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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푸조

프랑스 푸조가 전기차 보증 연장 카드와 최대 혜택을 내세워 수요가 늘고 있는 소형 전기차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푸조는 최대 1,150만원 지원과 한층 강화된 전기차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카페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페 데이는 오는 21일-22일 양일에 걸쳐 전국 푸조 공식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브랜드 전 차종의 시승 기회와 전문적인 차량 상담, 최대 구매 혜택 등이 제공된다.

특히 푸조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소형 전기차 시장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말까지 ‘e-208’과 ‘e-2008 SUV’ 대상 할인 프로모션에 보증 연장 혜택을 추가로 제공, 전기차 구매부터 유지 관리 단계까지 부담을 낮추는 매력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푸조는 유니크한 매력의 도심형 소형 전기차를 찾는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푸조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에따라 이달 푸조 전기차를 출고하면 보증 조건을 기존 3년 또는 10만km에서 5년 또는 15만km로 연장 받을 수 있으며, 모델과 세부 트림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1,150만원의 할인 혜택도 챙길 수 있다. 또한 프로모션 혜택에 국고 및 지자체의 전기차 보조금까지 더하면 푸조 전기차를 3천만원 중반대에 운용할 수 있다.   

푸조 브랜드의 전기차 라인업 'e-208' 및 'e-2008' SUV는 소형 해치백과 SUV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e-208이 280km, e-2008 SUV가 260km로 도심 곳곳을 누빌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특히 컴팩트한 차체는 좁은 도로나 골목에서 기동성을 발휘하며 최고 136마력과 최대 26.5kg.m의 토크를 갖춰 푸조만의 다이나믹하고 날렵한 드라이빙 감성을 제안한다. 또한 e-2008 SUV의 적재 공간은 2열 폴딩 시 최대 1,467L까지 확장되며, 폴딩 시 내부 바닥의 굴곡을 최소화해 풀 플랫에 가까운 효율적인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전기차 외에도 고금리ꞏ고물가로 인한 고객 부담을 경감하고자 전 차종 대상 구매 지원 프로그램을 이달에도 적용한다. 프로모션은 고객이 선호하는 조건에 따라 현금, 카드 및 운용 리스 프로그램(선납금 30% 조건) 중에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현금 지원 프로모션의 경우 모델에 따라 최소 60만 5천원부터 최대 567만 3천원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 푸조는 카페 데이 내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페 데이 기간에 차량 계약 후 10월 내 출고하는 고객에게 소비자가 31만원 상당의 ‘드롱기 전기포트ꞏ토스터 세트’를, 시승 및 상담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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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출고 3년 이상 된 차량을 소유한 장기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전하는 '2023 클래식 캠페인'을 실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2023 클래식 캠페인은 2020년 11월 18일 이전 등록된 차량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에 위치한 77개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오는 내달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캠페인 대상 고객에게는 안전 운전을 위한 엔진오일, 트랜스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에어필터, 타이어,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등 주요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부품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단, ‘액세서리 & 컬렉션’ 제품 및 일부 부품은 제외된다.

더불어, 50만 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 선정 고객에게는 한정판 모델카가 증정된다.

이번 클래식 캠페인은 가까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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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영국 맥라렌이 양산형 슈퍼카를 위한 공식 인텔리전트 서스펜션 공급사로 '먼로'사를 선정했다.

최첨단 서스펜션은 맥라렌 브랜드만의 정밀하면서도 스릴감 넘치는 주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필수이자 핵심 요소로 꼽힌다. 공급사로 선정된 먼로(Monroe)는 자동차 부품 및 장비 제조사 테네코 사에 소속돼 맥라렌에 최첨단 전자식 서스펜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발표는 맥라렌과 먼로의 엔지니어들이 혁신적인 서스펜션 기술 개발 및 이를 슈퍼카에 적용하기 위해 상호 협력해 온 10년간의 관계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맥라렌과 먼로의 협력 관계는 지난 2011년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첫 번째 슈퍼카인 12C에 '키네틱 서스펜션'을 도입하면서 시작했다.

먼로 사의 서스펜션 기술은 이미 맥라렌의 최신 모델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먼로 인텔리전트 서스펜션 CVSA2 및 CVSA2/키네틱 H2 시스템이 대표적인 예이다.  

