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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스웨덴 전기 보트 업체인 '칸델라'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전기 수중익선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Candela C-8 Polestar Edition)은 폴스타의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전기차 디자인과 칸델라의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탄생한 전기 수중익선으로, 양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전기 모빌리티의 전환과 발전의 가치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폴스타는 이번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을 통해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디자인을 해양 산업 분야에서도 구현했다. 선체 외장의 새로운 그레이 색상은 더 밝은 그레이 톤의 실내 색상과 조화롭게 연결되어 세련된 매력을 강조한다. 또 수상 전용 섬유가 사용된 시트, 쿠션, 선베드 및 벽과 루프 패널 등으로 절제된 듯 과감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그리고 전문가들이 특별히 설계한 시트를 사용해 탑승자에게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폴스타 차량의 퍼포먼스 디테일을 상징하는 스웨디시 골드 색상을 사용해 칸델라의 혁신적인 기술과 성능을 강조했다.  

관련해 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는 "칸델라의 수중익선 기술은 해양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성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라며, "전기 자동차를 처음 운전할 때처럼 보트가 날아오르는 순간에 탑승자는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느낄 수 있으며, 폴스타의 럭셔리 디자인과 스웨디시 골드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칸델라 CEO 구스타브 하셀스코그는 "미적 우수성은 본질적인 가치이면서 동시에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강한 원동력이다"라며, "칸델라의 핵심 목표는 모든 면에서 더 앞서가는 선체를 만드는 것으로 이번 폴스타와의 협업으로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은 폴스타 웹샵이나 칸델라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0만 유로(45만 달러)부터다. 선체 생산은 스웨덴 스톡홀름에 있는 칸델라 공장에서 이루어지며, 배송은 2024년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폴스타는 2022년부터 칸델라의 전기 수중익선에 배터리와 충전 기술을 공급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부터 모든 칸델라 C-8 보트는 69kWh 배터리와 폴스타 2의 스탠다드 레인지 충전 하드웨어를 사용해 1회 충전 시 22노트 순항 속도로(약 40.7km/h) 최대 57해리(약105km)까지 항해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전기 보트들 대비 높은 수치이며, 기존 전기 스피드 보트보다 2~3배 더 긴 고속 항속 거리를 보유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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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그랜드 체로키

지프(Jeep)가 국내서 브랜드 대표 럭셔리 플래그십 SUV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 알리기에 나섰다. 

지프 브랜드의 81년 역사와 유산을 그대로 이어받은 '그랜드 체로키'는 199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세대를 공개한 이후 세대를 거듭하며 700개 이상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역대 최다 수상 SUV'로서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5세대로 거듭난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브랜드 최초의 3열을 탑재한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에 이어, 2열 5인승 차량의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친환경 PHEV 파워트레인을 얹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더하며 럭셔리 SUV 중 가장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외관의 경우, 늘씬하고 조각 같은 외부 디자인을 통해 역대 가장 고급스럽고 웅장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전면부 더 넓고 커진 지프의 상징인 '세븐-슬롯 그릴'과 한층 더 새로워진 프론트 페시아는 첨단 기능을 내포하고 있다. 

또 길쭉한 수평의 후드와 튀어나올 듯 과감한 자세가 시각적 강점을 제공하며, 유연한 디자인과 새로운 마감을 통해 공기역학적 차체 스타일을 완성했다.

인테리어는 더욱 현대적인 표현력과 장인의 수작업 공정을 통한 완성도 높은 디테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구체적으로 팔레르모 가죽시트, 운전석·조수석 파워 마사지 시트, 조수석 디스플레이 등의 고급 옵션과 3열을 고려한 뒷좌석 모니터링 카메라, 대형 SUV의 주행 편의성을 보완하기 위한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등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안전까지 크게 신경 썼다.

지프는 최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파주점, 여주점)에서 ‘지프 프리미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그랜드 체로키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골프와 같은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접목해 한껏 따뜻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부스를 연출해 이목을 끈다. 

또 지프는 tvN 월화 드라마 '패밀리'에 럭셔리 플래그십 SUV인 '그랜드 체로키 L'을 협찬하여 눈길을 끈다.

지프는 드라마 패밀리에 3열 럭셔리 플래그십 SUV인 ‘그랜드 체로키 L’을 지원했다. 비밀요원 권도훈의 극 중 든든한 지지자이자 사수 요원인 채정안(오천련 역)의 이동수단으로 출연하며 럭셔리함과 안정성을 겸비한 차량임을 입증한다. 오천련은 태블릿으로 상사 요원과 기밀사항에 대한 화상회의를 진행하며 그랜드 체로키 L을 마치 이동식 사무실로 이용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지프는 그랜드체로키를 비롯해 브랜드 대표 오프로더 '랭글러' 등 다양한 주력 차종들을 홍보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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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미국의 고급차 브랜드 링컨이 브랜드 플래그십 SUV 모델인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Lincoln Navigator Black Label)은 국내 처음 출시하는 모델로 '궁극의 편안함'이라는 링컨의 브랜드 가치를 보다 확장해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외관은 한층 업그레이드돼 세련되고 독보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유니크한 프런트 그릴과 크롬 장식이 돋보이는 스타일리시한 전면부는 마치 고급 슈트를 입은 것과 같이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유니크한 디자인의 22인치 알루미늄 휠을 장착, 차량 후면의 블랙 컬러 링컨 배지를 부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끌어올렸다. 

