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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All-New Lincoln Nautilus

미국 링컨(Lincoln)이 더욱 진화된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을 추가한 '올-뉴 링컨 노틸러스'를 공개했다.

완전히 새롭게 진화한 '올-뉴 노틸러스(All-New Lincoln Nautilus)'는 세련된 외장 디자인 및 공간을 극대화한 실내를 갖추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커넥티비티 경험을 통해 평온함을 전달하는 목적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몰입형 48인치 디스플레이에 완전히 새로워진 수평형 계기판이 적용됐는데, 이는 동급 최대의 디스플레이로서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링컨은 브랜드 시그니처인 수평적 디자인 요소를 노틸러스에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탑승자가 선박의 선장이 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을 갖춘 노틸러스에는 한층 새로워진 LED 헤드램프, H2 픽셀 헤드램프 및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가 장착됐다. 새롭게 변화된 시그니처 라이팅은 미래를 향한 브랜드의 비전을 나타내며, 후면의 링컨 레터링은 올-뉴 노틸러스의 모던함을 강조한다

실내 전체에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탑재돼 화려한 분위기를 구현했으며, 피아노 키 시프터, 계기판 토글, 반짝이는 오디오 노브 등 물에 반사된 태양을 표현한 크리스탈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이 적용됐다. 

노틸러스의 시동을 켜면 디스플레이의 중앙에서부터 전면 및 후면 도어 패널에 불이 들어와 파도를 연상케 하는 비주얼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플랫 탑 스티어링 휠은 고객이 휠 너머 전체적으로 편안한 개방감과 해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차내에는 목표 출력 250마력과 275lbf∙ft의 토크를 가진 표준 2.0L 터보차지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 

새 2.0L 엔진은 연비가 크게 개선되어 경량화의 이점을 가지며, 이는 복합 연비 23mpg로 EPA 연비 측정 기준을 만족하는 수치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옵션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올-뉴 노틸러스는 목표 출력 300마력과 255lbf∙ft의 토크로 모든 트림에 적용 가능한 효율적인 2.0L 터보차지 GTDI 하이브리드 엔진(FHEV)을 제공하며, 연속 가변 자동 변속기와 결합됐다.

또한 시그니처 글라이딩 드라이브를 위해 올-뉴 노틸러스에는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차량 모션, 차체 움직임, 조향, 가속 및 제동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12개의 센서 제품군이 장착돼 있다. 또한 노틸러스는 5가지 주행 모드인 '노멀', '컨저브', '익사이트', '슬리퍼리', '딥 컨디션' 등을 제공하며, 각 모드의 기능들은 운전자의 추가 조작없이 원터치로 변경할 수 있다.

동급 세그먼트 최초로 핸즈프리 고속도로 주행 기능도 갖췄다. 운전자는 링컨 블루크루즈 1.2를 통해 방향 지시등을 가볍게 두드려 자동으로 차선 변경을 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차선 내 위치 조정기능, 링컨 코-파일럿 360,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2.0, 자동긴급제동장치 기능이 있는 충돌 경고 시스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등을 포함한 가장 표준적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뉴 링컨 노틸러스는 고객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돼 미래로의 안식처를 제공하며, 완전히 새로운 감각적 경험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결합하고 있다.

노틸러스는 새로워진 차내 디지털 경험, 링컨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제공하며, 중앙에 위치한 11.1인치 센터 스택 터치스크린이 연안의 수평선과 같은 4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확장되며 운전자에게 자신만의 안식처를 제공한다. 

새로운 파노라믹 스크린은 운전자가 보다 쉽고 생산적으로 운전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 전체에 걸쳐 확장됐고, 운전자가 직접 선택한 정보를 상단에 배치하여 전방 도로에 시선을 고정한 채 주행할 수 있도록 개인화도 가능하다.