먼로 인텔리전트 서스펜션 CVSA2 기술은 스티어링 휠 각도, 주행 속도, 가속도, 차체 움직임 및 기타 데이터 값에 따라 댐핑 특성을 지속적으로 조정하는 4개의 경량 전자식 2밸브 댐퍼를 특징으로 한다. 운전자는 선호하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서스펜션이 실시간 조정돼 주행 성능, 제어력, 편안함, 안전성을 극대화한다. 해당 서스펜션은 맥라렌 540C, 570GT, 570S, 600LT 모델을 비롯해 GT와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에 장착돼 있다.

먼로 사의 또 다른 인텔리전트 서스펜션 CVSA2/키네틱 시스템은 CVSA2 어댑티브 댐퍼 제어와 독점적인 경량 롤 제어 유압 시스템을 결합한 것이다. 이 두 가지 기술은 노면 충격 차단, 통합 댐핑 및 롤 제어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여 향상된 승차감과 핸들링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실현한다. 

CVSA2/키네틱 시스템은 맥라렌 MP4-12C, 650S, 675LT, 720S, 765LT, 엘바, 그리고 신형 750S에 탑재되어 있다. 또한 맥라렌 P1, 맥라렌 P1 GTR, 맥라렌 세나 및 스피드테일과 같은 얼티밋 시리즈 모델의 서스펜션 시스템에도 통합돼 있다.

관련해 먼로 라이드 솔루션 부문 총괄 매니저 로맹 놀레는 "놀라운 성능의 슈퍼카를 만들어온 맥라렌 역사는 서스펜션 기술의 다음 세대를 이끌겠다는 우리의 방향성과 일치한다. 새로운 장을 열게 된 이번 협업에 대해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라고 말했다.

또한 맥라렌 최고기술책임자 찰스 샌더슨은 "먼로 인텔리전트 서스펜션 기술은 뛰어난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맥라렌과 테네코와의 오랜 파트너십은 맥라렌이 슈퍼카의 성능과 주행 정밀도 면에서 글로벌 리더 자리를 유지하는 데 큰 힘을 보탰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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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296 챌린지

이탈리아 페라리(Ferrari)가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무젤로 서킷에서 열리는 피날리 몬디알리 전야제에서 페라리 챌린지 트로페오 피렐리 역사상 9번째 모델인 '296 챌린지'를 공개한다.

페라리 296 챌린지에는 488 챌린지 에보 대비 수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도입됐으며, 매우 혁신적인 디자인이 채용돼 눈길을 끈다. 

새로운 296 챌린지는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제원을 구현하기 위해 공도용 차량에 광범위한 작업을 수행한 것이 특징이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철학의 집합체로 새롭게 탄생했다. 특히 296 챌린지는 이번 시즌에 데뷔한 296 GT3와 거의 흡사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성능적인 면과 레이스 기간 동안의 랩 일관성 측면에서, 페라리 원메이크 시리즈의 경기 특성 및 기준을 새롭게 정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96 GTB에서 파생된 296 챌린지는 트랙에서 최대 성능을 내기 위해 엔진, 공기역학, 차량 동역학 측면에서 상당한 변화가 이루어졌다. 

새로운 모델은 챔피언십 역사상 120도 V6로 구동되는 최초의 차량이다. 296 GT3와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구성요소를 제외한 2,992cc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해당 엔진은 최고출력 700마력(cv), 최대토크 740 Nm의 힘을 발휘한다. 그 결과 296 챌린지는 리터당 234마력으로 해당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출력 기록을 세웠다.

296 챌린지의 공기역학 패키지는 원메이크 시리즈 역사상 전례 없는 다운포스 수치를 제공하여 모든 조건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보장한다. 실제로 296 챌린지는 스포일러를 최대 각도로 기울였을 경우, 시속 250 km에서 870kg이 넘는 다운포스를 생성한다.

아울러 296 챌린지는 'ABS EVO 트랙'을 최초 탑재했다. ABS EVO 트랙은 296 GTB에 처음으로 도입된 혁신적인 시스템을 이 차량의 특성에 맞게 개조해 만들어졌다. 또 신형 CCM-R PLUS 브레이크 디스크를 추가해 제동 성능과 일관성이 모두 향상됐으며, 296 챌린지 전용으로 개발된 피렐리 19인치 타이어도 차량의 핸들링과 성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본 차량은 2024 시즌 유럽 및 북미 시리즈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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