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 입지 넓혀가는 中 BYD,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회원사에 이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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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BYD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회원사로 신규 가입했다.
중국 BYD는 배터리 제조에서 시작하여 전기차 분야까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2016년에 한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먼저 전기 지게차와 전기 버스, 전기 트럭 등의 상용차 중심의 친환경 차량과 부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올해부터는 상용차 부문에 이어 승용차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출시 첫해인 올해 소형 전기 SUV '아토 3'를 시작으로 중형 전기 세단 '씰(BYD SEAL)', 중형 전기 SUV '씨라이언 7' 등 총 3종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의 경우, 6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주요 지역 및 도시에 15개 전시장과 11개 서비스센터를 순차적 오픈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최상의 판매 및 AS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나아가 고객 편의 및 딜러 파트너사들의 건강한 성장에 가치를 두고 네트워크 확장 전략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해 KAIDA 정윤영 부회장은 “전 세계 전기차 판매 1위 기업으로 급성장하면서 올해는 한국 시장에도 본격 진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BYD가 KAIDA의 신규 회원사로 가입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KAIDA는 앞으로도 한국 수입자동차 시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 모든 회원사와 함께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한 KAIDA는 ‘혁신과 다양성으로 여는 미래’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지난 30년간의 수입 자동차 시장의 변화와 성장을 돌아보는 한편,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빌리티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1995년 설립된 KAIDA는 현재 국내에 공식 수입 및 판매하고 있는 수입 승용차 18개사 25개 브랜드, 수입 상용차 4개사 4개 브랜드, 총 22개사 29개 브랜드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KAIDA는 자동차 관련 제도나 규제개선, 정책 수립 등의 과정에서 정부기관 및 단체와의 긴밀한 업무 진행을 통해 시장 환경 개선하는 한편, 업계공동 이슈에 대한 법률 자문이나 설명회 등의 제반 활동은 물론 국내외 자동차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이나 협력, 수입자동차 관련 각종 통계, 리서치, 법규번역도 담당하며 국내 자동차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터로이드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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