링컨 리쥬브네이트는 조명, 스크린 비주얼뿐 아니라 좌석 위치 및 마사지 옵션 등 개인적인 선호도를 조율하여 감각적 경험을 만들어내고, 운전자가 휴식 및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 선명한 고해상도 애니메이션 교향악단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링컨의 디자이너들은 2열 레그룸을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넓은 공간으로 만들며 2열 탑승자에게도 '안식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올-뉴 노틸러스는 레드 카펫, 다이아몬드 레드, 크로마 캐비어, 위스퍼 블루 등 4가지 시그니처 외부 색상 외에도 넓은 공간감을 강화하고 차분한 실내공간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실내 색상 테마 3가지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 레벨 울티마 3D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풍부한 질감을 가진 사운드를 제공한다. 레벨 오디오 시스템은 실내를 풍부하고 다차원적인 사운드로 감싸는 28개의 스피커를 갖추고 있으며, 실내에 24웨이 퍼펙트 포지션 시트를 탑재하여, 탑승자에게 마치 콘서트장에 온 듯한 복합적이고 풍부한 경험을 선사한다.

링컨 올-뉴 노틸러스는 올해 한국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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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올-뉴 링컨 노틸러스

미국의 고급차 브랜드 링컨이 한층 진보한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을 갖춘 '올-뉴 링컨 노틸러스'를 공개했다.

프리미엄 SUV 올-뉴 노틸러스의 외관은 완전히 새롭게 진화했으며, 실내는 공간을 극대화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커넥티비티 경험을 통해 평온함을 전달하는 목적으로 디자인됐다. 

또한 몰입형 48인치 디스플레이에 완전히 새로워진 수평형 계기판을 선보였으며, 이는 동급 최대의 디스플레이로서 새로운 수준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링컨의 디자이너들은 브랜드 시그니처인 수평적 디자인 요소를 노틸러스에 적용하여, 탑승자가 선박의 선장이 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을 갖춘 노틸러스에는 새로워진 LED 헤드램프, H2 픽셀 헤드램프 및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가 장착되었다.

역시 새롭게 변화된 시그니처 라이팅은 미래를 향한 브랜드의 비전을 나타내고 있으며, 차량 후면의 링컨 레터링은 올-뉴 노틸러스의 모던함을 강조한다.

실내 전체에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탑재됐으며, 피아노 키 시프터, 계기판 토글, 반짝이는 오디오 노브 등 물에 반사된 태양을 표현한 크리스탈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이 적용되었다.

노틸러스의 시동을 켜면 디스플레이의 중앙에서부터 전면 및 후면 도어 패널에 불이 들어와 파도를 연상케 하는 비주얼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플랫 탑 스티어링 휠은 고객이 휠 너머 전체적으로 편안한 개방감과 해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차내에는 목표 출력 250마력과 275lbf∙ft의 토크를 가진 표준 2.0L 터보차지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다. 새로운 2.0L 엔진은 연비가 크게 개선되어 경량화의 이점을 가지며, 이는 복합 연비 23mpg로 EPA 연비 측정 기준을 만족하는 수치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옵션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올-뉴 노틸러스는 목표 출력 300마력과 255lbf∙ft의 토크로 모든 트림에 적용 가능한 효율적인 2.0L 터보차지 GTDI 하이브리드 엔진(FHEV)을 제공하며, 연속 가변 자동 변속기와 결합됐다.

또한 시그니처 글라이딩 드라이브를 위해 올-뉴 노틸러스에는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차량 모션, 차체 움직임, 조향, 가속 및 제동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12개의 센서 제품군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노틸러스는 5가지 주행 모드인 '노멀', '컨저브', '익사이트', '슬리퍼리', '딥 컨디션' 등을 제공하며, 각 모드의 기능들은 운전자의 추가 조작없이 원터치로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핸즈프리 고속도로 주행 기능도 동급 세그먼트 최초로 갖췄다. 운전자는 링컨 블루크루즈 1.2를 통해 방향 지시등을 가볍게 두드려 자동으로 차선 변경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차선 내 위치 조정기능, 링컨 코-파일럿 360,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2.0, 자동긴급제동장치 기능이 있는 충돌 경고 시스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등을 포함한 가장 표준적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뉴 링컨 노틸러스는 고객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돼 미래로의 안식처를 제공하며, 완전히 새로운 감각적 경험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하나로 결합하고 있다.

노틸러스는 새로워진 차내 디지털 경험, 링컨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제공하며, 중앙에 위치한 11.1인치 센터 스택 터치스크린이 연안의 수평선과 같은 4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확장되며 운전자에게 자신만의 안식처를 제공한다.

