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현장 =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

포르쉐가 4일 서울 성수동 소재 포르쉐나우에서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를 열고 포르쉐 디자인 철학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스포츠카 출시 75주년을 맞이한 포르쉐는 한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비전 357 콘셉트'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포르쉐의 이 같은 행보는 전 세계 6위로 거듭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점쳐 커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게어만 사장은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 기획 취지와 관련해 "가장 비밀스럽고 흥미로운 공간인 디자인 스튜디오에 대해 소개함과 동시에 시대를 초월하는 포르쉐의 감성을 전하고 싶었다"라며, "포르쉐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우성 디자이너는 포르쉐의 철학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전하기에 좋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우성 포르쉐AG 시니어 외관(익스테리어) 디자이너가 초빙돼 75년간의 포르쉐 브랜드 디자인 철학과 미래 디자인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정우성 디자이너는 지난 2012년부터 'E3 카이엔', '992 카레라', 'J1 타이칸', '911 GT2 RS', '919 스트리트 콘셉트',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917 리빙 레전드' 등의 외관 디자이너로 활동해왔다. 

정우성 디자이너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포르쉐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에 대해 크게 강조했다. 멀리서 봤을 때도 '이 차는 포르쉐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고유 정체성을 구현하는 것을 포르쉐 디자인의 핵심으로 꼽았다.

대표적인 포르쉐 디자인 특징으로는 라이트 디테일(4점식 헤드램프)과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넘치는 볼륨감 등이 있으며, 비율과 스타일링, 디테일 3가지 디자인 과정을 거쳐 911, 718, 카이엔 등 각 차종별로 구분되는 고유 디자인 매력을 갖추게 된다. 

또한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라는 독일 기능주의의 브랜드 철학도 함께 강조했다. 이 개념에는 간결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어면서도 해당 디자인이 최고의 성능을 내는 데 기여할 수 있어야한다는 철학이 함께 내포돼 있다. 

나아가 전동화 시대에 출시될 포르쉐 디자인 방향에 대해서는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해서 디자인적으로 달라질 건 없다"라며, "전기차라고 해서 디자인 방향성이 다르게 간다거나 억지로 새로운 것을 집어넣으려고 하지는 않을 것이며, 포르쉐를 포르쉐처럼 보이도록 하는 포르쉐의 기본 디자인 DNA와 철학은 전기차 시대에도 유지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포르쉐는 지난해 글로벌과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장을 이뤄냈으며, 국내 고객들을 위해 더 적극적인 경영투자와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기아

기아가 오는 2030년 글로벌 시장 430만대 판매, 전기차 160만대를 비롯한 친환경차 238만대 판매 등 전동화 중심의 중장기 사업 전략을 보다 강화하고, 매출 160조, 영업이익 16조, 영업이익률 10%로 재무 목표도 끌어올렸다.

기아는 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3 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주주와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중장기 사업 전략, 재무 목표 등을 공개했다.

기아는 지난 2020년 선제적인 전기차 사업 체제 전환,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중장기 전략 를 처음 공개한 이후, 매년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어 기아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투자자 등 시장 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발표는 유례없는 위기 가운데에서 거둔 지난 3년간의 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밝힌 사업 전략을 더욱 구체화하고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기아는 2030년 글로벌 시장에 올해 목표치 320만대 대비 34.4% 증가한 430만대를 판매해 양적 성장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차 판매 비중을 55%(238만대)까지 끌어올려 선도적인 전동화 브랜드로 도약할 뜻을 밝혔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기존 2030년 목표치보다 전체 판매 대수는 30만대(7.5%) 늘었고, 친환경차 판매는 32만대(15.5%) 증가한 수치다. 친환경차 판매 비중 역시 지난해 발표 대비 3%포인트 상향했다.

특히 전기차 판매와 관련해서는 EV6의 '2022 유럽 올해의 차', '2023 북미 올해의 차' 수상으로 인정받은 전기차 기술력과 상품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기존 발표 대비 목표치를 크게 높여 잡았다.

기아는 중장기 전기차 판매 목표로 2026년 100만 5천대, 2030년 160만대를 제시했으며, 이는 지난해 밝힌 목표치 대비 각각 약 20만대(25%), 40만대(33%) 끌어올린 것이다.

