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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BMW코리아가 전기차 충전기 1,000기 추가 설치,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 및 ESG 차징 스테이션 구축 등이 포함된 충전 인프라 확대 방안인 '차징 넥스트'를 발표했다.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는 대대적 투자를 통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질적, 양적 확대를 도모하는 프로젝트다. BMW 전기차 고객뿐 아니라, 모든 전기차 소유자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충전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BMW 코리아가 주도하는 궁극적인 충전 환경을 선보이고 국가적 충전 수요 해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BMW 코리아는 2024년 한 해 1,000기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또 새로 설치하는 모든 전기차 충전기는 공공에 개방해 전기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BMW 코리아는 올해까지 누적 전기차 충전기 수 1,100기 설치를 계획하고 있는데, 내년 1,000기를 추가하면 총 2,100기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이는 현재 한국 내 자동차 브랜드가 공급하는 전체 전기차 충전기의 50% 이상에 육박하는 숫자다.

특히 이번 전기차 충전기 확대는 LG전자, GS에너지와의 협력 하에 진행된다. LG전자의 기술로 개발된 350kW와 200kW급 급속 충전기, 그리고 스탠드형과 거치형 완속 충전기를 충전소 목적과 여건에 맞추어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BMW 차징 스테이션을 한 단계 확장한 신개념 충전∙휴식 공간인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에 건립되는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은 전기차 충전 고객들을 위한 안락한 휴게 공간인 동시에,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전시해 BMW가 제안하는 새로운 e-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풍력 발전과 같은 친환경 에너지와 전기차용 배터리를 재활용해 만든 ESS를 결합한 형태의 ‘ESG 차징 스테이션’을 구축해 BMW 브랜드 철학 중 하나인 지속가능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순수전기 모델 i3를 출시하면서 전기차 충전 시설 확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4년 전국 이마트 지점에 충전기 120기를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제주도 내 급속 충전소 등 전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등에 532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구축했다. 이후 BMW 차징 스테이션을 순차적으로 개소하며 현재까지 920기 설치를 완료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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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E-WAY H2

현대차와 글로벌 상용차 전문 기업 이베코그룹의 협업으로 탄생한 수소전기 시내버스 'E-WAY H2'가 공개됐다.

현대차는 최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버스 박람회 '버스월드 2023'에서 이베코그룹 산하의 버스 브랜드 이베코버스와 함께 ‘E-WAY H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앞서 현대차는 이베코그룹과 지난해 3월 탄소중립을 앞당기겠다는 목표 아래 '공동 기술 및 상호 공급 기회 탐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친환경차 관련 협업 가능 분야를 적극 검토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박람회에서 공개한 'E-WAY H2'는 12m 길이의 수소전기 저상 시내버스다. 차내에는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과 이베코그룹 산하 파워트레인 전문 브랜드인 FPT 인더스트리얼의 배터리팩이 탑재, 1회 충전 시 최대 450km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차량에 탑재된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의 경우 2020년 공개된 일렉시티 수소전기버스, 올해 4월 출시된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등에 다양하게 적용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관련해 켄 라미레즈 현대차 글로벌상용&수소사업본부 부사장은 "현대차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겠다는 목표 아래 지난 25년간 수소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의 연료전지시스템을 여러 분야에서 적극 활용하며 탄소중립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메니코 누체라 이베코버스 대표는 "수소전기 시내버스 ‘E-WAY H2’는 양사 파트너십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결과물이다"라며, "앞으로도 이베코그룹은 현대자동차와 힘을 합쳐 탈탄소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현대차와 이베코그룹은 긴 주행거리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E-WAY H2’가 도심 주행은 물론 근교 운행에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WAY H2는 버스월드 2023의 이베코버스 부스에서 12일(현지시각)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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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의 현 최고경영자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가 오는 11월 30일 부로 퇴임한다.  

토스텐의 후임으로는 BMW UK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브라운리지가 선임, 12월 1일부터 공식적인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 최고경영자는 지난 2010년 롤스로이스에 합류해, 1904년 창립자 찰스 롤스와 헨리 로이스의 만남을 주선하고 롤스로이스 경영을 담당했던 클라우드 존슨 이후로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최고경영자로 재직했다. 

그동안 롤스로이스는 정교하게 만들어진 최고급차,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비스포크 프로그램, 전 세계 고객들의 요구와 취향, 욕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진정한 럭셔리 하우스로 탈바꿈했다.

롤스로이스의 이러한 변화는 놀라운 성공으로 이어졌다. 연간 판매량은 지난 2009년 약 1,000대에서 2022년 6,000대 이상으로 6배 이상 급증했다. 나아가 예술적, 기술적 창의성과 혁신이 결합된 최고의 장인정신으로 구현한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통해 럭셔리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했다.

특히, 토스텐의 재임 기간에 롤스로이스는 세계 최고의 예술가, 패션 디자이너 및 럭셔리 하우스와 공동 제작하며 가장 역사적인 자동차를 생산해 주목을 받는다.

