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마세라티

이탈리아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Maserati)가 이미 모빌리티 역사의 일부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하고자 다섯번째 모터밸리 페스트에 참가, 전동화 시동 본격화 소식을 알렸다. 

마세라티는 독특한 사운드와 강력한 성능으로 르반떼,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의 심장인 전설적인 572마력 90° 트윈 터보 V8 엔진의 생산을 2023년 말부터 공식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마세라티 특유의 엔진으로 구동됐던 차량들은 오는 2024년까지만 판매될 예정이다. 이후 마세라티 브랜드 역사의 한 부분을 소유한 모든 오너들에게 소장품이 될 전망이다. 

마세라티는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와 그레칼레 폴고레를 선보이며, 브랜드 역사상 첫 100% 전기차를 출시했다. 

해당 모델 출시로 마세라티는 이미 혁신적인 DNA의 역할을 하고 있다. 마세라티는 2025년까지 모든 모델을 전동화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오는 2030년부터는 전기차만 생산할 계획이다. 이러한 변화는 마세라티가 미래를 대비하며 환경친화적인 차량 생산에 주력하고 있음을 제대로 보여준다.

모데나에 기반을 둔 미래 지향적인 마세라티의 역사는 이제 전설적인 순간을 맞이하게 됐다. 마세라티의 모델은 과거와 현재, 스타일과 감성,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성능을 결합한 혁신적인 차량이다. 이러한 역량을 가진 자동차는 이제 수집가들의 새 욕망의 대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959년 강력한 V8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차량인 마세라티 5000GT가 출시된 이후, 8기통 엔진을 장착한 차량은 10만대 이상 판매됐다. 마세라티 트로페오의 최신 모델인 기블리 334 울티마, 르반떼 V8 울티마는 2023년 7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5월 11일부터 5월 14일까지 4일간의 모터 밸리 페스트 행사 기간 동안, 모데나 도시 곳곳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마세라티의 차량들이 멋지게 전시된다. 그란데 광장에서는 마세라티의 폴고레의 모든 라인업이 최초로 공개되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원 오프 루체와 그레칼레 폴고레는 올해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 예정인 미래형 3세대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와 함께 선보인다.

V8 엔진을 기념하는 르반떼, 기블리, 콰트로포르테의 제다 에디션으로 구성된 트로페오 라인은 피아자 XX 세템브레에서 펼쳐진다. 비알레 치로 메노티 전시실에서는 그란투리스모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기념하여, 두 대의 클래식 모델과 이전 세대의 그란투리스모 제다,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가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레즈바니 탱크 하이브리드

지구상 가장 터프한 SUV '레즈바니 탱크(Rezvani Tank)'가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얹고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에 공개된 '탱크 하이브리드'는 극강의 익스트림 SUV로 여겨지는 레즈바니 탱크의 전동화 버전으로,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프 랭글러 JL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광범위한 튜닝과 자체적인 디자인을 채택해 그 어떤 차보다 전투적이고 마초적인 외모와 성능을 자랑한다. 

거대한 크기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가 장착된 20인치 휠과 탄탄해 보이는 차체, 군용 차량에서 영감을 얻은 박스형 차체, 정통 오프로더 스타일이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80mm, 전폭 2,130m, 전고 2,100mm이며, 공차 중량은 차량에 장착되는 전용 장비에 따라 2.1톤에서 최대 3.1톤에 이른다. 

인테리어는 옵션 사양에 따라 4인승 또는 5인승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죽으로 덮인 실내 공간은 개인 취향에 맞는 컬러와 패턴 등을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7.9인치 터치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포함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탱크 하이브리드에는 270마력의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2개의 전기 모터가 함께 결합돼 시스템 총 375마력(hp), 최대토크 65.2kg.m(639Nm)의 역동적인 성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출발이나 가속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지원하며, 감속과 제동 시 발생하는 에너지로 충전할 수 있는 회생제동 기능이 적용됐다. 

레즈바니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구동계를 통해 기존 대비 연료 소비를 최대 25%까지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코, 노멀, 스포트, 오프로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 외 순수 전기 모드로도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만으로 최대 5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한편 레즈바니 탱크는 하이브리드 버전 외에도 500마력의 성능을 내는 6.4리터 V8 엔진 모델과 707마력급 모델, 6.2리터 V8 슈퍼 차저 엔진이 탑재된 1000마력급 모델 등 다양한 엔진 라인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모델 별로 가격은 크게 상이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뉴 408

푸조가 세련된 패스트백 스타일과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춘 신차 '뉴 푸조 408' 알리기에 본격 나선다. 

