄 수 있다.

에미라 I4 퍼스트 에디션은 일상생활에서의 프리미엄 스포츠카로서 실용성은 물론 차별화된 풀패키지 옵션 사양들을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13가지의 외장 색상,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 중 선택 가능한 7가지의 인테리어 사양과 함께 운전 선호도에 따라 투어링 혹은 스포츠 섀시 선택이 가능하다. 나아가, 선택 가능한 3가지의 단조 알로이 휠과 4가지의 캘리퍼 색상까지 있어 보다 개인화 된 에미라를 만나볼 수 있다.

관련해 로터스카스코리아 관계자는 “로터스는 프리미엄 퍼포먼스카라는 희소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취향과 스타일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오는 9월 말 강남에 국내 공식 로터스 전시장을 오픈하며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인 에미라를 필두로 로터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1948년부터 이어진 7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터스는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최상급 기술 및 신소재 사용 등 ‘운전자를 위한 차’라는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녀왔다. 경쾌한 핸들링과 매혹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로터스는 F1 경기에서 총 7번의 컨스트럭터 챔피언십과 6번의 드라이버 챔피언십을 거머쥔 바 있다.

국내에서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올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코리아를 설립,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