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현장 =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

포르쉐가 4일 서울 성수동 소재 포르쉐나우에서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를 열고 포르쉐 디자인 철학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 스포츠카 출시 75주년을 맞이한 포르쉐는 한국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비전 357 콘셉트'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포르쉐의 이 같은 행보는 전 세계 6위로 거듭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점쳐 커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게어만 사장은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 기획 취지와 관련해 "가장 비밀스럽고 흥미로운 공간인 디자인 스튜디오에 대해 소개함과 동시에 시대를 초월하는 포르쉐의 감성을 전하고 싶었다"라며, "포르쉐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우성 디자이너는 포르쉐의 철학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전하기에 좋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우성 포르쉐AG 시니어 외관(익스테리어) 디자이너가 초빙돼 75년간의 포르쉐 브랜드 디자인 철학과 미래 디자인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정우성 디자이너는 지난 2012년부터 'E3 카이엔', '992 카레라', 'J1 타이칸', '911 GT2 RS', '919 스트리트 콘셉트',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 '917 리빙 레전드' 등의 외관 디자이너로 활동해왔다. 

정우성 디자이너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포르쉐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에 대해 크게 강조했다. 멀리서 봤을 때도 '이 차는 포르쉐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고유 정체성을 구현하는 것을 포르쉐 디자인의 핵심으로 꼽았다.

대표적인 포르쉐 디자인 특징으로는 라이트 디테일(4점식 헤드램프)과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넘치는 볼륨감 등이 있으며, 비율과 스타일링, 디테일 3가지 디자인 과정을 거쳐 911, 718, 카이엔 등 각 차종별로 구분되는 고유 디자인 매력을 갖추게 된다. 

또한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라는 독일 기능주의의 브랜드 철학도 함께 강조했다. 이 개념에는 간결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어면서도 해당 디자인이 최고의 성능을 내는 데 기여할 수 있어야한다는 철학이 함께 내포돼 있다. 

나아가 전동화 시대에 출시될 포르쉐 디자인 방향에 대해서는 "전기차로 전환한다고 해서 디자인적으로 달라질 건 없다"라며, "전기차라고 해서 디자인 방향성이 다르게 간다거나 억지로 새로운 것을 집어넣으려고 하지는 않을 것이며, 포르쉐를 포르쉐처럼 보이도록 하는 포르쉐의 기본 디자인 DNA와 철학은 전기차 시대에도 유지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포르쉐는 지난해 글로벌과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장을 이뤄냈으며, 국내 고객들을 위해 더 적극적인 경영투자와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