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지프

SUV 명가 지프가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랭글러','그랜드 체로키 L' 스페셜 컬러 한정 에디션 3종을 국내 선보인다. 
 
지프(Jeep)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외장색을 꾸준히 추가함으로써 개성을 중시하는 지프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 한정 에디션 3종은 랭글러 루비콘 4도어를 기반으로 한 '랭글러 얼 클리어 코트'와 '랭글러 리미티드 에디션 레인', '그랜드 체로키 L 엠버 펄 코트' 등으로, 국내에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컬러라 더욱 주목을 받는다.   

먼저 랭글러 얼(Earl) 컬러 에디션은 글래디에이터 파아웃 컨셉트에 처음 등장한 컬러가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아쿠아마린에서 영감을 얻은 대담한 회색 음영이 적용됐다. 하늘색 빛을 품은 회색의 톤이 신비로우면서도 오묘한 자연의 색상을 연상케 한다.

랭글러 레인(Reign) 컬러 에디션은 2018년 이후 더욱 화려하게 돌아온 지프 랭글러의 보라색 컬러가 적용됐다. 강렬하게 시선을 사로잡는 레인 컬러는 2023년형에만 한정적으로 적용되어, 국내에서도 단 50대만 한정 판매된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에 새롭게 추가된 '엠버 펄 코트(Ember Pearl Coat)' 컬러를 입힌 엠버 에디션은 다크 레드 계열 색상으로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붉은 빛의 차체가 그랜드 체로키 L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부각시키면서도, 톤 다운된 컬러가 무게감을 더해 차분하고 품격있는 분위기를 완성한다.

관련해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지프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색상의 에디션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라며, "랭글러에 이어 그랜드 체로키 L까지 차량의 개성과 특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스페셜 컬러를 통해 자신만의 모델을 마련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랭글러 얼·레인 에디션은 국내 5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그랜드 체로키 L 엠버 에디션은 3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기존 가격과 동일하며, 랭글러는 8,110만원, 그랜드 체로키L 1억 820만원이다.

한편 지프는 연말을 맞아 역대 최고 수준의 프로모션과 윈터 서비스 캠페인까지 파격적 혜택으로 무장한 연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프는 급격한 금리 상승으로 부담이 늘어난 고객들의 걱정을 완화하기 위해 각 모델 별 최대 1,390만 원의 할인 또는 77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그랜드 체로키 L과 컴패스는 최대 77개월 무이자 혜택 또는 각각 최대 1,390만 원, 1,150만 원을 할인한다. 소형 SUV인 레니게이드는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인 또는 최대 650만 원 할인 중에서 원하는 프로모션을 선택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BMW 럭셔리 라운지

BMW 코리아가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 'BMW 럭셔리 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BMW 럭셔리 라운지는 이달 16일 국내 공식 출시된 '뉴 7시리즈'와 플래그십 순수 전기 세단 '뉴 i7'을 비롯해 '뉴 X7', '뉴 8시리즈' 등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들이 지닌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전시 공간에서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라운지 분위기로 조성,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차량을 관람할 수 있다.

관련해 올리버 집세 BMW 그룹 회장은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는 트랙과 고객 체험 시설이 한 곳에 자리 잡은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이라며, "지속적으로 변화를 통해 방문객에게 신선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BMW 그룹 내에서도 훌륭한 벤치마크 사례로 여겨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방문객이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BMW 럭셔리 라운지를 찾아 BMW 그룹의 새로운 플래그십 더 뉴 7시리즈를 포함 다양한 모델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BMW코리아는 최근 7시리즈와 8시리즈, X7 등 BMW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에게 기본적인 차량 관리는 물론,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특별한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 'BMW 엑셀런스 클럽'을 새롭게 선보였다. 

BMW 코리아는 이번에 BMW 엑설런스 클럽 혜택을 강화하며 총 12가지 프리미엄 서비스를 마련했다. 먼저 BMW 엑설런스 클럽 회원은 BMW 드라이빙 센터 내 딜리버리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출고 이벤트인 '핸드오버 세레머니'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0만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 센터 바우처 및 각종 특별 선물도 제공받는다.

또한 인천국제공항 이용 고객에게 차량 보관 및 픽업&딜리버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모빌리티 서비스인 '에어포트 서비스'가 출고일로부터 3년간 총 9회 무상 제공된다. 고객 차량은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차량 점검 및 세차 서비스를 거쳐 최대 4박 5일간 보관된다.