지난 2017년에는 코치빌드 부서를 독립시키고 전통적인 코치빌딩 방식을 통해 궁극의 비스포크 작품을 선보였으며, 지난 8월에는 드롭테일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신모델도 발표했다. 롤스로이스 레이스와 던이 탄생했으며,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SUV인 롤스로이스 컬리넌도 출시했다. 올해에는 브랜드 전기화 제품 포트폴리오 전환을 알리는 세계 최초의 초호화 전기 슈퍼 쿠페인 스펙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새 모델의 도입과 비스포크 프로그램 확장과 슈퍼 럭셔리 부문으로의 전략적 전환은 롤스로이스 성공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새로운 세대의 고객을 브랜드로 유입시켰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2010년 롤스로이스의 평균 가격은 약 25만 유로에서 최근 약 50만 유로로 두 배 증가했으며, 고객의 평균 연령은 56세에서 43세로 낮아졌다.

관련해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지난 14년간 롤스로이스를 이끌며 브랜드를 럭셔리 산업의 정점으로 성장시킨 것은 가장 큰 특권이자 기쁨”이라며, “새롭게 취임하는 크리스 브라운리지가 재능 넘치고 혁신적인 인재들과 함께 롤스로이스의 특별한 이야기를 장식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텐의 후임으로 임명되는 크리스 브라운리지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재직 중인 BMW UK의 최고경영자에서 롤스로이스로 합류한다. 크리스는 BMW 그룹에서 약 30년 간 근무한 마케팅 및 영업 분야 전문가로, BMW UK 최고경영자직을 맡기 전에는 2011년부터 BMW UK 세일즈 디렉터, BMW UK 마케팅, MINI의 영국 및 아일랜드 지역 디렉터 역할을 수행했다.  

토스텐의 후임이자 현재 BMW UK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브라운리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인정받고, 바람직하며, 영향력 있는 브랜드인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지도자로 임명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롤스로이스의 자랑스러운 유산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이야기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과 기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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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XC60

스웨덴 볼보가 브랜드 주력 SUV 'XC60'을 앞세워 국내 수입차 3위에 등극했다.   

볼보는 자사의 중형 프리미엄 SUV 'XC60'의 돌풍으로 9월 수입차 판매 집계(KAIDA)에서 1,555대의 판매고를 기록, 수입차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특히 9월 수입차 전체 판매량이 2만 2,565대로 전월 대비 소폭 하락세를 기록한 반면, 볼보의 9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44%, 전년 동기 대비 77%의 성장률을 기록해 대세감을 입증했다.

모델별 판매에 있어서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60'이 전월 대비 무려 248% 증가한 89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국내 출시 이후 월별 최다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XC60은 9월에 가장 많이 팔린 모델 2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어 S60가 193대, S90 158대, XC90가 123대를 기록했다. 

폭발적인 성장세로 국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이는 XC60은 볼보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평가된다.

특히 역동적인 디자인과 인간중심 철학이 반영된 인테리어, 첨단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 환경을 생각한 파워트레인 등을 인정받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난 2018년에는 '올해의 월드카'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국내에는 저공해 가솔린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3가지 파워트레인이 조합된 5개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IC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과 교통사고로 인한 중상해 제로(Zero)를 비전으로 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또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진화하는 스마트 카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해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현재 업계 전체가 마주하고 있는 도전적인 상황 속에서도 30~40대 개인 고객분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수요를 통해 올해 약 33%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24년식 모델의 본격적인 출고와 물량 확대는 물론 그에 맞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충해 양질의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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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BMW 뉴 7시리즈

BMW가 이달 17일 온라인 브랜드 샵 온라인을 통해 '2024년형 뉴 7시리즈'의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BMW코리아는 기함급 럭셔리 세단 뉴 7시리즈 2024년형 라인업에 다양한 모델을 추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편의사양을 구성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고 밝혓다. 또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리미티드 모델을 통해 특별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순수전기 모델 뉴 i7의 라인업에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659마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M 모델 '뉴 i7 M70 xDrive'와 최고출력 455마력 후륜구동 모델인 '뉴 i7 eDrive50', '뉴 i7 eDrive50 리미티드'가 새롭게 추가된다. 국내 인증 복합 1회 충전 주행거리는 뉴 i7 M70 xDrive가 391km, 뉴 i7 eDrive50가 455km다.

이와 함께 내연 기관 라인업에서는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 '뉴 740i xDrive' 및 ‘뉴 740i xDrive 리미티드’가 높은 기대에 부응해 첫 선을 보이며, 디젤 모델인 ‘뉴 740d xDrive’도 함께 선보인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뉴 750e xDrive’ 역시 2024년형 모델로 거듭난다.

BMW 뉴 7시리즈 라인업 중 뉴 740d xDrive는 M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선보이며, 뉴 i7 eDrive50 M 스포츠와 740i xDrive M 스포츠는 일반 모델과 리미티드 모델 2가지 트림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뉴 740d xDrive M 스포츠가 1억4990만원, 뉴 740i xDrive M 스포츠는 1억5500만원~1억8000만원선이며, 뉴 750e xDrive는 1억9200만원~2억500만원선이다.

순수전기 모델인 뉴 i7의 가격 역시 트림에 따라 뉴 i7 eDrive50 M 스포츠가 1억6000만원~1억8500만원선, 뉴 i7 xDrive60는 2억700만원~2억2000만원선, 뉴 i7 M70 xDrive는 2억3000만원~2억4000만원선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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