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일본에서 운전 중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보상으로 커피를 증정하는 앱이 등장했다. 일본의 전기통신 업체인 'KDDI'와 '토요타 자동차', 커피전문점인 '고메다 커피'가 출시한 어플로, 일본에서 교통사고 사망율이 가장 높은 지역인 아이치현에서 가장 먼저 시행된다. 


앱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운전 전에 앱을 실행한 후, 화면이 아래로 가도록 뒤집어 놓으면 자동으로 주행거리가 기록된다. 이후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이를 인지하고 앱을 중단시키기 때문에, 제대로 된 주행거리 측정을 위해서는 핸드폰을 건드리지 말아야한다. 앱에 기록된 총 주행거리가 100km에 도달 시, 고메다커피에서 무료로 커피를 마실 수 있으며, 이 후 200km마다 추가 증정된다. 


안전운전 장려를 위한 목적으로 출시된 비슷한 앱으로는 미들베리 대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Joyryde'가 있으며, 커피 대신 포인트를 지급하여 누적된 포인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또한 'Safe Drive'라는 앱은 주문결제시,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가능하다.


커피가 전 세계인들의 대표적인 인기 기호식품으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에 출시되는 앱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 수를 크게 줄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