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레즈바니 탱크 하이브리드

지구상 가장 터프한 SUV '레즈바니 탱크(Rezvani Tank)'가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얹고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에 공개된 '탱크 하이브리드'는 극강의 익스트림 SUV로 여겨지는 레즈바니 탱크의 전동화 버전으로,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프 랭글러 JL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광범위한 튜닝과 자체적인 디자인을 채택해 그 어떤 차보다 전투적이고 마초적인 외모와 성능을 자랑한다. 

거대한 크기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가 장착된 20인치 휠과 탄탄해 보이는 차체, 군용 차량에서 영감을 얻은 박스형 차체, 정통 오프로더 스타일이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80mm, 전폭 2,130m, 전고 2,100mm이며, 공차 중량은 차량에 장착되는 전용 장비에 따라 2.1톤에서 최대 3.1톤에 이른다. 

인테리어는 옵션 사양에 따라 4인승 또는 5인승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죽으로 덮인 실내 공간은 개인 취향에 맞는 컬러와 패턴 등을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7.9인치 터치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포함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탱크 하이브리드에는 270마력의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2개의 전기 모터가 함께 결합돼 시스템 총 375마력(hp), 최대토크 65.2kg.m(639Nm)의 역동적인 성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출발이나 가속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지원하며, 감속과 제동 시 발생하는 에너지로 충전할 수 있는 회생제동 기능이 적용됐다. 

레즈바니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구동계를 통해 기존 대비 연료 소비를 최대 25%까지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코, 노멀, 스포트, 오프로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 외 순수 전기 모드로도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만으로 최대 50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한편 레즈바니 탱크는 하이브리드 버전 외에도 500마력의 성능을 내는 6.4리터 V8 엔진 모델과 707마력급 모델, 6.2리터 V8 슈퍼 차저 엔진이 탑재된 1000마력급 모델 등 다양한 엔진 라인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모델 별로 가격은 크게 상이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