아울러 기아는 올해 상반기 전기차 플래그십 모델 EV9을 비롯해 2027년까지 총 15종의 전기차 풀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으로, 전기차 모델의 수도 지난해 밝힌 계획에서 1개 차종을 추가했다.

신기술 중심의 4대 핵심 상품 전략도 지속 실행, 2025년 이후 출시되는 모든 신차에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적용,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성능을 최신화·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자율주행 기술과 관련해서는 올해 선보일 EV9에 일정 구간에서 '핸즈오프(Hands-off)'가 가능한 3단계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인 HDP를 적용하고, 2026년에는 자율주행 속도 상향은 물론, 특정 조건에서 전방 주시조차 필요 없는 '아이즈오프'를 지원하는 HDP2를 선보일 예정이다.

목적 기반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한 신사업에 대한 청사진도 보다 구체화하고 있다. 오토랜드 화성에 구축될 PBV 전용 생산공장을 통해 2025년에는 중형급 전용 PBV 모델을 출시한 뒤,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된 PBV 로보택시, 소형에서부터 대형까지 아우르는 PBV 등 풀라인업 구축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와 소프트웨어 기반의 특화 솔루션을 사업화해 고객의 필요에 기반한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현대차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 및 로보틱스 사업과 연계한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기아는 지난 3년간 이어온 브랜드력 제고와 사업체질 및 수익구조 강화를 지속해 중장기 재무실적도 기존 계획 대비 더욱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2030년 매출액은 2022년 실적 대비 약 84% 증가한 160조원, 영업이익은 122% 증가한 16조원, 영업이익률은 1.6%포인트 오른 10%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도 이어갈 방침이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 향후 5년간 약 32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특히 미래사업 투자 비중을 45%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해 기아 송호성 사장은 "기아는 2021년 사명, 로고, 상품과 디자인, 고객접점, 기업 전략에 이르기까지 전면적인 전환을 실행에 옮기며 브랜드 가치가 크게 개선됐고, 주요 시장에서 다수의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라며 성과를 돌아봤다.

이어 "기업의 비전인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고객과 브랜드 중심 조직문화를 내재화해 기아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 비즈니스 모델 실행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전동화 기술과 신제품 출시 계획 등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 달 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을 확정하고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전동화, SDV, 자율주행차, 클라우드 기반의 AI시스템 구축 등 모빌리티 기술분야에 집중해 나갈 발전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KG 모빌리티는 현재 토레스 EVX를 비롯한 내연기관 기반의 전기차 O100, KR10 등의 3종의 전기차 모델은 물론 전기차 전용플랫폼을 적용한 F100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델링을 완료하고 개발중인 전기차 모델인 O100은 토레스 EVX를 기반으로 한 전기 픽업이며, F100은 렉스턴의 헤리티지를 이어 받은 프리미엄 대형 SUV이다. 그리고 오프로드 SUV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완성될 준중형 SUV인 KR10은 전기차 모델과 함께 가솔린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KG 모빌리티는 차량 내부 고속 통신과 OTA(무선통신) 차량용 통합 OS 적용 등을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클라우드 및 IT 기업들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고성능 제어기 개발을 시작으로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어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시스템 개발을 거쳐 SDV 기반의 전기자동차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OTA와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기능이 통합된 SDV는 차량의 기능을 무선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차량 호출이 가능하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기능과 앱을 빠르게 적용하기 위해 개방형 통합 OS 기반의 SDK를 개발하여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러한 개방형 SDK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와 일반 개인이 자유롭고 빠르게 전용 앱을 개발해 판매 및 공유할 수 있는 앱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KG 모빌리티는 지난 2014년 한국자동차연구원과 MOU를 체결하고 자율주행 관련 연구개발을 시작해 2015년 자율주행차 시연 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2017년에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국내 최초 지능형교통시스템 자율주행 기술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더불어 OTA와 주요 Mobility 기술 적용을 통해 고속도로에서 레벨3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레벨4 수준의 로보택시 시범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개발해 2030년까지 레벨4+ 수준의 전기차 자동 주차 및 충전 단계로 자율 주행 기술을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미래 전동화 기술의 집약체인 KG모빌리티의 EV 전용 플랫폼이 공개됐다. 

