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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현대차는 19일 경남 양산시 현대 인증중고차 양산센터에서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미디어 데이를 개최, 인증중고차 사업 공식 출범을 본격화했다. 

현대차는 이 날 상품화과정을 거쳐 품질 인증을 마친 팰리세이드 및 제네시스 G80 인증중고차를 첫 공개, 24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아시아대권역장 유원하 부사장은 "현대차는 '만든 사람이 끝까지 케어 한다'는 철학 아래 인증중고차 사업을 준비해왔다"라며, "중고차 판매를 넘어서 고객이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 투명하고 공정한 중고차 거래문화를 안착시킴으로써 국내 중고차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인증중고차 사업 방향성으로 투명, 신뢰, 고객가치를 제시하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신차와 중고차 모두 현대차이기 때문에 중고차 고객도 신차 고객과 마찬가지로 세심하게 관리하고, 국내 중고차 시장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에도 힘쓰겠다는 의미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중고차매매업 사업자등록을 시작으로 인증중고차사업을 단계별로 준비해왔으며, 1년 10개월 만에 중고차 매집에서부터 상품화, 물류, 판매에 이르기까지 중고차사업 전과정에 걸쳐 자체 인프라를 마련하고 사업 출범을 알렸다.

지난해 국내 중고차 거래대수는 238만대에 달해 신차 등록대수의 약 1.4배에 이른다. 이 중 현대차와 제네시스 중고차는 90여 만대로 전체 중고차 거래의 약 38%를 차지한다. 현대차는 올해 두 달여가 남은 점을 감안해 2023년 판매 목표를 5,000대로 설정했으며, 내년부터 판매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차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제조사 인증중고차'를 시장에 공급해, 신뢰도 높은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매하기를 원하는(Peace of mind) 고객층을 신규로 개척한다. 현대차·제네시스 인증중고차는 국내 최다 수준인 현대차 272개 항목, 제네시스 287개 항목에 걸친 진단·검사를 거쳐 품질 인증을 받고 판매된다.

이를 통해 중고차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제고하고, 전체 중고차시장 규모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우수한 품질의 중고차를 공급하기 위해 신차의 제조공장(factory)에 해당되는 인증중고차 전용 상품화 센터를 경남 양산과 경기도 용인 두 곳에 마련했으며, 향후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해 주요 권역에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매입된 중고차는 이곳에서 정밀진단과 품질개선, 검사, 인증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고품질의 차량으로 리뉴얼된다. 특히 양산 인증중고차센터는 부지면적(31,574m2) 기준으로 단일 브랜드 상품화센터 중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연간 1만5천대의 중고차를 상품화할 수 있어 인증중고차 허브 기지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 해외 선진시장을 벤치마킹해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대고객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제조사로써 보유한 자체 데이터는 물론 외부 기관에서 확보한 대량의 정보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 '하이랩' 및 '인공지능 가격산정 엔진'을 제공해 소비자가 중고차 구입을 꺼리는 핵심 원인이었던 판매자와 소비자간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나선다.

판매채널은 혁신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고객은 모바일 앱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및 인증중고차 전용 웹사이트'에서 상품검색 및 비교는 물론 견적, 계약, 결제, 배송 등 ‘내차사기’ 전과정을 온라인 원스톱 쇼핑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최종 구입한 차량은 집 앞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현대차는 하나의 모바일 앱 및 웹 안에 현대 브랜드관과 제네시스 브랜드관을 운영해 고객은 편리하게 두 브랜드의 인증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신차 계약 고객이 타던 차량을 매입하는 '내차팔기' 서비스도 선보인다. 국내 브랜드에서도 중고차 처리와 신차 구입이 동시에 가능해지는 것이다. ‘내차팔기’ 서비스는 지난해 4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조정 권고안에 따라 현대차/제네시스 신차 계약·출고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자체 개발한 AI 가격산정 엔진 등을 통해 차량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공정한 가격으로 신차 계약·출고 고객의 중고차를 매입한다. 내차팔기 역시 실제 차량 상태 확인을 위한 전문인력 방문을 제외하고 매각 전과정을 온라인 채널에서 진행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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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ROV 콘셉트 2

렉서스가 수소 엔진을 탑재한 오프로드 모델인 'ROV 콘셉트 2'를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 전시힌다.

11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특별 전시되는 'ROV 콘셉트 2'는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과 배출가스가 거의 없는 수소 엔진을 탑재한 오프로더 콘셉트 모델이다. 

렉서스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자연을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자 오버트레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 도쿄 오토 살롱에서 ROV 콘셉트를 최초로 공개한 이후 올해 1월 도쿄 아웃도어 쇼에서 그 두 번째 콘셉트 모델을 선보였다.

