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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토레스 하이브리드

KG모빌리티(KGM)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새롭게 투입,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은 2020년 이후 연평균 44%가 넘는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는 전체 SUV 판매 중 34%가 하이브리드 모델일 정도로 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KG모빌리티가 야심 차게 선보인 신차다. KG모빌리티가 BYD와 지난 2023년 11월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동 개발 협약' 체결 후 약 15개월간 충분한 검증 기간을 거쳐 개발했다.

특히 KG모빌리티 브랜드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로 친환경 및 최신 기술을 적용해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새롭게 개발된 1.5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직병렬 듀얼 모터가 적용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시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하였다.

1.5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은 밀러 사이클 행정, 가변형 터보차저 적용 등 15가지의 최신 연비 기술이 적용되었다. 실린더 블록 내부에도 최신 코팅기술을 적용하여 엔진의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고, 기존 250bar에서 350bar로 연료를 고압 분사하여 출력을 높이고 배출가스를 최소화시켰다.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BYD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바탕으로 KGM이 새롭게 개발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130kw의 대용량 모터가 구동축에 가깝게 위치한 e-DHT와 결합하여 최고 출력 177마력 및 최대토크 300N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또 다른 모터는 엔진과 병행 발전을 전적으로 담당하여 대용량 1.84kw 배터리 충전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다.

토레스 가솔린 모델 대비 41% 향상된 복합 연비 15.7km/ℓ(18인치 휠 기준/도심 16.6km/ℓ)를 달성해 동급 경쟁 모델의 30%(가솔린 모델 대비 연비 개선 효율) 수준보다 월등히 높다. 20인치 휠을 장착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뛰어난 15.2km/ℓ의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전용 변속기인 e-DHT는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로 EV 모드, HEV 모드,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운전 모드 구현이 가능하며,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이 가능해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한다.

이처럼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경쟁 하이브리드 대비 가성비 있는 가격 경쟁력, 일상 도심 주행에서의 최적화된 전기 주행 모드 구현, 최고 수준의 연비 개선율, 정통 아웃도어 감성 및 안정적인 승차감, AVNT 등 고객 편의 사양 업그레이드 등을 고루 갖춰 꾸준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론칭을 기념해 누구보다 빨리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예약 이벤트 및 대기 없이 바로 출고할 수 있는 패스트 출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스트 출고 이벤트는 가장 빠른 출고를 보장해 주는 이벤트로 오는 17일(월)까지의 계약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3월 출고를 보장한다. 또한 경쟁사 하이브리드 모델 출고 대기 기간이 평균 3~4개월 이상 소요됨에 따라오는 3월 31일까지 타사 경쟁 모델 계약 고객이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계약하면 4월까지 출고를 보장해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 업계 최고 수준의 잔과 보장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신차를 구입하여 3년(45,000km 내) 운행했을 경우 64%의 잔존가치를 보장(KGM 차량 재구매 시) 한다. 보유기간 및 기준 주행거리와 잔가보장율은 1년(10,000~15,000km) 75%, 2년(25,000~30,000km) 70%, 3년(40,000~45,000km) 64%, 4년(55,000~60,000km) 57%, 5년(70,000~75,000km) 50%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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