새로운 파노라믹 스크린은 운전자가 보다 쉽고 생산적으로 운전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 전체에 걸쳐 확장됐고, 운전자가 직접 선택한 정보를 상단에 배치하여 전방 도로에 시선을 고정한 채 주행할 수 있도록 개인화도 가능하다.

특히 링컨 리쥬브네이트는 조명, 스크린 비주얼뿐 아니라 좌석 위치 및 마사지 옵션 등 개인적인 선호도를 조율하여 감각적 경험을 만들어내고, 운전자가 휴식 및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 선명한 고해상도 애니메이션 교향악단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링컨 리쥬브네이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디지털 방식의 다양한 향은 탑승자의 감각을 풍부하게 만족시켜 줄 향기가 포함된 카트리지를 제공하고 있다.

링컨의 디자이너들은 2열 레그룸을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넓은 공간으로 만들며 2열 탑승자에게도 '안식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올-뉴 노틸러스는 레드 카펫, 다이아몬드 레드, 크로마 캐비어, 위스퍼 블루 등 4가지 시그니처 외부 색상 외에도 넓은 공간감을 강화하고 차분한 실내공간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실내 색상 테마 3가지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레벨 울티마 3D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풍부한 질감을 가진 사운드를 제공한다. 레벨 오디오 시스템은 실내를 풍부하고 다차원적인 사운드로 감싸는 28개의 스피커를 갖추고 있으며, 실내에 24웨이 퍼펙트 포지션 시트를 탑재하여, 탑승자에게 마치 콘서트장에 온 듯한 복합적이고 풍부한 경험을 선사한다.

관련해 링컨 CEO 다이앤 크레이그는 "노틸러스는 새롭고 젊은 고객을 브랜드로 끌어들이며 우리의 라인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모델"이라며 "이번 노틸러스는 고객에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뿐 아니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링컨의 안식처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것"이라 전했다. 

글로벌에 첫 선을 보인 링컨 올-뉴 노틸러스는 국내 시장에도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 올-뉴 노틸러스 디테일 컷 >

All-New Lincoln Nautilus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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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450 4매틱 카브리올레 온라인 스페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창립 20주년 온라인 스페셜 4월 모델로 '메르세데스-벤츠 E450 4매틱 카브리올레 온라인 스페셜'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E450 4매틱 카브리올레 온라인 스페셜(Mercedes-Benz E 450 4MATIC Cabriolet Online Special)'은 루벨라이트 레드 메탈릭과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 총 2종을 각각 10대, 2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온라인 스페셜 모델은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루벨라이트 레드 메탈릭(Rubellite Red Metalic) 컬러가 적용된 스페셜 모델에는 깊고 강렬한 분위기의 루벨라이트 레드 메탈릭 컬러를 부드럽게 감싸주는 마키아토 베이지와 마그마 그레이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됐다. 또한, 외관 색상과 조화를 이루는 다크 레드 컬러의 패브릭 소프트 탑이 함께 어우러져 고풍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뽐낸다.

함께 선보이는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MANUFAKTUR Opalite White Bright)' 컬러의 스페셜 모델 또한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 외장 컬러의 도시적인 세련됨을 더욱 강조하는 마키아토 베이지 및 요트 블루 나파 가죽 시트 및 다크 블루 컬러의 소프트탑을 더해 모던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외장에 따라 상반된 매력을 뽐내는 내∙외장 컬러와 더불어 이번 온라인 스페셜 모델에는 '앞좌석 멀티 컨투어 시트'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4가지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등과 허리를 자극하며 몸을 풀어주는 앞좌석 멀티 컨투어 시트는 에어캡과 에어스카프 기능을 포함한 카브리올레 컴포트 패키지와 함께 운전자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럭셔리 오픈 에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관련해 박양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전략기획팀 상무는 "이달의 온라인 스페셜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E 450 4매틱 카브리올레 온라인 스페셜은 카브리올레 특유의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더욱 세련된 분위기로 풀어내는 특별한 내외장 컬러가 적용됐다"라며, "수준 높은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니즈에 적합한 모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월 20일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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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무파사

현대차가 고성능 N브랜드의 기술력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는 18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고성능 N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중국 현지 전략 SUV '무파사'를 최초로 공개하며 중국 시장 반등을 위한 강한 의지를 적극 표명했다.

