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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Motorcycle]

혼다 골드윙 투어 MT 50주년 기념 에디션

혼다(HONDA)가 얼티밋 퍼포먼스 투어러 모터사이클 '골드윙'의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골드윙 50주년 기념 에디션'을 국내 선보인다.

혼다 골드윙(Honda GoldWing)은 지난 1975년 'GL1000'으로 처음 발매된 이래 50년의 역사와 함께 완벽에 가까운 플래그십 투어러로 자리매김하며, 그 명성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06년에는 세계 최초로 모터사이클 전용 에어백을 탑재하며, 안전성도 갖춘 프리미엄 투어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골드윙 만의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장비, 다양한 편의사양도 고객에게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이유로 꼽힌다. 

골드윙 50주년 기념 에디션(GoldWing 50th ANNIVERSARY Edition)은 '투어 DCT 에어백'과 '투어 MT' 총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투어 DCT 에어백은 골드와 레드, 실버 등 총 3가지 컬러로, 투어 MT는 골드와 레드 2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골드와 레드 컬러는 상징적인 1988년형 골드윙을 오마주한 컬러들로, 골드 컬러는 브라운 컬러와의 과감한 조합으로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레드 컬러는 블랙과 골드 조화로 레터링 및 섬세한 디테일로 세련되게 마무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곳곳에 50주년 기념 로고를 더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시동을 켜면 유니크한 5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이 표시되고, 센터 콘솔과 스마트 키에 기념 로고를 삽입해 특별함을 더했다.

파워 유닛은 강화된 환경규제 '유로5+(EURO 5+)'를 충족한다. 모터사이클로서는 유일하게 수평대향 6기통 1,833cc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26마력, 최대토크17.3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혼다의 독자적인 기술이 담긴 3세대 7단 DCT 및 수동 6단 변속기를 채용해 높은 연비와 정숙성을 실현했고, 출력과 토크, 서스펜션,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다양한 주행상황에서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하여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관련해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는 “골드윙은 1975년부터 현재까지 최고급 프리미엄 투어러로서 특유의 고유성은 유지하면서도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거듭해 온 모델”이라며 “다가오는 라이딩 시즌에 50주년 기념 에디션으로 궁극의 투어러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골드윙 50주년 기념 에디션의 가격은 투어 DCT 에어백 4,400만원, 투어 MT가 3,980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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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더 뉴 컨티넨탈 GTC

세계 명차 벤틀리가 럭셔리 오픈톱 컨버터블 그랜드 투어러 '더 뉴 컨티넨탈 GTC'의 8년 만의 국내 복귀를 앞두고 국내 무대서 스페셜 프리뷰를 진행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C(The New Continental GTC)는 벤틀리가 8년 만에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컨버터블 모델로, 그랜드 투어러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여유로운 오픈 에어링의 매력을 모두 겸비한 럭셔리 오픈톱 컨버터블 그랜드 투어러다.

더 뉴 컨티넨탈 GTC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한 스타일링과 퍼포먼스에 집중한 '스피드'와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의 섬세한 큐레이팅을 통해 럭셔리 디테일과 비스포크 장인정신을 더한 '뮬리너' 등 두 가지 파생 라인업으로 한국 시장에 소개된다.

벤틀리의 국내 플래그십 리테일 쇼룸 ‘벤틀리 큐브’에서 이뤄지는 이번 스페셜 프리뷰는 더 뉴 컨티넨탈 GTC를 기다리고 있는 국내 고객들이 보다 빨리 실제 차량을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됐다.

전시된 차량은 더 뉴 컨티넨탈 GTC 뮬리너로, 산뜻한 브리즈 외장 컬러와 밝은 인테리어로 우아하고 럭셔리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뮬리너 라인업의 새로운 시그니처 '플로팅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피니시, 토너 커버에 적용된 새로운 스티칭 패턴 등 유니크한 디테일들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더 뉴 컨티넨탈 GTC의 소프트톱 전동 루프 시스템은 48km/h 이내의 속도에서 19초 만에 소프트톱 개폐가 가능해 언제든 원할 때 오픈 에어링을 만끽할 수 있다. 소프트톱은 기본적으로 7가지 컬러 선택지를 제공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와 뮬리너는 벤틀리 역사 상 가장 강력한 성능의 오픈톱 컨버터블 모델이다.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600마력을 발휘하는 신형 4.0L V8 엔진과 190마력를 내는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782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02.0kg.m의 시스템 토크를 내뿜는다. 0-100km/h 가속은 3.4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285km/h(속도 리밋)다.

차내 탑재된 25.9kWh 용량의 배터리는 더 뉴 컨티넨탈 GTC의 리어 액슬 후방에 탑재돼 이상적인 무게배분을 달성하며, 순수 전기 동력만으로 최고속도 140km/h까지 가속은 물론, 연료 소모 없이 최대 78km(WLTP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와 뮬리너에는 궁극의 승차감과 코너링 성능을 구현하는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 기술을 비롯해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자세 조정 시스템 및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와 2,200W '네임 포 벤틀리' 오디오 시스템 등 첨단 주행 및 편의 사양이 탑재된다.

