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국제적 규모의 자동차 시상식 골든 스티어링 어워드에서 알파로메오 줄리아가 '가장 아름다운 차'로 뽑혔다. 


컴팩트 세단 부문에서 경쟁이 아닌, 모든 차급을 불문하고 이뤄진 심사에서 당당히 '가장 아름다운 차'라는 타이틀을 거머줘 더욱 의미가 있다. 



줄리아는 알파로메오가 BMW 3시리즈, 벤츠C클래스, 아우디A4등을 겨냥해 출시한 콤팩트 세단이다. 과거 전설적인 세단인 1960대 줄리아의 부활과 동시에 알파로메오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막중한 임무를 가진 차라고 볼 수 있다. 2.0디젤 모델부터 최대출력 510마력을 뽐내는 V6 3.0리터 터보엔진이 장착된 고성능 콰드리폴리오까지 다양한 엔진라인업을 갖춰, D세그먼트 콤팩트세단 챔피언 자리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줄리아의 고성능 버전 콰드로폴리오는 제아무리 독일 고성능차가 막강하다고 해도 그들을 긴장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BMW M3, 벤츠C63, 아우디A4등 고성능 자동차와 경쟁하는 '줄리아 콰드로폴리오'는 페라리 엔지니어링까지 제작에 참여했다고 알려졌다.


V6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510마력, 제로백 3.9초이며 무게배분도 50대50으로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서스펜션 역시 페라리와 마세라티에 사용하던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7분 39초의 뉘르부르크링 랩타임을 기록하며 BMW M4를 가볍게 제쳤다.



알파로메오의 줄리아는 이탈리아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을 거쳐 미국시장까지 노리며 FCA그룹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있다. 알파로메오가 한국에 진출한다는 가정하에 가장 기다려지는 차를 꼽으라면 당연 줄리아가 아닐까 싶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