현대차의 신형 컴팩트 SUV인 '무파사(MUFASA)'는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현지 전략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우아한 차체에 정교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컴팩트 SUV 모델이다.

특히 무파사는 스타일리시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사양 및 공간성을 갖춰 집과 같은 안락하고 편리한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는 ‘무빙 스마트홈 SUV’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전면에는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과 히든 타입의 주간주행등(DRL) 및 세로형 헤드램프를 연결해 감성적이면서 혁신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와이드한 범퍼디자인을 통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측면은 롱후드와 짧은 앞뒤 오버행 및 긴 휠베이스로 강인한 SUV의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볼륨감있는 펜더와 직선적인 캐릭터 라인을 보여주며 단단하고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후면은 미래 지향적인 타원형 형상의 리어 콤비 램프로 광활한 우주의 이미지를 표현하며 무파사만의 존재감과 고급감을 살렸다.

실내는 개성을 추구하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좌석 공간에 따라 각기 다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멀티 펀 존'을 선보인다. 운전석(드라이빙 존), 보조석(패신저 존), 후석(릴랙싱 존) 등 각 좌석 공간별 디자인 콘셉트와 컬러를 차별화하는 등 특색 있는 실내 공간을 연출했다.

제원은 전장 4,475mm, 전폭 1,850mm, 전고 1,665mm, 축거 2,680mm이다.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며, 최고출력 160ps, 최대토크 193N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무파사는 '무빙 스마트 홈'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동급 최고 수준의 트렁크 용량(451ℓ), 뒷좌석 6:4 폴딩 시트 등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스마트 커넥티비티 시스템, 12.3인치 듀얼스크린 등 스마트 디바이스 기능을 갖췄다.

또한 차량 내부의 공기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PM 2.5 필터를 적용한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블루투스키,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전동식 테일게이트 등 고객 중심의 최첨단 편의사양 등이 적용돼 최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무파사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주행 안전∙편의를 위한 동급 최다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대거 적용됐다.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 무파사를 오는 6월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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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포드 머스탱 GT

포드의 7세대 머스탱인 '올-뉴 2024 포드 머스탱 GT'가 미국 버지니아주 마틴스빌의 '마틴스빌 스피드웨이'에서 나스카 페이스카로 데뷔를 알렸다. 

나스카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스톡카 레이싱 경주이며, 이번 마틴스빌 스피드웨이 경주는 7세대 머스탱 GT가 올해 참가 예정인 나스카 경주 중 첫 번째이다.

올-뉴 2024 포드 머스탱에는 4세대 5.0리터 V8 코요테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86마력, 최대토크 418lbf∙ft를 실현한다.

4세대 V8 코요테 엔진의 경우 이중 흡기 및 이중 스로틀 바디 유도 시스템을 갖추어 더 높은 공기 유량을 가능하게 하며 유도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머스탱의 디자인은 1960년대 오리지널 머스탱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트라이-바(Tri-Bar) LED 헤드램프가 머스탱의 클래식 조명 시그니처를 계승했다. 

내부에는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지털 조종석이 있으며, 루프 라인은 트랙에서 선수가 헬멧을 벗지 않고도 출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한편, 포드는 나스카 경주가 첫 개최된 1949년 이래로 마틴스빌 스피드웨이에서 30번의 우승을 기록했으며, 역대 나스카 경주에서 브래드 케세로브스키 선수가 이끈 포드 머스탱이 두 번의 나스카 컵 시리즈에서 우승한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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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뉴 408

푸조(PEUGEOT)가 세련된 패스트백 스타일과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춘 '뉴 푸조 408'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408'은 푸조 브랜드의 오랜 역사는 물론,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체 디자인을 채택한 패스트백 모델로 주목을 받는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푸조 라인업에 뉴 408을 새롭게 투입함으로써 모델 선택의 폭을 확장하고, 국내 C-세그먼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외관은 기존의 틀을 완벽히 깬 디자인과 절제된 우아함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푸조의 디자인 철학과 창의성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1,480mm의 낮은 전고를 통해 역동적인 패스트백 실루엣을 구현했으며, 이로서 효율적인 공기의 흐름을 완성해 연비를 향상시켰다. 푸조만의 상징인 사자 송곳니 모양의 헤드램프와 리어 LED 램프, 사자 머리 형상의 최신 엠블럼을 장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낸다.

