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EX30

볼보(VOLVO)가 오는 11월 순수 전기차 시대를 여는 새로운 프리미엄 전기 SUV '볼보 EX30'을 국내 시장에 공개하고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 

볼보의 프리미엄 컴팩트 전기 SUV 'EX30'은 볼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네 번째 모델로, 다변화 되고 있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EX30은 사람들의 삶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즐겁게 만드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작은 차체에서도 상위 모델 수준의 안전과 브랜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EX30은 지난 6월 밀라노에서 첫 공개 된 이후, 전기화 시대를 알릴 새로운 패밀리룩과 SUV에 기대하는 것을 모두 담은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스마트 수납 기술, 새로운 수준의 도시 안전을 구현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 개인화된 여정을 지원하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바탕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높은 기대를 모은다. 

볼보 EX30은 올 하반기 생산을 시작, 오는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인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는 오는 11월 최초 공개 및 사전 계약을 실시, 내년 상반기 중 출고에 나설 예정이다.

관련해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 EX30은 고객들이 볼보의 기대하는 모든 것을 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모델"이라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시대를 알릴 새로운 SUV의 등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볼보 EX30의 구체적인 국내 사양 및 가격은 아직 미정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