이에 더해 서울, 부산, 제주 지역을 여행하거나 업무를 보는 고객은 럭셔리 클래스 SAV 모델인 BMW X7을 72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차량 출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1회 제공된다.

이외에도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되는 공연·전시 할인, 선예매 서비스, 제휴 매장 할인 및 우대 서비스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예술의전당 멤버십(1년), 프리미엄 스파 이용권,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프로골퍼 동반 라운드, 호캉스, 백화점 VIP 전용 쇼핑 세션 중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프로그램을 1가지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럭셔리 라이프 프로그램이 기본 혜택으로 주어진다.

BMW는 BMW 엑설런스 클럽 혜택을 플래그십 SAV 모델인 '뉴 X7'을 시작으로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및 i7, 2023년부터 출고되는 iX M60 및 뉴 8시리즈 출고 고객 등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스웨덴 볼보의 컴팩트 SUV 'XC40'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주관하는 충돌 안전테스트 평가에서 동급 SUV 모델 중 유일하게 전 항목 최고 등급을 받으며 전체 'G(Good)'를 획득했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차량 연구 센터에서 북미 지역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수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안전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앞좌석과 뒷좌석 탑승자의 안전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대표적인 전면 충돌 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XC40은 총 15종의 컴팩트 SUV 중 유일하게 전 항목 최고 등급인 'G(Good)' 항목을 받았다.

특히 XC40은 새롭게 추가된 뒷좌석 탑승자 안전 항목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볼보의 앞서가는 안전 설계를 입증했다. 볼보가 새로운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의 결과를 획득한 것은 이번뿐만이 아니다. 

1세대 XC90은 2014년에 새로 도입된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G(Good)'를 획득했었고 2003년부터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 차량이었다. 이번에 최고 등급을 획득한 XC40도 2017년에 최초 출시돼 주요 구조 변경 없이 이 새로운 테스트를 통과했다.

관련해 볼보 안전 센터의 책임자인 토마스 브로버그는 "볼보는 실제 상황에서 발생한 충돌 사건들을 연구하며 정확하고 엄격한 안전 기준에 맞춰 자동차를 만들어 오고 있다"라며, "이번 IIHS의 공신력 있는 테스트를 통해 다시 한번 볼보자동차의 안전 헤리티지를 검증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올해 4월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가 포함된 볼보의 총 13개 모델이 미국 IIHS 주관 충돌 안전테스트에서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XC40은 가장 상위 플래그십 라인업인 90클러스터와 동일한 안전사양이 탑재됐다. 최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반 최고급 안전 패키지, '드라이버 어시스턴스, '파일럿 어시스트' 등 첨단 안전 기술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차량 충돌 시 외부 충격에서 운전자와 탑승자를 보호해 주는 경추 보호 시스템, 측면 충돌 방지 시스템 등이 기본 탑재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디 올 뉴 코나

현대차를 대표하는 소형 SUV 코나가 풀체인지를 통해 한층 대담하고 와이드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완전 변경을 거친 '디 올 뉴 코나(2세대)'는 전기차 모델을 기반으로 디자인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형 코나에는 현대차 브랜드의 차세대 SUV 디자인 방향성이 담겼다.

현대차는 전기차, 내연기관, N 라인 등 총 3가지로 구성된 신형 코나의 디자인을 공개, 글로벌 인기 차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가 쏠린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 올 뉴 코나는 2017년 6월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신형 모델에 해당하며, 이전 세대 모델 대비 각각 145mm, 60mm 늘어난 4,350mm의 전장과 2,660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성을 확보했다. 

외관은 강인하면서도 하이테크한 이미지로 진화했으며, 전기차, 내연기관 등 모델별 차별화된 디자인 포인트가 적용됐다. 

특히 신형 코나는 내연기관 모델을 기본으로 하는 일반적 신차 디자인 과정과 달리, 전기차 모델부터 디자인한 후 내연기관과 N라인 모델에 맞춰 모습을 다듬었다. 덕분에 신형 코나는 시선을 사로잡는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전면부는 현대차의 최신 모델에 적용되고 있는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Seamless Horizon Lamp)'가 작용됐다. 이는 신형 코나의 존재감을 크게 부각시켜주며,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와이드한 인상을 뽐낸다. 