실내 공간의 구성과 활용성은 동급의 SUV에 견줄 만큼 뛰어나다. 운전석은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푸조의 '디지털 아이-콕핏'을 적용했다. 또 2,790mm의 휠베이스를 통해 보다 편안하고 넓은 2열 좌석을 확보했으며 트렁크는 기본 536리터에서 뒷좌석 폴딩 시 1,611리터까지 확장된다.

국내 시장에는 가솔린 엔진을 얹은 뉴 408 1.2 퓨어테크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편의 품목 등의 상품성에 따라 알뤼르 및 GT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모두 4천만원 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뉴 408이 올해 푸조의 기대작인 만큼, 첫 사전계약 408대만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무상 보증 기간에 2년 보증 연장을 추가해 총 5년 간의 무상 보증을 지원하고, 100만원 상당의 주유비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뉴 408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 계약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 차량을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9곳의 푸조 전시장을 순회하는 뉴 408 프리뷰 투어도 함께 진행한다. 

관련해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뉴 408은 자동차 업계에서조차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푸조만의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갖춘 제품으로, 현재 푸조의 방향성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전략 모델"이라며, "새로운 디자인과 독특한 감성을 찾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최근 푸조 브랜드의 네트워크 강화 및 안정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난해 브랜드 통합 이후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재정비를 추진해 왔으며, 푸조 브랜드가 국내서 다시금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재도약하기 위해 대대적인 네트워크 쇄신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025년까지 약 400억을 투입, 푸조의 새로운 브랜드 엠블럼과 가이드를 적용한 기존 전시장의 리노베이션을 완료하고, 신규 전시장을 포함해 총 18곳의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완성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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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트레일블레이저 -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의 주력 SUV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자동차 수출 TOP 5'에 동시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3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치)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국내 완성 차 수출 실적에서 각각 1위, 5위에 올랐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3월 한 달간 해외 시장에서 총 2만 5,511대 판매,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했다. 이로써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꾸준한 수요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와 함께 2월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가 개시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월 한 달간 총 1만 3,828대가 수출돼 첫 선적 이후 단 2달 만에 누적 수출 2만 475대를 기록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최고급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시장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두 주력 SUV 모델의 해외 판매 호조에 힘입어 GM 한국사업장의 판매 실적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3월 한 달 동안 총 40,781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64.3%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이로써 2020년 12월 이후 최대 월간 판매 실적을 기록함과 동시에 9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탄생한 GM의 전략 모델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2020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2021년 국내 자동차 수출 2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에서도 사전계약을 실시한 지 7일 만에 계약 건수 1만 3천 대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쉐보레는 글로벌 및 내수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에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GM 창원 공장의 생산량을 늘리는 등 총력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최근 자동차가 국내 수출 1위 품목으로서 수출 역군으로 부상한 가운데, GM은 한국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두 차종의 생산 극대화와 대량 수출을 통해 한국 경제에 대한 기여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해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시장의 주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 능동 안전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탁월한 주행 성능 등 글로벌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차"라며, "미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쉐보레 제품이 다시 한번 글로벌 마켓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게 돼 기쁘며, GM의 혁신과 품질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두 차종에 대한 큰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대 외국인 투자기업인 GM은 최근 수년 동안 창원과 부평 공장에 1.1조 원을 투자하는 등 출범 이후 지난 20년 동안 수십만의 일자리를 지원하며 국내에서 차량을 생산, 판매, 수출하고, 글로벌 차량을 디자인, 개발하는 등 한국의 자동차 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해 왔다. 

또한, GM ' 2023년 올해의 협력업체 상' 전체 수상 업체 중 20% 이상을 한국 부품업체가 차지할 정도로 국내 부품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으로 한국 자동차 산업의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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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4

스웨덴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쿠페형 SUV이자 브랜드의 두 번째 SUV 모델인 '폴스타 4'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폴스타 4(Polestar 4)'는 에어로 다이내믹이 극대화된 쿠페의 장점과 공간적 이점이 있는 SUV의 장점을 결합해 디자인한 새로운 차원의 쿠페형 SUV 모델이다. 현재 폴스타가 양산한 모델 중 가장 빠른 모델로, 폴스타의 콘셉트카에서 처음 선보였던 디자인 언어를 대거 적용했다. 폴스타 4는 크기와 가격 면에서 폴스타 2와 폴스타 3 사이에 위치한다.

