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ARTURA

맥라렌이 680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의 국내 고객 인도를 본격 개시한다. 

맥라렌 아투라(ARTURA)는 F1에 기반한 맥라렌이 보유한 강력 파워트레인, 가속 주행성능, 공기역학 및 초경량 엔지니어링에 전동화 기술력까지 총망라된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모델로, 극한의 한계 상황뿐 아니라 도심 속 일상 주행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차내에는 신형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에 95마력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됐다. 엔진 레이아웃이 120° 앵글로 배열됐고 낮게 설계된 엔진이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압력 손실을 줄여 최상의 엔진 성능을 유지시킨다. 

이를 통해 최고 속도 330km/h, 최고 출력 680 마력(트윈터보 엔진 585마력, 전기모터 95마력)과 최대 토크 720Nm(유럽 기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0초, 200km/h까지 8.3 초 만에 도달하며, 성능을 증명하는 무게 대비 출력비는 동급 최고인 톤당 488 마력에 달한다.

맥라렌 아투라는 EV 순수 주행 능력도 탁월하다. 총 5 개의 리튬이온배터리 팩의 용량은 7.4kWh이며, 최대 31km까지 순수 EV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표준 전기차용 전력 공급장치로 충전 시 약 2시간 만에 배터리의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아투라 전기모터의 핵심기술은 축방향 자속 모터로 기존 방사형 자속 모터보다 더 작고 가벼워 훨씬 큰 힘을 발휘한다. 이는 맥라렌 P1보다 33% 더 높은 킬로 당 전력 밀도이다. 날카롭고 즉각적인 스로틀 응답 성능을 담보하는 '토크 인필'까지 탑재했다.

8단 기어 변속기는 후진 기어 없이 전진으로만 구성됐다. 맥라렌이 하이브리드 슈퍼카를 위해 특별히 설계한 것이다. 후진할 때는 전기모터를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방식이 적용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면서도 맥라렌의 독보적인 초경량 기술력은 고스란히 반영됐다. 아투라는 맥라렌 초경량 아키텍처 MCLA가 적용된 최초의 모델이다. 차체는 물론 섀시, 파워트레인까지 차량 전반에 걸쳐 초경량 엔지니어링으로 설계된 아투라의 건조 중량은 1,395kg에 불과하다.  

군더더기 없는 차체 곡선미와 매끄러운 디자인도 눈에 띈다. 이는 MCLA 설계 덕분에 차량 설계에 소요되는 부품, 패널 등을 최소화한 덕분이다. 

완성 자동차 업계의 전동화 추세에 비해 슈퍼카 시장에서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흔하지 않아 기존 슈퍼카 제품과 차별화에 강점을 지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아투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맥라렌 아투라는 기본 보증 5년(7만 5000km)이 제공되며,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6년(7만 5000km), 차체는 주행 거리 제한 없이 5년 보증이 제공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