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컴팩트 SUV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앤캡(NCAP)'에서 최고등급인 '5스타(★★★★★)'을 획득했다.

유로앤캡는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유럽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으로,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다목적 패밀리 SUV 모델인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지난 2014년 출시 당시 별 5개 등급을 획득했으며, 기준이 더욱 엄격해진 유로앤캡에서 2022년에 다시 한번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기록했다.

이로써 랜드로버 브랜드의 올 뉴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스커버리, 디펜더 전 모델이 유로앤캡의 안전성 평가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구체적으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어린이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9%, 보행자 보호 부문에서 71%, 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에서 85%의 점수를 기록해 이전보다 한층 향상된 안전성을 입증했다. 성인 탑승자 보호에서는 84%를 기록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스커버리, 디펜더,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벨라,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모델과 마찬가지로 능동 및 수동 안전 시스템 분야에서 수십 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14년 출시 당시부터 컴팩트 SUV 세그먼트를 선도해온 모델로 평가를 받는다. 랜드로버의 최첨단 보행자 에어백과 긴급 제동 보조장치 기능을 도입, 해당 기능은 이후 새로운 레이더 기술과 업데이트된 알고리즘으로 성능을 개선했다. 

이 외 2열의 헤드레스트와 안전벨트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등을 추가해 한 층 강화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최신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지원한다. 긴급 제동 보조장치,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긴급 차선 유지 어시스트, 3D 서라운드 카메라 및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안전을 보장하는 최신 기술이 탑재됐다.

관련해 랜드로버 제품 엔지니어링 수석 디렉터 토마스 뮐러는 "고객을 위해 가장 안전한 차량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것은 우리의 목표"라며, "디지털 혁신과 새로운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술의 도입으로 우리는 디스커버리 특유의 다목적성과 성능을 유지하는 동시에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인제니움 디젤 엔진 및 인제니움 2.0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와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최첨단 편의 사양 등을 기본 제공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