실내 공간은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돼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를 위한 배려가 곳곳에 담겼다. 특히 열선, 통풍 기능이 포함된 프리미엄 가죽 시트는 운전자의 체형과 자세에 맞게 시트를 조절할 수 있어 장시간 주행에도 운전자가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한다. 

또한 싱크 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센터의 13.2인치 터치스크린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차량 내 음악 감상은 물론, 음성 명령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오직 링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하이엔드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은 차량 내 최적의 위치에 배치된 스피커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 2열 좌석에 적용된 캡틴 시트는 탑승자의 승차감을 높이고, 센터 콘솔에 새롭게 추가된 5.8인치 크기의 LCD 터치스크린으로 뒷좌석에서도 자유롭게 차량 내부 온도 조절 등이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의 실내는 4가지 인테리어 테마를 더해 선보이며, 샬레, 요트 클럽, 인비테이션, 센트럴 파크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나무 오두막을 뜻하는 샬레 테마는 검은 톤의 가죽과 나무 장식으로 아늑함을 강조했고, 요트 클럽 테마는 푸른색과 흰색 계열의 내장재 사용으로 마치 바다에 떠 있는 고급 요트에 탑승한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인비테이션 테마는 지인의 초대로 고급 저택에 방문한 듯한 느낌의 브라운 톤 카야 목재와 블랙 컬러 베네치아 고급 가죽을 사용했다. 센트럴 파크 테마는 뉴욕 센트럴 파크의 영감을 받아 도시의 에너지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인테리어를 위해, 회색과 초록색을 믹스한 맨해튼 그린 컬러를 매치했다.

이와 함께 고급 베네치안 가죽 및 디자이너 목재와 같은 럭셔리 소재를 사용해 네비게이터 고유의 경험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레이저 에칭 목재 디자인부터 프리미엄 가죽에 사용되는 봉제 방식과 타공법을 포함해 다양한 장인 정신이 깃든 디자인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차내에는 트윈 터보차저 3.5리터 V6 엔진이 탑재, 최고출력 446마력과 최대토크 7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10단 자동 변속기의 즉각적인 반응을 통해 부드러운 주행을 실현한다. 또한 각 주행 상황에 맞는 최적의 드라이빙 모드를 설정하여 편안한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한다.

2023년형 링컨 네비게이터에는 업그레이드된 코-파일럿 360 2.0 주행 보조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물론,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충돌 경고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전자식 파워 조향 기능(EPAS)으로 운전자의 보다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운행을 돕는다.

관련해 링컨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트림은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링컨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더욱 차별화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블랙 레이블의 고급 인테리어 테마는 고객 특화된 옵션으로,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평온한 안식처를 제공하고, 궁극의 편안함의 정수를 경험하게 할 것"이라 전했다.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트림 가격은 1억 5,04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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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푸조

스텔란티스가 한국서 '푸조 브랜드 데이'를 처음 개최하고, 푸조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브랜드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공유했다.

24일 열린 '푸조 브랜드 데이'에는 푸조 CEO '린다 잭슨'과 푸조 디자인 디렉터 '마티아스 호산'이 참석해 올해 한국에서의 적극적인 브랜드 강화 의지를 밝혔으며, 나아가 푸조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특히 이날에는 지난 2022년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푸조 브랜드가 통합된 이후 약 1년 반이 지난 현재까지의 여정을 함께 공유했다. 

지난해 푸조는 국내 소비자 선택권 확대를 위해 3008과 5008 SUV에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추가했고,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장착한 첫 차량인 뉴 푸조 308을 통해 새 시대로의 변화를 선언했다. 더불어 스텔란티스 글로벌 표준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딜러 네트워크 재건에 힘썼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푸조는 새로운 딜러사 합류와 동시에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2025년까지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각 18개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내달 대구에 신규 전시장을 개장하고, 현재의 강남 전시장 역시 6월 초 서초로 이전한다. 분당 서비스센터는 재운영에 돌입했으며, 서울에도 추가 서비스센터를 마련한다. 

푸조 CEO 린다 잭슨은 "한국에서의 방향성은 확실히 다른 글로벌 시장에도 후광 효과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모델을 한국에 신속히 출시했다. 한국은 IAP(인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뉴 푸조 408을 가장 먼저 출시하는 시장"이라며 브랜드 수장으로서의 방한 소회와 함께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한국 시장에서 푸조의 본격적인 성장을 견인할 '뉴 푸조 408'에 대한 자신감도 함께 내비쳤다. 이번에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408'은 사전 공개 이후 국내외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지난 23일 공식 출시됐다. 

기술력과 감성, 매력 등 모든 분야에서 만족감을 선사하는 뉴 408은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한국 소비자의 특성과도 부합한다고 린다 잭슨은 설명했다. 특히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뉴 408 인지도 강화 및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해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젊은층이 선호하는 댄스 크루를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는 한편, 도심 속 시승센터를 운영해 누구나 친숙하게 뉴 408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이날 푸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인셉션 컨셉트'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푸조가 그리는 미래 비전과 새로운 경험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푸조는 전동화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대담한 시행을 이룩함으로써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전동화를 넘어 미래 모빌리티를 대비하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으로 ‘E-라이언 프로젝트’를 가동, 미래차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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