측면부 캐릭터 라인은 날카롭게 새겨져 역동적이고 날렵한 자태를 배가시켜주며, 벨트라인부터 리어 스포일러까지 하나의 선으로 연결된 라인은 한층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극대화해준다.

휠 아치를 단단하게 감싸고 있는 아머(Armor) 형상의 휠아치 클래딩 디자인은 전후면 램프와 일체형으로 통합돼 강인하면서도 코나만의 독특한 멋을 자아내며, 후면부는 수평형 램프를 적용해 전면부와 디자인 통일감을 연출했다. 

각 모델 별 특성에 어울리는 디자인 포인트를 적용해 독특한 개성을 살린 점도 차별화된 매력 포인트다. 전기차 모델은 현대차의 새로운 조명 디자인 특징 위에 파라메트릭 픽셀 형태를 입혀 새롭게 선보이는 '픽셀과 혼합된 수평형 램프(Pixelated Seamless Horizon Lamp)'를 최초 적용했다. 

또한 프론트와 리어 범퍼 하단에 파라메트릭 픽셀 구조가 적용된 디자인을 채택, 간결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크게 강조했다.

반면 내연기관(하이브리드 포함)에는 강렬한 느낌의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대담하고 강인함을 강조해주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하고, 휠 아치 클래딩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다부진 인상을 완성했다. 

고성능 분위기를 강조한 N 라인의 경우, 스포티함을 강조해 주는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실버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해 한층 더 낮아 보이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외장 디자인과 함께 전기차 모델의 인테리어 이미지도 공개됐다. 실내는 다채로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진보한 이동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디자인됐다. 

특히12.3인치 듀얼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운전자 중심적으로 디자인된 조작계는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는 전방 시계를 확보해주며 동시에 넓은 공간감을 극대화해준다.

2열의 경우, 굴곡이 없어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소파 형상의 벤치 시트를 탑재해 안락한 거주공간을 제공, 실내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 노브 덕분에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분위기와 더불어 넉넉한 수납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실내 수납공간 일부에는 무드 조명을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성과 함께 감성 측면까지 고려했다.

현대차는 내년 초 디 올 뉴 코나를 공개함과 동시에 내연기관 모델을 시작으로 본격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디 올 뉴 코나

현대차의 대표 소형 SUV 코나가 더욱 대담하고 와이드한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현대차는 완전히 새로워진 '디 올 뉴 코나(KONA)'의 완전히 새로워진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이날 코나의 전기차를 비롯한 내연기관(하이브리드 포함), N라인 등 총 세 가지 모델의 디자인을 함께 공개하며 코나만의 아이코닉한 매력을 뽐냈다.

디 올 뉴 코나는 2017년 6월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신형 모델이다. 기존 대비 각각 145mm, 60mm 늘어난 4,350mm의 전장과 2,660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코나는 내연기관 모델을 기본으로 하는 일반적인 신차 디자인 과정과 달리, 전기차 모델부터 디자인한 후 내연기관과 N 라인 모델에 맞춰 모습을 다듬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전면부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끊김 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가 코나의 존재감을 부각시킴과 동시에 한껏 와이드한 인상을 심어주고, 범퍼부터 후드까지 매끈하게 다듬어진 우아한 굴곡은 코나의 볼륨감을 강조한다.

측면부에 날카롭게 새겨진 캐릭터 라인은 코나의 역동적이고 날렵한 자태를 배가시키며, 벨트라인부터 리어 스포일러까지 하나의 선으로 자연스레 연결된 라인은 금방이라도 앞으로 치고 나갈 것만 같은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극대화시켜준다.

이와 함께 휠 아치를 단단하게 감싸고 있는 '아머' 형상의 휠아치 클래딩 디자인은 전후면 램프와 일체형으로 통합돼 강인하면서도 코나만의 독특한 멋을 자아낸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수평형 램프를 적용해 통일감을 연출하고, 리어 스포일러와 보조제동등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코나는 전기차 디자인을 기반으로 각 모델 별 특성에 맞는 포인트를 적용해 독특한 개성을 살렸다. 특히 전기차 모델은 현대차의 새로운 조명 디자인 특징 위에 파라메트릭 픽셀 형태를 입혀 새롭게 선보이는 '픽셀과 혼합된 수평형 램프'를 최초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프론트와 리어 범퍼 하단에 파라메트릭 픽셀 구조가 적용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간결하면서도 코나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강렬한 느낌의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대담하고 강인함을 강조해주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해 코나의 정체성을 담아냈고, 휠 아치 클래딩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다부진 인상을 풍겨낸다.

