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페라리 푸로산게 튜닝카 by.카렉스 디자인

푸로산게(Purosangue)는 페라리 브랜드 첫 4도어 4인승 스포츠카다. 

푸로산게란 차명은 이태리어로 '순종(thoroughbred)'을 의미하며, 차량의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 편안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특히 푸로산게는 페라리의 상징인 자연흡기 V12 엔진을 장착해 세그먼트 내 가장 강력한 725마력(cv)을 발휘하면서도 매혹적인 페라리 엔진 사운드를 보장한다.

폴란드의 전문 튜너 카렉스 디자인(Carlex Design)은 페라리 푸로산게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줄 새로운 튜닝 솔루션을 공개했다. 

카렉스 디자인은 자신들만의 튜닝 철학과 유니크한 컬러, 개성을 모두 포용해 차량 내외장에 고스란히 녹아내는 것으로 유명한 데, 그들의 손을 거친 푸로산게는 완전히 새로운 개성과 독보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이번 튜닝 솔루션 역시 화려하고 대담함이 돋보이는 시각적 변화를 특징으로 하며, 카렉스 디자인의 오랜 명성에 걸맞은 독보적 스타일링으로 글로벌 자동차 팬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해 보인다. 

외관은 '브러시드 그레이'와 '레이싱 그린' 투톤 컬러를 입혔고, 카렉스 디자인 자체 로고가 새겨진 23인치 크기의 멀티 스포크 휠을 장착해 눈길을 끈다. 

화려함과 개성이 돋보이는 외장의 투톤 컬러는 실내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외장의 투톤 컬러 테마가 새롭게 적용돼 한층 화사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도어 패널과 대시보드 센터콘솔 등 실내 곳곳은 퀼팅 패턴을 더한 최고급 가죽으로 마감했다. 또 스티어링 휠과 헤드레스트, 대시보드 등은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해 꾸몄다.

푸로산게의 차내에는 상징적인 V12 엔진(코드명 F140IA)이 탑재, 세그먼트 내 가장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면서도 매혹적인 페라리 엔진 사운드를 선사한다. 7,750rpm에서 최고출력 725cv에 도달, 동급 최고의 성능 수치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3.3초가 소요되며, 200km/h까지 10.6초가 걸린다. 

카렉스 디자인의 해당 튜닝 솔루션은 차별화된 개성과 매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푸로산게는 페라리 역사상 처음으로 캐빈에는 4개의 분리된, 독립적으로 조절 가능한 좌석이 설치됐다. 편안함에 중점을 둔 구성 요소의 통합, 밀도 변경이 가능한 충전재 활용, 새로운 서스펜션 시스템 덕분에 푸로산게는 탑승자에게 전례 없는 편안함과 더불어 페라리 특유의 스포티하고 우아함이 물씬 풍기는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