2025년형 더 뉴 컨티넨탈 GTC의 한국 공식 판매 가격은 더 뉴 컨티넨탈 GTC 스피드가 4억 1,700만 원, 더 뉴 컨티넨탈 GTC 뮬리너가 4억 5,100만 원(옵션에 따라 가격 상이)부터 시작된다. 국내 고객 인도는 올해 3분기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벤틀리코리아는 더 뉴 컨티넨탈 GTC와 더불어 더 뉴 컨티넨탈 GT, 더 뉴 플라잉스퍼, 벤테이가, 벤테이가 EWB에 이르기까지 역사 상 가장 넓은 모델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여기에 각 모델 별 파생 라인업과 뮬리너 비스포크의 무한한 가능성이 더해져 한국 고객들의 섬세한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벤틀리의 모든 라인업은 전국 전시장에서 주문 가능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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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FORD

겨울철 영하의 온도에서도 운전과 차량을 이용한 근무는 일상적으로 발생한다.

영국, 독일, 미국의 포드 엔지니어링 팀 간에 공동 작업으로 개발한 포드 프로의 특허 받은 히트펌프 기술은 포드 상용 전기차가 한 번의 충전으로 더 멀리 주행하고 추운 날씨에도 원활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든 포드 E-트랜짓 커스텀, E-투어네오 커스텀, 주행거리가 향상된 E-트랜짓 모델에는 포드 프로의 혁신적인 증기 분사 '히트 펌프 기술'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해당 기술은 섭씨 영하 10도보다 훨씬 낮은 온도에서도 외부 공기의 자유 열 에너지를 포착해 실내를 따뜻하게 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부 공기의 자유 열 에너지를 활용하여 실내 난방을 하면 배터리 소비 전력이 줄어들어, 더 많은 에너지를 실제 주행에 활용할 수 있다. 포드 엔지니어는 정교한 실험실 환경과 실제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이 기술을 적용한 차량이 히트펌프가 없는 차량에 비해 주행 거리를 7-10% 늘릴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히트 펌프는 가정과 사무실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전기차에도 널리 사용되는 에너지 효율적인 난방 방식이다. 많은 경우 매우 차가운 냉매 가스를 사용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열을 흡수한 뒤 이를 압축해 온도를 높인다.

포드의 특허 받은 VIHP는 증기 분사를 활용해 차량 내부의 난방 및 냉방 시 효율성을 개선함으로써, 다른 히트 펌프 설계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 외부 온도가 섭씨 25도 이상으로 상승하면 통합 냉각 시스템이 실내의 열을 제거하여 에어컨을 가동하는 데 필요한 배터리 전력을 줄인다.

VIHP 개발에는 각 모델별로 100 회 이상의 풍동 테스트와 25,000km의 실차 평가, 약 2년에 걸친 미세 조정 작업이 이뤄졌다. 7차례의 집중 테스트 과정에서는 스페인의 한여름 폭염부터 핀란드의 겨울 섭씨 영하 34도 혹한까지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 성능을 검증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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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10명 중 7명, 올해 차 산다면 비싼 신차 대신 '중고차' 선택

지속되는 경제 불황 속에서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하고 실용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도 경제성이 높은 중고차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엔카닷컴이 발표한 소비자 설문 결과에 따르면, 올해 차량을 구매한다면 10명 중 7명이 신차보다 중고차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올해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계획과 구매 시 고려 요소를 알아보기 위해 지난 2월 4일부터 10일까지 총 2,2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 차량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가운데, 중고차를 고려하는 응답자는 71.7%로 중고차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중고차 구매를 선택하는 이유로는 '신차 대비 합리적인 가격(60.3%)'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이는 경기 불황 지속으로 인한 합리적 소비 추구 경향이 강해진 데다, 신차 가격 부담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평균 신차 가격이 4~5천만원대에 이르는 반면, 중고차는 1~2천만원대에서도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경제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음 고려 사항으로는 ‘희망하는 연식과 옵션 등 선택의 다양성(13.6%)’, ‘단종된 모델 구매 가능(9.7%)’ 순이었으며, 이 외 ‘즉시 출고 가능(5.7%)’, ‘연식에 따른 세금부담 및 감가상각 부담 감소(5.3%)’, ‘이전 대비 높아진 중고차 신뢰성(3.8%)’도 고려 이유로 조사됐다.

자동차 구매 시 고려하는 예산으로는 2~3천만원대를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22.1%가 ‘2천만원 이상 3천만원 미만’을 선택했으며, 이어 ‘3천만원 이상 4천만원 미만’이 21.1%로 뒤를 이었다. 이어 ‘1천만원 이상 2천만원 미만’(18.5%), ‘5천만원 이상’(16.0%), ‘4천만원 이상 5천만원 미만’(14.3%), ‘1천만원 미만’(7.9%) 순으로 나타났다.

구매 시 고려 차종은 ‘SUV∙RV’(39.0%)가 가장 높은 선택을 받았다. 넉넉한 공간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2위는 ‘세단’(34.6%)이 차지했고, 이어 ‘경차’(8.5%), ‘쿠페∙컨버터블’(7.4%), ‘해치백’(4.5%), ‘미니밴’(2.7%), ‘왜건’(2.2%) 순이었다.

연료 타입으로는 ‘가솔린’(44.8%)을 가장 많이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이브리드’(22.0%), ‘디젤’(13.2%), ‘전기’(12.8%), ‘LPG’(7.2%) 순이었다.

전체 응답자 중 2030세대에 해당하는 응답자들도 올해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이들 중 74.9%가 중고차를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자동차 구매 시 고려하는 가격대는 2천만원대가 22.6%로 가장 높았으며, 1천만원대(20.9%)도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젊은 층에서도 실용적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보다 현실적인 가격대를 중시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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