N 라인에는 스포티함을 강조해주는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실버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해 한층 더 낮아 보이는 자세를 완성했다. 현대차는 강인하면서도 하이테크한 이미지로 진화한 코나 디자인을 통해 차세대 SUV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글로벌 인기 차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내는 다채로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진보한 이동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12.3인치 듀얼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운전자 중심적으로 디자인된 조작계는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며, 수평형 레이아웃의 크래시패드는 전방 시계를 확보해 주고, 넓은 공간감을 극대화해준다. 2열에는 굴곡이 없어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소파 형상의 벤치 시트를 탑재해 안락한 거주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내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스티어링 휠로 옮겨진 기어 노브 덕분에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와 더불어 넉넉한 수납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실내 수납공간 일부에는 무드 조명을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성과 함께 감성 측면까지 고려했다.

관련해 현대디자인센터 이상엽 부사장은 "디 올 뉴 코나는 코나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계승하면서도 이를 업스케일해 더욱 대담해지고 모든 면에서 한층 진화했다"라며, "디 올 뉴 코나는 다양한 고객층을 폭넓게 포용할 수 있는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서포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내년 초 디 올 뉴 코나를 공개함과 동시에 내연기관 모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스포티지

기아의 주력 SUV 스포티지가 스페인과 그리스에서 각각 올해의 차에 올랐다. 이로써 기아 스포티지는 경쟁이 치열한 유럽 준중형 SUV 시장에서 탁월한 상품성을 또 한 번 입증했다. 

기아는 스페인 유력 언론사 ABC가 주관하는 '2023 스페인 올해의 차'에서 스포티지가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기아가 스페인 올해의 차를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로 51회째를 맞이하는 스페인 올해의 차는 현지 가장 권위있는 자동차 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34명의 주요 언론사 자동차 기자와 일반인의 투표로 최종 올해의 차를 결정했으며, 심사 부문은 디자인, 신기술, 신뢰도, 동력성능, 안전 등이다.

스포티지는 최종 25.13%를 득표해 르노 아스트랄(15.30%), 쿠프라 본(8.59%), 푸조 308(7.12%), 오펠 아스트라(6.20%), 알파-로메오 토날레(6.14%) 등을 제치고 '스페인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관련해 스페인 올해의 차 심사위원단은 "최신 커넥티비티 기술이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인테리어와 우아하고 볼륨감 넘치는 외장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점도 매력적"이라 전했다.

스포티지는 그리스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가 선정하는 '2023 그리스 올해의 차'에도 이름을 올렸다. 25명의 그리스 자동차 기자단으로 구성된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지난 11월 스포티지를 포함해 10개의 후보 차종을 선정, 이후 시승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올해의 차를 선정했다.

스포티지는 총점 399점을 획득해 경쟁차들을 큰 점수차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 2위에 오른 오펠 아스트라는 276점을 받았으며 이어 BMW X1은 258점, 푸조 308은 258점, DS 4는 239점, 도요타 야리스 크로스는 226점 등이었다.

관련해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지의 올해의 차 수상은 유럽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차급인 준중형 SUV 부문에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전임직원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포티지는 이달 초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패밀리 SUV와 올해의 하이브리드카 등 2관왕을 차지하는 등 유럽에서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티지는 서유럽 시장에서 올 11월까지 13만 2천여 대가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54% 성장했으며, 기아의 유럽 판매 차종 중 가장 많은 대수를 기록했다.

또한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은 최근호에 게재한 콤팩트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에서 도요타 RAV4, 닛산 캐시카이, 마즈다 CX-4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차저 데이토나 SRT 콘셉트

거대 자동차 그룹 스텔란티스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최첨단 기술력을 통해 차세대 고객들이 누릴 새로운 시대의 혁신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한다.

오는 2038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스텔란티스 그룹 내 브랜드들이 각자 개성에 맞는 전동화 컨셉트 카 및 커넥티비티 기술을 이번 CES 2023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들에게 친환경은 물론, 최고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스텔란티스만의 전동화 기술 및 그 여정을 공개한다.