새로운 EV 플랫폼은 앞/뒤 모터를 적용해 주행 환경에 따라 전/후륜, 2/4륜 구동의 전환을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부품의 기능을 하나의 부품으로 통합하는 Front 3in1 및 Rear 8in1 설계로 프렁크 구성 등 공간 효율을 증대했다.

EV 플랫폼의 프런트 모터는 모터, 디커플링 시스템이 적용된 감속기, MCU를 결합한 일체형 구성으로 콤팩트한 사이즈로 우수한 탑재성을 물론, 뛰어난 효율성을 보장한다.

EV 플랫폼의 배터리 구조는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의 1단 평면 Cell 적재 구성으로 실내 공간 효율성을 증대하였으며, 직사각형의 견고한 구조로 수밀성 및 충격 안전성을 확보했다.

 

플랫 배터리 시스템 적용과 최적화된 설계로 휠베이스 조정 등을 통해 실내공간 확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하고 세그먼트별 라인업 확장이 가능한 380kW급 뉴 EV 플랫폼은 오는 2025년까지 개발 완료하여 적용할 예정이다.

관련해 KG 모빌리티는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디자인 콘셉트 모델인 O100과 F100, KR10 그리고 미래 전동화 기술의 집약체인 EV 전용 플랫폼을 통해 KG 모빌리티의 미래 비전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춘 전동화 모델 개발과 SDV, 자율주행차, 클라우드 기반의 AI 등 모빌리티 기술 분야에 집중해 미래 모빌리티 동반자로서 존경받는 기업, 자랑스런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도전과 혁신을 바탕으로 가치 있는 삶을 지원하는 모빌리티 동반자로 새롭게 거듭날 것을 목표로 하고, EV 전용 플랫폼을 시작으로 유무선 충전기술 등의 전동화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미니(MINI)가 브랜드 샵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한정 모델인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을 국내 선보인다.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MINI Convertible Seaside Edition)은 미니 컨버터블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단독 에디션 모델로, 미니 컨버터블 쿠퍼 S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특히 지난 30년간 미니 컨버터블이 추구해온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과 자유로움을 담아내 더욱 관심을 모은다. 

씨사이드라는 차명에서 짐작해 볼 수 있듯, 잔잔한 파도가 펼쳐진 바다를 연상시키는 '캐리비안 아쿠아(Caribbean Aqua)' 또는 눈부신 해변에서 영감을 받은 '나누크 화이트(Nanuq White)' 바디 컬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외장 컬러는 바다와 백사장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오픈탑 주행의 스포티한 특성을 드러냄과 동시에 어디서든 해변을 달리는 듯한 특별한 감성을 선사한다.

 

이번 에디션의 실내외 곳곳에는 한정 에디션임을 나타내는 요소가 대거 적용됐다. 차량 전면부와 사이드 스커틀, 휠캡, 실내 플로어 매트, 키캡 등에는 미니 컨버터블 30주년을 상징하는 숫자 '30'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아이콘이 반영됐으며, 특히 조개에서 영감을 받아 특별 제작된 키캡은 독특한 개성을 드러낸다.

뿐만 아니라, 차량에는 퍼져 나가는 물결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18인치 펄스 스포크 투톤 알로이 휠이 장착됐으며, 사이드 스커틀 및 후면에는 스포티한 오렌지색의 '씨사이드(Seaside)' 레터링을 적용했다. 헤드라이트 및 리어 라이트 테두리, 측면을 가로지르는 이중 스트라이프는 우아한 흰색으로 마감해 보다 간결하고 현대적인 매력을 완성한다.

실내 인테리어 트림은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됐으며 카본 블랙 색상의 미니 유어스 라운지 가죽 시트가 적용돼 외부와 대비되는 매력을 강조했다.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 도어실, 트렁크 등에도 에디션 전용 레터링을 새겨 한정 모델만의 희소성을 배가했고, 2열 시트에는 유니언 잭 뱃지를 더해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강조했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를 내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1초다.