외관은 앞서 '프리셉트 콘셉트'에서 선보인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폴스타 4에 그대로 반영했다. 폴스타만의 독특한 라이트 시그니처인 듀얼 블레이드 프론트 라이트와 밀리미터 단위로 정밀하게 점멸되는 폴스타 엠블럼, 그리고 리어 윈도우를 없앰으로써 제공할 수 있게 된 새로운 종류의 몰입형 뒷좌석 탑승 경험을 등이 대표적이다. 

낮은 프론트와 접이식 도어 핸들, 프레임리스 윈도우, 리어 에어로 블레이드, 리어 라이트 바를 통해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연출했다.

폴스타 4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프리미엄 SE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 4,839mm, 전폭 2,139mm, 전고 1,544mm, 2,999mm의 넉넉한 휠베이스를 갖춘 D 세그먼트 SUV 쿠페이다. 

뛰어난 공간감을 자랑하는 실내 비율은 리클라이닝 시트와 함께 탑승자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태양광에서 영감을 받아 실내에 입체감을 더하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했으며, 운전자가 주행 환경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이 외,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일렉트로크로믹 글라스 루프를 탑재했으며, 리어 윈도우를 없애 글라스 루프가 뒷좌석 탑승자의 머리 너머로 길게 뻗어 있어 넉넉한 헤드룸과 개방감을 제공한다. 또한, 보조 미디어 및 실내 온도 조절 스크린을 앞좌석 사이에 탑재해 뒷좌석 탑승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리어 윈도우가 있었던 공간에는 후방 카메라를 탑재, 운전자는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고화질 스크린을 통해 기존 룸미러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필요시에는 디지털 피드 비활성화를 통해 운전자가 직접 상황 확인 및 뒷자석 탑승자와 소통할 수 있게 했다.

폴스타는 폴스타 4를 통해 순환 가능한 소재와 저탄소 소재들로 기존 소재들을 대체하며 보다 높은 지속가능성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배터리의 위험 물질에 대한 블록체인 추적과 같이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와 차량의 실제 탄소 발자국을 측정하는 차량 수명 주기 평가도 2024년 폴스타 4 지속가능성 평가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폴스타 4에는 2022년 '폴스타 오투 콘셉트'에서 처음 선보인 특정 부품의 모든 레이어가 동일한 소재로 생산되고 내장재로 적용되는 단일 소재 방식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재활용 단계에서 필요한 소재별 분리 작업을 줄여 효율적인 재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인테리어 소재로 100% 재활용 PET로 구성된 맞춤형 니트 직물과 함께 바이오 소재의 마이크로테크 비닐 및 동물 복지 인증을 받은 나파 가죽이 적용됐다. 폴스타 프리셉트에서 처음 선보이고 폴스타 4에 적용된 맞춤형 니트 소재는 자동차 산업을 위한 새로운 기술로 맞춤 제작을 통해 남는 자투리가 생기지 않아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며, 폴스타 디자이너들이 스웨덴 섬유 학교와 함께 개발 후 이를 더욱 발전시켰다.

실내 인레이 카펫은 재활용 PET를 사용하고 바닥 카펫은 재생 어망을 포함한 재생 나일론인 에코닐 사용한다. 또한, 특정 도어 트림 패널은 NFPP로 제작되어 버진 플라스틱을 최대 50%까지 줄이고 무게를 최대 40%까지 줄였다. 폴스타 3에 처음 도입된 바이오 소재의 비닐인 마이크로테크가 폴스타 4에도 적용됐다. 마이크로테크는 원유를 소나무 오일로 대체하고, 재활용 섬유 뒷면을 재사용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폴스타 4는 폴스타 양산차 중 가장 빠른 차량으로, 편안함과 다이내믹 주행 성능을 동시 실현했다. 폴스타 4는 폴스타가 현재까지 개발한 양산차 중 가장 빠른 모델로 최대 544hp(400kW)의 강력한 성능을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8초만에 도달한다. 동기식 영구 자석의 모터를 탑재한 폴스타 4는 전기 퍼포먼스 브랜드에 걸맞은 날카로운 스티어링 및 핸들링 반응으로 모든 탑승자에게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듀얼 모터 트림과 싱글 모터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출력과 성능에 더불어 제어력과 안전을 핵심 요소로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전기차 경험을 제공한다.