특히 스텔란티스는 현장과 가상 경험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을 이끌 첨단 전동화 기술이 적용된 컨셉트 카와 운전자의 안전 및 편의를 책임져줄 소프트웨어를 공개할 계획이다. 

글로벌 공개 후 처음으로 일반에 전시되는 푸조 인셉션 컨셉트는 푸조의 차세대 운전석 디자인으로 운전자 경험을 혁신하고, 실내 공간을 재설계한 차세대 아이-콕핏을 통해 재구성된 운전 제스처와 브랜드의 디자인 감성 및 미래 비전을 보여준다.

지프(JEEP)는 스텔란티스의 전동화 전략에 동참하며 '4xe'를 통해 브랜드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2025년까지 지프 라인업의 100%를 전동화 모델로 구성하겠다는 브랜드의 목표는 고객들이 오프로드에서도 제로 에미션 프리덤과 자율주행을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한 지프의 여정이다.

닷지는 차저 데이토나 SRT 순수 전기차를 선보인다. 해당 컨셉트 카는 더욱 강력해진 순수 전기 머슬카가 어떠한 모습인지 보여주며 닷지만의 모습과 감성을 전혀 잃지 않고도 전동화 전환이 가능하다는 브랜드의 강력한 아이덴티티와 의지를 보여준다.

램만의 첨단 기술력과 최대 800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STLA Frame 전동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램 1500 레볼루션 BEV 컨셉트 카'는 픽업 트럭 시장을 다시 한 번 재정의할 램 브랜드 미래의 모습을 담았다.

크라이슬러는 스텔란티스가 개발한 새로운 북미전용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첫 공개하고 오는 2025년 최초 순수 전기차 출시 및 2028년까지 모든 모델의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위한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피아트는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쇼룸인 '피아트 메타버스 스토어'를 시연한다. 메타버스를 통해 실제 전시장에 있는 듯한 몰입도와 편의성을 자랑하며 마이크로소프트 부스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해 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CEO는 "이번 CES에서 스텔란티스는 전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기후 변화에 대응할 최첨단 모빌리티 기술력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스텔란티스의 기술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어떻게 이끄는지, 스텔란티스의 소프트웨어가 어떠한 방식으로 이동을 더 쉽고 안전하게 만들고 있는지, 그리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얼만큼 우리의 방향성에 뿌리 깊게 자리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BMW

BMW코리아가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파라다이스시티에 전기차 충전 시설인 'BMW 차징 스테이션'을 공식 개소했다.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 개소한 'BMW 차징 스테이션'은 총 40기, 동시 80대의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국내 단일 공간 최대 규모 충전 시설이다. 해당 충전소는 BMW 드라이빙 센터 고객뿐 아니라 모든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 개방된다.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는 동시에 16대까지 충전이 가능한 총 8기로 구성된 BMW 차징 스테이션을 마련했다.

BMW코리아는 이번 BMW 차징 스테이션 오픈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공용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전국으로 적극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전기차를 잇따라 국내 투입함에 따라 고객에게 최상의 전기화 모델 소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를 위해 BMW코리아는 오는 2023년에는 강원, 경기, 경남, 서울, 제주 지역 호텔 및 리조트 등 여가시설에 BMW 차징 스테이션을 선보이고, 대형 쇼핑몰이나 오피스 밀집 지역, 공원 등 운전자 생활 반경을 중심으로 보다 편리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2023년까지 전국적으로 20개소 이상의 BMW 차징 스테이션과 200기의 충전기를 추가적으로 구축하여 총 1,000기 이상의 충전 인프라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BMW 코리아는 지난 2014년 국내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순수전기 모델 i3를 출시한 이래 전기차 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꾸준히 충전 인프라를 확대해왔다. 

BMW i3 국내 출시 시기에 맞춰 이마트와 협업을 통해 전국 이마트 지점에 충전기 120기를 설치하고, 제주도 내 급속 충전소 등 전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등에 532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구축했다. 또 급증하는 전기차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평택 BMW 차량물류센터(VDC)에 업계 최대 규모인 150기의 충전 시설을 구축한 바 있다.

한편, BMW 코리아는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를 맞아 충전 인프라 외에도 최상의 전기화 모델 소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철저한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 체계를 구축 중이다. 