ROV 콘셉트 2(Recreational Off-highway vehicle)는 콤팩트한 차체와 ROV 특유의 거친 도로 주행성을 바탕으로 기존 승용차에서 맛볼 수 없는 운전의 즐거움과 자연과의 교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차내 탑재된 1.0리터 수소 엔진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거의 없는 동시에 빠른 응답성을 보여주며, 견고한 파이프 프레임을 통해 다이내믹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구현하고자 했다. 외관은 렉서스 ‘L’을 모티브로한 전면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후면의 렉서스 로고 등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였으며, 내부는 타즈나 개념을 기반으로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커넥트투에서는 이번 특별 전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연과의 공생을 주제로 전시된 'ROV 콘셉트 2'를 사진 촬영하여 SNS에 업로드 및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렉서스 영파머스인 꿀건달의 제품을 증정하며,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여 일상생활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고객에게는 모든 커피류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 전시 기간 한정으로 자연에서 받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프레시 플래시 건강 주스 음료도 판매된다.

관련해 이병진 한국토요타 상무는 "렉서스의 탄소 중립을 위한 의지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선택지를 선보이고자 렉서스 최초로 수소 엔진을 탑재한 ROV 2 콘셉트를 전시하게 됐다"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렉서스의 탄소 중립에 대한 노력과 운전의 즐거움을 살펴보시고 커넥트투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도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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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Motorcycle]

뉴 GTV

이탈리아 스쿠터 베스파(VESPA)가 파워풀한 라이딩이 가능한 '뉴 GTV'를 국내 출시했다. 

베스파 GTV(VESPA GTV)는 레이싱을 모티브로 한 스포티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베스파 엔진 중 가장 강력한 22 마력 이상의 고성능 엔진을 장착, 덕분에 파워풀한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는 모델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뉴 GTV'는 기존 모델 보다 더욱 스포티한 형태로 진화했으며, 올해 출시된 뉴 GTS 제품군에 도입된 다양한 최신 기술이 접목돼 스포티하면서도 첨단 성능을 동시에 갖춘 강력한 제품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성능면에서도 4밸브 타이밍, 수냉식 및 전자식 연료 분사 가능을 갖춘 단일 실린더 300 HPE를 장착, 16.5kW의 출력을 자랑한다.

또한, 뉴 GTV에 장착된 헤드램프 클러스터와 독특한 로우 헤드램프는 풀 LED 시스템이며, 새로운 디지털 LCD 계기판은 다양한 여행 정보(최고 속도, 평균 속도, 순간 연비, 평균 연비, 주행 가능 거리 및 배터리 충전 전압)를 표시한다. 

별도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베스파 MIA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한 경우 통화, 메시지 및 음악 알림도 확인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ASR 전자 제어 미끄럼 방지 장치가 추가되었으며, ABS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가 설치돼 있다.

관련해 베스파 한국 공식 수입사 이탈로모토 홍성인 대표는 "GTV는 베스파 스포츠 모델을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인 만큼 레이싱 모티브의 대형 차체가 주는 편안함과 스마트 키, 디지털 계기판 등의 신기술이 함께 적용돼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딩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뉴 GTV의 예상 가격은 969만원이며, 서울, 경기를 비롯한 수도권과 대구, 부산을 포함하여 약 20개의 베스파 공식 딜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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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볼보

볼보가 지난달 말 선보인 중형 프리미엄 세단 'S60 다크 에디션'이 온라인 판매 시작 9분 만에 완판됐다. 

볼보는 지난 7월 온라인 판매 시작 3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은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에 이어, S60 다크 에디션 역시 9분 만에 55대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기반이 되는 'S60'은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구매 대기 기간이 발생했던 볼보의 대표 세단 모델로, 이번 S60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해 S60 구매를 오랫동안 기다리던 고객들에게 절호의 기회로 여겨진 것으로 분석된다. 나아가 볼보가 수입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대세감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함께 나온다.

중형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스웨디시 세단 S60은 올해 1~9월까지 총 1,226대를 판매,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영국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바워스&윌킨스(B&W)' 사운드 시스템, 스웨덴 왕실 공식 브랜드인 오레포스의 크리스탈 기어노브, 나파 레더 등 동급에서 가장 럭셔리한 편의 사양과 더불어 더욱 고도화된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탑재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성이 주효했다.

특히 최근 새롭게 업데이트된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은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호 정보 및 잔여 신호 시간, 적정 교차로 통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서비스, 여러 기능을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통합하여 실행하는 '개인화 루틴 설정'을 지원한다. 

여기에 뉴스, 오디오북, OTT 서비스 등 다양한 써드파티 앱을 제공하는 티맵 스토어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정보 탐색과 영상 시청까지 가능해 더욱 스마트한 이동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S60 다크 에디션에는 오닉스 블랙 메탈릭 익스테리어 컬러에 고광택 블랙 인서트가 포함된 전면 수평 메쉬 그릴과 새로운 범퍼 디자인, 19인치 5-트리플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 블랙 레더 전용 키 케이스 등 한정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블랙 디테일이 추가됐다.

차내에는 최고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 35.7 kg∙m의 B5 MHEV 엔진이 탑재되며, 이 외 더욱 견고한 충격 흡수 장치와 스프링으로 코너링 시 도로 유지력과 제어력을 향상시킨 스포츠 서스펜션을 새롭게 탑재해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볼보 S60 다크 에디션의 가격은 5,640만원으로 기존 모델과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최신의 ADAS 센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첨단 안전 기술,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5년 LTE 데이터 및 1년 플로(FLO) 이용권, 15년 OTA 무선 업데이트를 기본  제공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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