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맥라렌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영국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설계 회사 리카르도와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는 차세대 파워트레인 V8 엔진 생산을 위한 장기적 투자 계획 일환이다. 
 
구체적으로 V8 엔진은 맥라렌 파워트레인 팀에서 자체적으로 설계한다. 강력한 성능을 겸비한 V8 엔진은 맥라렌이 추구하는 미래 고성능 전략 중 주요 일환으로 향후 강력한 출력의 초경량 하이브리드 슈퍼카의 동력원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더해 리카르도는 이번에 맺은 장기 파트너십에 따라 맥라렌이 현재 생산 중인 슈퍼카를 포함해 미래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 용도의 V6와 V8 엔진 부문 설계, 공급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장기 파트너십을 계기로 리카르도가 맥라렌 하이브리드와 비 하이브리드 모델에 엔진을 공급하게 됨에 따라 양사는 공동으로 리카르도의 공장에 상당한 금액의 투자도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이곳에는 맥라렌의 고성능 파워트레인만을 전담한 100명의 엔지니어링 전문 인력과 기술자가 근무 중이다.  
 
한편, 영국을 기반으로 한 양사의 파트너십은 2011년 맥라렌의 첫 번째 양산 슈퍼카 '12C' 개발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리카르도는 영국의 해안 도시 쇼어햄바이시에 위치한 공장에서 만든 엔진을 80km 거리의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로 이송하는 등 맥라렌 ‘12C’에 들어갈 약 3만 4천여 개의 파워트레인 부품을 제작한 바 있다. 영국 서리에 자리 잡은 MPC는 맥라렌이 슈퍼카를 디자인하고 수작업 생산 공정이 이뤄지는 심장부이다.  

관련해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CEO인 마이클 라이터스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지닌 하이브리드 V8 파워트레인은 드라이빙의 희열을 선사하는 맥라렌 슈퍼카의 차세대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 강조하며, "맥라렌의 ‘미래 고성능’ 전략 이행을 위한 이번 파트너십은 미래의 핵심 기술이 될 엔지니어링 공급망 확대를 위한 투자,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리카르도의 CEO인 그레이엄 리치는 “맥라렌의 차세대 고성능 V8 파워트레인 공급 계약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리카르도 역시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쌓아온 만큼,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로 맥라렌과의 성공적인 관계를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메르세데스-벤츠 G 클래스

독보적인 디자인 정체성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을 확보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정통 오프로더 'G 클래스'가 누적 생산 50만 대를 돌파했다. 

G바겐으로도 불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G 클래스는 1979년 실용성을 중시한 강력 오프로더 차량으로 처음 등장했으며, 이후 최고급 인테리어와 첨단 주행 성능, 그리고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까지 겸비하며 프리미엄 SUV로서 자리매김했다.

특히 G 클래스는 지난 40여 년간 진화를 거듭하며 독보적인 오프로드의 아이콘으로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S 클래스 및 E 클래스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긴 역사를 지닌 모델 시리즈 중 하나로서 벤츠 SUV의 시작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오는 2024년 생산 45주년을 앞두고 있는 G 클래스는 특유의 각진 실루엣과 감성적인 요소를 유지함과 동시에 다른 차량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모험과 경험을 선사하며 '전설의 오프로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1979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40여 년간 변함없이 클래식한 외관을 유지하며 G-클래스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이어오고 있다. 강인한 박스형 실루엣과 함께, 견고한 외장 보호 스트립, 뒷문에 노출형으로 장착된 스페어 타이어, 보닛 모서리에 자리한 볼록 솟은 방향 지시등은 G-클래스를 대표하는 특유의 디자인 요소들이다.

G 클래스는 이러한 특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특별한 상징성을 바탕으로 오랜 시간 동안 SUV의 리더로 자리매김하며 다양한 예술작품, 쇼카 등으로 발전 가능성을 넓혀왔다.

대표적으로 2020년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 총괄 고든 바그너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고 버질 아블로가 협업해 진행한 혁신적인 프로젝트 게랜데바겐의 결과물인 G 클래스 기반의 예술 작품을 공개한 바 있다. 이에 더해 2023년 2월 런던 패션위크에서는 G 클래스와 패션 브랜드 몽클레르 특유의 디자인 코드를 유니크하게 결합한 협업 쇼카인 '프로젝트 몬도 G'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더해 G-클래스는 안전성과 내구성을 더해주는 사다리형 프레임 바디, 경사로나 내리막길에서도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프로드 감속 기어, 네 바퀴 가운데 하나만의 접지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3개의 100% 디퍼렌셜 락 등 강력한 퍼포먼스와 탁월한 핸들링, 주행 안전성을 동시에 선사하는 다양한 기능들로 온∙오프로드를 완벽히 아우르는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2012년 국내 처음 선보인 G 클래스는 고유한 디자인 헤리티지와 최고의 주행성능, 안전성 등 오프로더로서의 정체성을 모두 갖춘 아이코닉한 모델로 인정받으며,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와 같은 매니아들을 위해 G 클래스 고유의 특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AMG만의 강인한 고성능 DNA를 반영한 '메르세데스-AMG G 63'의 에디션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022년에는 새로운 G 마누팍투어 내·외장 컬러 및 소재를 적용해 메르세데스- AMG G 63만의 개성을 강조한 ‘메르세데스-AMG G 63 마그노 히어로 에디션’ 과 메르세데스-AMG 55주년을 기념하는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를 국내에서 각각 115대와 85대 한정 판매했다. 또한 올해는 2023 서울 모빌리티 쇼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20주년을 기념한 50대 한정 스페셜 에디션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 K-에디션20’을 공개했다.

나아가 벤츠는 '시간보다 강하다'라는 G 클래스의 모토 아래 G-클래스의 순수 전기차 버전이 2024년부터 생산을 시작할 것을 예고했다. 이 모델은 '컨셉 EQG' 쇼카 형태로 지난 2021년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순수 전기 버전 G 클래스는 기존 G 클래스의 상징적인 디자인 전통은 그대로 계승했으며, 성능 측면에서도 오프로드의 강력한 면모를 그대로 살릴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4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해 뛰어난 출력, 제어력, 반응성 등 오프로더로서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추며, 차체는 강인한 사다리형 프레임을 기반으로 배터리와 통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