2014년부터 네트워크 인프라를 꾸준히 확장해오고 있으며, 전국 68개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순수전기 차량을 포함한 전기화 모델의 차량 점검 및 일반 수리와 소모품 교환 등이 가능하다. 이는 국내 수입차 브랜드의 전기화 모델 AS 서비스 인프라 중 최대 규모에 해당한다. 

BMW 코리아는 업계에서 가장 체계화된 전문 인력 인증 제도를 갖추고 현재 고전압 시스템을 포함한 모든 전기차의 수리가 가능한 전기차 전문 정비인력만 업계 최다 수준인 220명에 달한다.

또 고전압 배터리 수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인증 자격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분야별 전기차 수리 레벨을 단계화하고 인증시험을 통과한 숙련된 전문가만 현장에 투입하는 특화된 A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World News]

현대차그룹이 미국 켈리블루북 선정 '2023 베스트 바이 어워드'에서 8관왕에 오르며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했다. 

켈리블루북은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평가 매체 중 하나다. 올해는 수백 대가 넘는 신차를 대상으로 품질, 안전, 주행성 등 차량 성능뿐만 아니라 차량 관련 각종 비용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최고의 차를 선정했다.

미국 자동차 평가 매체인 켈리블루북(Kelly Blue Book)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고의 신차에 '아이오닉 5'가 선정, 2열 중형 SUV '싼타페', 전기차 '아이오닉 5', 기아는 소형 SUV에 '셀토스', 3열 중형 SUV '텔루라이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스포티지', 제네시스는 소형 럭셔리 SUV에 'GV70', 중형 럭셔리 SUV 'GV80'가 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8개 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자동차그룹 가운데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아이오닉 5'는 올해 최고의 신차와 전기차 등 두 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최고의 차'로 인정받았다. 전기차 아이오닉 5는 미래지향적 디자인, 초고속 충전, 넓은 실내 공간 그리고 3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해 켈리블루북의 리뷰 및 평가 수석 편집자 제이슨 앨런은 "아이오닉 5에 깊은 감명을 받아 전기차 부문과 함께 올해 최고의 신차로 선정했다"라며,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인상적인 주행거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사에 비해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은 켈리블루북이 평가하는 8개의 SUV 부문 중 절반을 넘어서는 5개 상을 휩쓸며, 미국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SUV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기아 텔루라이드는 켈리블루북이 평가한 '2020 베스트 바이 어워드'에서 최고의 신차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3열 중형 SUV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이 부문에서 최고의 상품 경쟁력을 가진 차임을 입증했다.

텔루라이드는 기아의 미국 조지아공장서 생산되고 있는 북미 전용 모델로,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췄음에도 불구, 국내서는 만나볼 수 없는 차종이다. 

디자인은 기존 텔루라이드의 모던하면서도 강인한 스타일을 이어가며, 볼륨감을 강조한 대담한 형상을 더해 정통 아웃도어 라이프 감성의 SUV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는 12.3인치 듀얼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슬림한 에어벤트와 세턴 크롬 가니쉬를 크래시패드 좌우를 가로지르게 배치해 시인성을 높이는 등 하이테크 디자인에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프리미엄이 추구하는 실내 공간을 갖췄다. 

차체 크기는 전장 5,000mm, 전폭 1,990mm, 전고 1,750mm, 축간거리 2,900mm의 커다란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운전석에서 3열까지 모든 탑승객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텔루라이드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가 발표한 '2023 잔존가치상'의 3열 중형 SUV에서 최고 잔존가치 모델로 선정되며 높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제이디파워 잔존가치는 미국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또 현대차 싼타페는 뛰어난 연비, 우수한 주행성능, 고급스러운 디자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2열 중형 SUV 최고의 차에 선정, 작년에는 최고의 패밀리차에도 오른 바 있다.

주력 SUV 모델인 기아 스포티지는 운전자를 배려하는 편의사양, 우수한 가성비 등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 발표된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패밀리 SUV와 하이브리드카 등 2관왕에 오르며 글로벌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제네시스 GV70, GV80는 '소형 럭셔리 SUV'와 '중형 럭셔리 SUV'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GV70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GV80는 브랜드 첫 SUV로 중형 SUV시장에 상대적으로 늦게 진입했지만 이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현대차그룹이 최근 선보이는 신차들은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주요 수상 리스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미디어의 비교평가에서도 지속 호평받는 등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