듀얼 모터 트림에 적용된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은 편안한 승차감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사이에서의 추가적인 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주행 최적화를 위해 운전자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퍼포먼스 모드는 파워트레인의 응답성을 향상시키고, 두 모터를 상시 활성화해 최대 출력으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일반 주행 모드에서는 후륜 모터만 사용하여 차분한 주행 감각을 제공하고 주행 효율성을 높였다.   

롱레인지 듀얼모터와 롱레인지 싱글모터에는 모두 102kWh 배터리가 탑재되며, 롱레인지 듀얼 모터는 최대 544hp(400kW), 686Nm의 출력과 최대 560km(WLTP 기준)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한다. 또한, 디스커넥트 클러치를 통해 필요에 따라 전륜 모터를 분리하여 주행가능거리와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모든 트림에는 최대 200kW DC 및 22kW AC 충전과 전자식 충전 덮개를 지원한다. 여기에 폴스타 4의 전력을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V2L 기능과 양방향 충전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히트 펌프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주변 열을 활용해 실내와 배터리를 프리 컨디셔닝할 수 있다.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후륜 구동 방식으로 272마력(200kW), 343Nm의 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600km WLTP의 주행가능거리를 목표로 한다. 휠 사이즈는 트림에 따라 20인치에서 최대 22인치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피렐리와 미쉐린 타이어가 탑재된다.

폴스타는 모든 차량에서 첨단 기술을 통해 자율 주행의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폴스타 4에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15.4인치 가로형 스크린을 활용한다.

여기에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맵, 구글 플레이 등이 내장되어 있으며 가장 진보적인 커넥티드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구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스템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판매 모델에는 T맵과 공동 개발한 전기차 전용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12개의 스피커와 1,400 와트 채널-하이브리드 앰프를 갖춘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나파 팩 옵션 선택 시 앞좌석 헤드레스트에 스피커 2개가 각각 추가되어 총 16개로 늘어난 스피커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도 이용 가능하다.

모든 폴스타 차량과 마찬가지로 폴스타 4도 정기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해 AS 센터에 방문할 필요 없이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볼보의 강력한 연결성으로 인해 안전은 폴스타에게도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이다. 폴스타 4 역시 이러한 안전 DNA를 기반으로 모든 폴스타 차량과 동일하 엄격하게 테스트된 첨단 안전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최대 9개의 에어백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빌아이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지능형 안전 기술을 포함한 슈퍼비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도입했다.

총 12개의 카메라, 1개의 레이더, 12개의 초음파 센서가 기본 탑재된다. 데이터가 전송은 되지만 녹화하지는 않는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어 운전자의 눈과 머리 움직임을 관찰, 피로 또는 무력함과 관련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의 실제 감지 기능과 함께 필요시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주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10.2인치 운전자용 디스플레이는 스티어링 칼럼 앞에 탑재되며 속도와 배터리 및 주행 가능 거리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다양한 운전 보조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을 경우 가상 환경을 통해 다른 도로 사용자와 현재 활성화된 운전 지원 기능, 내비게이션 정보 등을 표시할 수 있다. 여기에 14.7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탑재, 차량 정보와 전화, 내비게이션의 주요 정보를 프론트 윈도우에 표시해 운전자의 주의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텍스트 색상을 흰색에서 노란색으로 바꿀 수 있는 스노우 모드를 탑재해 눈이 내리는 환경에서도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다.

파일럿 팩에는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표시등 레버를 두드리는 방식으로 가능한 차선 변경 지원 기능과 향상된 파일럿 어시스트가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폴스타 4에는 높은 수준의 기본 사양에 더해 차량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한다. 플러스 팩을 통해 편의 및 첨단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여기에 플러스 프로 팩을 선택하면 일체형 컬러의 바디 마감, 일렉트로크로믹 글래스 루프, 추가 실내 전등 등이 포함된다.
 
나파 팩은 플러스 팩에 추가할 수 있으며 동물 복지 인증 나파 가죽, 통풍 및 마시지 시트 그리고 앞좌석 헤드레스트 스피커 등이 추가된다. 