이 밖에도 전면 충돌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 크루즈 컨트롤 등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과 LED 헤드라이트,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애플 카 플레이, 무선 충전 및 컴포트 액세스 등의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은 캐리비안 아쿠아 색상 29대, 나누크 화이트 색상 70대로 국내 단 99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5,23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가 야심 차게 선보인 신차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1호차 전달식을 갖고,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모델로, 사전계약 개시 4일 만에 계약 건수 1만대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초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전달식은 5일 GM한국사업장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1호차 고객인 크리에이터 진절미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1호차 전달식에서 유튜버 진절미는 "내 생애 첫 차로 지금 대세 차량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직접 선택했는데, 1호 고객이 되어 매우 감격스럽다"라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항상 새롭고, 유니크한 감성을 팔로워 분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트랙스 크로스오버 역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매력과 감성이 있다"라고 차량을 구입하게 된 동기를 밝혔다.

진절미는 아이돌 커버댄스로 유명한 땡깡과 함께 대세 남매 크리에이터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약 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커버댄스, 먹방, 콩트, 메이크업,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SBS의 예능 프로그램인 골 때리는 그녀들에 새롭게 합류해 MZ 세대 대표 선수로 활약 중이다.

관련해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모델로 품질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GM의 모든 역량을 집약해 만들었다”라며 “뛰어난 기본기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고루 갖춘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빠른 인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제너럴 모터스 산하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 모델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활용성 및 다목적성에 초점을 맞춘 크로스오버 차량이다.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차체를 통해 늘씬한 비율과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를 구현했으며, 2,700mm라는 동급 최대 수준의 휠베이스와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쾌적한 2열 거주성을 실현했다.

특히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된 고강성 경량 차체는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연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킨다. 1.2리터 E-Turbo Prime 엔진과 검증된 GENⅢ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는 22.4kg•m에 달하며 복합연비는 12.7km(LS/LT 트림 기준),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확보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LS 2,052 만원, LT 2,366 만원, ACTIV 2,681 만원, RS 2,739 만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GV80 쿠페 콘셉트

제네시스가 브랜드 첫 쿠페형 SUV 콘셉트 모델인 'GV80 쿠페 콘셉트'를 공개했다.

4인승 SUV 'GV80쿠페 콘셉트(GV80 Coupe Concept)'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둔 실용성과 스포티함이 결합된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상반된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감성적인 차량을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이번 콘셉트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특징적이다. 앞 범퍼에 있는 4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준다.

측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후륜구동 특성을 살려 구현한 긴 보닛과 넉넉한 대시 투 액슬이다. 이러한 비례감은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에 의해 더욱 더 부각된다.

또한 차량의 우아한 쿠페 실루엣과 대비되는 근육질의 펜더도 강인한 멋을 더한다. 제네시스는 여기에 'Designed by Genesis'라는 문구의 명판을 부착해 제네시스의 독보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 외 5스포크 알루미늄 단조 휠과 탄소섬유 소재 루프는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중량을 최소화해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후면부는 제네시스만의 두 줄 시그니처 디자인이 매끄러운 후면 램프로 표현됐다. 또한 트렁크 상단에는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및 스포일러 립이 적용돼 고속주행 시 다운 포스를 발생시키며 주행안정성을 제공한다.  

GV80 쿠페 콘셉트의 대담한 디자인은 외관에 적용된 마그마 색상으로 한층 더 강조된다. 현대차그룹 CCO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마그마 색상은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한국을 상징한다"라며, "차분하면서도 겸손한 첫인상을 갖고 있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겸비한 한국적 성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여백의 미로 만든 ‘우아함’과 ‘스포티함’이 독특한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격자무늬 이중 스티칭, 오렌지색 파이핑, 탄소섬유 직물, 검정색 나파 및 스웨이드 가죽 등이 적용돼 실내의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4개의 버킷 시트는 코너링에서 신체 지지력을 높여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차량의 외장과 동일한 색상으로 칠해진 탄소섬유 재질의 등받이는 외향적인 쿠페의 특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제네시스는 2열 버킷 시트 뒤에 지-매트릭스 스트럿 브레이스를 설치해 차체의 구조적 강성을 강화했다.

관련해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제네시스 브랜드는 출범 이후 G70, G80, G90 등 럭셔리 세단을 선보이며 거듭 진화했으며 지난 7년 간 GV70, GV80와 같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차량들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라며, "앞으로도 성능과 역동적인 특성을 살린 감성적인 모델들을 지속 선보이며 한계를 넘어설 것"이라 전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오는 7일 열리는 2023 뉴욕 오토쇼에도 'GV80 쿠페 콘셉트'를 G90, GV80, GV70 전동화 모델, G80 전동화 모델, GV60 등 주요 모델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