이번에 국내 시장에 투입되는 '뉴 408'은 푸조 브랜드의 오랜 역사는 물론,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체 디자인을 채택한 패스트백 모델이다.

특히 기존의 틀을 완전히 깬 외관 디자인, 동급 SUV에 견줄 만큼 실용성이 뛰어난 실내 공간,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 및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으로 국내 C-세그먼트 시장에서 뜨겁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달 말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푸조 라인업에 뉴 408을 투입함으로써 모델 선택의 폭을 확장하고 국내 C-세그먼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푸조 뉴 408은 기존의 틀을 완벽히 깬 외관 디자인과 절제된 우아함을 자랑하며, 푸조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창의성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구체적으로 1,480mm의 낮은 전고를 통해 역동적인 패스트백 실루엣을 구현했으며, 이로서 효율적인 공기의 흐름을 완성해 연비를 향상시켰다. 푸조만의 상징인 사자 송곳니 모양의 헤드램프와 리어 LED 램프, 사자 머리 형상의 최신 엠블럼을 장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낸다.

실내 공간의 구성과 활용성은 동급의 SUV에 견줄 만큼 뛰어나다. 운전석은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푸조의 디지털 아이-콕핏을 적용했다. 또 2,790mm의 휠베이스를 통해 보다 편안하고 넓은 2열 좌석을 확보했으며 트렁크는 기본 536리터에서 뒷좌석 폴딩 시 1,611리터까지 확장된다.
 
국내 시장에는 가솔린 엔진을 얹은 뉴 408 1.2 퓨어테크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편의 품목 등의 상품성에 따라 알뤼르 및 GT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모두 4천만원 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한편,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뉴 푸조 408'의 앰배서더로 크럼프 댄스 크루 '프라임킹즈'를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뉴 408의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푸조는 프라임킹즈만이 전달할 수 있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더불어 크럼프 장르가 가진 자유로움과 역동적인 움직임이 도로 어디서든 시선을 끄는 뉴 408의 강렬함을 효과적으로 표현해낼 수 있다고 판단해 프라임킹즈를 뉴 408의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푸조는 뉴 408의 공식 출시에 앞서 프라임킹즈와 색다른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프라임킹즈는 푸조가 뉴 408을 테마로 기획한 몽환적인 음원에 맞춰 직접 창작한 댄스 퍼포먼스를 통해 ‘춤’이라는 언어로 뉴 408을 풀어낸다. 푸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및 뉴 408의 실루엣 등 주요 특징을 역동적인 안무로 형상화한 댄스 비디오는 오는 19일 푸조 공식 SNS 채널 및 프라임킹즈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페라리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서 '우니베르소 페라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몰입형 전시는 6월 1일부터 6월 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울러 페라리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우니베르소 페라리 전시회는 페라리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며, 브랜드의 가장 아이코닉한 스포츠카 모델 및 레이스카, 그리고 최신 라인업이 전시돼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시의 메인 이벤트로 혁신적인 소프트톱을 탑재한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가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가 시작되는 '레이싱' 존에서는 모터스포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팀 ‘스쿠데리아 페라리’가 2006시즌 F1에 출전했던 역사적인 경주차 ‘248 F1’이 전시되며, 1929년 창단 이후 수많은 경기를 통해 쌓아온 강력한 레이싱 헤리티지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지는 '클래시케' 존에서는 ‘페라리 250 GT’, ‘F40’, ‘엔초 페라리’를 비롯한 페라리의 아이코닉한 모델을 세심하게 복원하고 인증하는 페라리 클래시케 프로그램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최상의 가치를 유지 중인 차량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 존에서는 '코르세 클리엔티'와 '컴페티치오니 GT' 등 모터스포츠 입문을 위한 페라리만의 독자적인 고객 레이싱 프로그램과 함께 ‘488 챌린지 에보’ 및 ‘488 GT 모디피카타’를 비롯한 전용 레이스카가 전시된다.

다음으로 '테일러 메이드' 존에서는 무한대에 가까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함께 ‘몬자 SP2’, ‘812 컴페티치오네’ 등 고객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해 제작된 특별한 한정판 모델들을 확인해볼 수 있다. 

이어지는 '최신 라인업' 존에서는 지난해 국내에 출시된 ‘푸로산게’와 ‘296 GTS’를 포함한 브랜드의 최신 제품군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글로벌 출시된 페라리의 새로운 컨버터블 모델,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가 국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본 모델은 페라리 로마의 V8 2+ 콘셉트의 비율과 볼륨, 사양을 계승함과 동시에 54년 만에 페라리 프론트 엔진 차량에 다시 등장한 혁신적인 소프트톱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우니베르소 페라리 전시는 6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고객 행사로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6월 4일에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