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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기아 EV9

기아가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 'EV9'의 사전계약이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기아 EV9은 웅장함이 돋보이는 외관과 새로운 차량 경험을 선사할 실내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최고 수준의 신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특히 99.8kWh 대용량 배터리 기반 501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산업부 인증 기준)를 달성해 더 큰 관심을 모은다. 

지난 3일 시작한 EV9의 사전계약은 기본모델(에어ㆍ어스 트림)과 GT-line으로 진행됐으며, 영업일 8일만인 지난 15일 마감 기준 1만 대를 돌파한 10,367대가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K9(2012년, 15영업일 3,201대)과 모하비(2019년 11영업일 7,137대) 등 기아의 역대 플래그십 차종의 최종 사전계약 대수를 훌쩍 넘어서는 기록으로, 이에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로서 새로운 영역 개척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기아 EV9을 사전계약한 고객의 86%는 듀얼 칼라 엠비언트 라이트,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기본모델의 ‘어스’ 트림과 전용 디자인 사양, 부스트, 스몰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등 고급감이 높은 사양이 기본 적용된 'GT-line'을 선택했다.

기아는 이 같은 결과가 기존 플래그십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난 고급 트림 선호 경향이 반영됐다고 보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플래그십 EV9이 프리미엄 차량 구매를 기다리던 고객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해석했다.

또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10 에어백 등 상품성이 뛰어난 기본 트림 ‘에어’를 선택한 고객의 67%는 1회 충전으로 최대 501km를 주행할 수 있는 2WD 구동방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나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는 EV9의 트림별 최적화한 사양 구성으로 프리미엄한 경험을 원하는 고급 트림 수요층부터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기본 트림 수요층까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개인 고객은 전체 계약의 60%의 비중을 차지했는데, 그중 40대 40%, 30대 20% 등 EV9에 적용된 혁신적인 신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총 60%의 3040 고객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기아는 판단했다.

기아 EV9은 법인 고객의 79%가 편안하고 여유로운 2열 거주 환경을 구현해 주는 6인승 시트를 선택해 임원용 또는 주요 VIP 의전용 '쇼퍼 드리븐' 차량으로서 상품성도 인정받았다.

관련해 기아 관계자는 "SUV 시장을 개척해온 기아는 이번 EV9의 사전계약을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3열 대형 전동화 SUV의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기아 EV9은 임원용 차량으로서 플래그십의 수요가 집중되는 올 연말, ESG 경영에 앞장서는 각 기업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기아는 6월 중순 기아 EV9 기본 모델의 4WD 사양이 가장 처음으로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고시 등재 후 본격적으로 고객에게 EV9을 인도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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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포드 머스탱

포드가 올해 7세대 '신형 머스탱'을 국내 시장에 투입할 예정인 가운데, 탄생 59 주년을 맞이한 머스탱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에 이름을 올렸다. 

S&P 글로벌 모빌리티의 등록 데이터 기준에 따르면, 포드 머스탱은 지난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임이 밝혔다. 

머스탱은 전세계 여러 국가에 판매되며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한 인기 머슬카다. 특히 머스탱은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며 전 세계 매출의 78%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지난해 머스탱의 수요가 증가한 시장으로는 독일(17.0%), 영국(14.4%), 스위스(14.9%), 중동(7.4%) 등이 있다.

 

관련해 포드 블루 및 포드 고객 서비스 부서의 부사장인 데이브 보즈먼은 "우리는 포드와 특히 열정적인 머스탱 오너와 팬들을 대표하는 머스탱 가족 전체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이로써 머스탱은 10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라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7세대로 새롭게 거듭난 신형 머스탱은 이 아이콘의 역사에 또 다른 장을 추가하여 강화된 상품성과 세련된 외관, 매력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형 머스탱은 2.3L 에코부스트와 Mustang GT의 가장 강력한 5.0L 코요테 V8이라는 두 가지 새로운 엔진이 탑재된다. 

이번 신형 머스탱은 전 세계 100여개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북미에서는 올 여름부터, 국내 시장에는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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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레인저 랩터

포드(Ford)가 퍼포먼스 픽업트럭 '레인저 랩터(Ranger Raptor)'를 국내 시장에 새롭게 투입한 가운데, 레인저 랩터의 강력한 성능과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레인저 랩터는 글로벌 트럭 디자인 DNA를 토대로 강인하면서도 다양한 사용 목적에 부합하는 실용적인 내∙외부를 갖춘 아메리칸 픽업 모델이다. 

특히 레인저 랩터는 대담한 F-O-R-D 그릴부터 강력한 숄더 라인까지, 포드 레인저 랩터는 모든 면에서 '포드다운 터프함(Built Ford Tough)'을 갖추고 있으며, 동시에 항력을 줄이고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통합해 더욱 주목을 받는다. 

포드 오스트레일리아의 기술 전문가이자 공기역학 감독관 닐 루잉턴 박사는 "레인저 랩터의 공기역학적 항력을 줄이기 위해 전방 및 후방 휠 주위에 에어 커튼을 만들고, C-필러 처리를 조정하여 적재함 위의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웨이크업 시 항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박스 캡핑 및 테일게이트 스포일러를 디자인했다"라며 공기역학 효율성을 높인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한 포드의 설계자와 엔지니어들이 공기역학적 항력의 주요 원인인 바퀴 주변의 공기 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포드 머스탱의 바퀴와 바퀴 아치 주변의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관리하는 것을 돕기 위해 미국의 개발팀이 사용한 ‘에어 커튼’ 기술에서 답을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성능의 경우, 오프로드에 더욱 특화된 거침없는 주행력을 보여준다. 레인저 랩터의 차내에는 새로운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바하를 포함한 주행 모드 등이 탑재됐다. 

또한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술 외에도 프론트 및 리어 디퍼렌셜 락 장치, 라이브 밸브 기술이 적용된 폭스 쇼크 업소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액티브 밸브 배기 장치 등을 자랑한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국내 고객 인도를 개시한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랩터의 가격은 7,990만 원이다. 

한편, 레인저는 픽업트럭 명가 포드의 대표적인 중형 픽업트럭으로 현재 전 세계 18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첫 출시 후 40여 년간 지속해 온 기술적 진보를 바탕으로 더욱 견고해진 레인저만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는 영하 50℃와 영상 50℃의 극한의 기후, 5,000m의 고공∙고도 테스트, 5,500,000km의 장거리 주행 및 내구성 테스트 등, 130개국의 다양한 환경과 기후, 지형 조건에서 진행된 극강의 주행 테스트와, 오천여 명 이상의 고객 인터뷰 및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더욱 소비자 중심적인 모델로 재탄생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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