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작년, 증강 현실(AR)을 이용한 스마트폰 게임 '포켓몬 고'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증강 현실이란 현실에 디지털 콘텐츠를 중첩하는 기술로, 스마트폰에 탑재된 센서와 카메라를 이용하여 디지털 이미지를 실제 공간에 덧입히는 기술을 일컫는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구글의 증강 현실 기술 탱고를 활용하여, 차량을 3D로 만나 볼 수 있는 'BMW 아이비주얼 라이저(i Visualiser)앱이 등장했다. 이 앱을 사용하면 BMW i3, BMW i8 등 고객이 원하는 자동차를 실제 크기 시각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원하는 내·외관 색깔이나 옵션 등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심지어 문을 열고 차량 인테리어까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조명을 켜는 기능까지 제공된다. 



이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색상과 옵션을 지정한 뒤, 완성된 가상의 차량 사진을 전송하고 소셜 미디어, 이메일, QR코드 등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BMW그룹 영업 담당 Andrea Castronovo는 "BMW의 차량은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실제로 경험해봐야 한다"라며, "원하는 제품을 현장에서 살펴볼 수 없는 상황에서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시각화가 차선책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구글의 증강현실 부문 책임자 에릭 존슨(Eric Johnsen)은 "앞으로 2~3년 동안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의 대다수가 탱고를 지원하게 될 것이며, 증강현실은 소매업을 위한 거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IDC의 크리스 주트(Chris Chute) IT분석가는 "자동차 판매점을 찾는 고객이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자동차 대리점은 증강현실 기술로 가장 손해를 많이 볼 분야"라고 말하기도 했다. 



BMW 아이 비쥬얼라이저 앱은 3년 전 출시되기 시작한 BMW그룹의 퓨처 리테일 프로그램 중 최신작으로, 자동차 구입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혁신적인 앱으로 평가된다. 


증강 현실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자동차뿐만 아니라 옷을 구매하기 전에 가상으로 입어보거나 대형 가구를 사기전 가상으로 집안에 배치해보는 등 물건 구입 시 도움이 되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사고 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