파일럿 팩에는 파일럿 어시스트와 향상된 주행 보조 기능들이 포함되며, 퍼포먼스 팩은 22인치 휠, 4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 폴스타 엔지니어링의 퍼포먼스 섀시 튜닝, 브레이크, 시트벨트, 밸브 캡에 스웨덴 골드 디테일을 더해 압도적인 디자인과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관련해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폴스타는 폴스타 4를 통해 전기 SUV 쿠페 디자인에 대해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했다"라며, "뒷좌석 헤드룸과 안락한 요소들을 타협하면서 기존 SUV의 루프 라인을 단순하게 변형하는 대신, 폴스타 4는 처음부터 뒷좌석 탑승자의 편안함과 경험까지 충분히 고려해 디자인한 새로운 형태의 SUV 쿠페이다"라고 전했다.

폴스타 4는 중국을 시작으로 2024년 초 출시 예정, 100% 재생 가능한 첨단 시설에서 생산된다. 폴스타 4는 중국에서 먼저 출시되며, 2023년 11월 중국 항저우만에서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최첨단 생산 시설을 갖춘 해당 공장은 100% 재생 가능한 전기로 가동된다. 

유럽, 북미, 그리고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본격적인 출시는 2024년 초로 예정되어 있으며, 모든 세부 사항은 2024년에 발표될 예정이다. 예상 출시 가격은 60,000유로, 미화 60,000달러, 영국 파운드 55,000파운드부터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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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코리아-한국토요타

미쉐린코리아가 한국토요타와 렉서스·토요타 차량 대상 '타이어 공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미쉐린의 주요 타이어 제품들을 렉서스·토요타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에 우선 공급키로 했다. 

특히 렉서스 UX, RX, 토요타 시에나, GR86 등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된 차량의 고객들은 기존 신차용 타이어 교체 시기 도래 시 더욱 편리하게 미쉐린 타이어로 교체할 수 있다.

그 외 렉서스&토요타 모델들도 각 차량에 맞는 미쉐린 타이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미쉐린코리아는 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사계절이 뚜렷한 한국 날씨에 최적화된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 2 등 미쉐린의 주요 사계절 및 올웨더 제품군을 전국의 렉서스·토요타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에 공급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다.
 
나아가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스포츠 타이어, 컴포트 타이어, SUV 타이어 등 렉서스와 토요타 각 모델의 특성에 맞춘 타이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해 제롬 뱅송 미쉐린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렉서스와 토요타 고객분들에게 마지막까지 믿을 수 있는 성능이라는 미쉐린의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양사는 렉서스와 토요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한국토요타자동차가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전국 렉서스와 토요타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에서 이달 18일부터 5월 17일까지 미쉐린 타이어에 대해 권장 소비자 판매가 대비 10%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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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W ID.7

독일 폭스바겐(VW)이 브랜드 첫 중대형 순수 전기 세단 'ID.7'을 전격 공개했다. 

폭스바겐 ID.7은 5m에 달하는 전장에 고객 지향적인 제어 시스템과 유려한 디자인까지 갖춘 프리미엄 전기 세단 모델로, 1회 완충 시 최대 700km(WLTP 기준)의 주행 거리를 달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수한 파워트레인, 넓은 내부 공간 및 프리미엄 기술을 모두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자 장거리 여행에 최적화된 안락한 투어러로, ID. 패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ID.7은 폭스바겐이 새로 개발한 고효율 전기 구동계가 탑재된 첫 모델이다. 신형 전기 모터의 최고출력은 210kW(286마력)로 역대 폭스바겐 ID. 패밀리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출력과 토크를 발휘한다. ID.7의 구동계 성능은 배터리 사양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새 전기 구동계는 모든 측면에서 에너지 효율에 최적화돼 있다. 배터리 크기에 따라 WLTP 기준 최대 700km의 주행 거리와 최대 200kW의 충전 용량을 제공한다. 따라서 ID.7은 장거리 운행, 특히 운행량이 많은 고객이나 법인 고객에게도 적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전장은 5m에 달하며, 공기역학성능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인 형태로 디자인됐다. 쿠페 스타일의 우아한 루프 라인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사양에 따라 공기저항계수(Cd)가 최저 0.23 수준으로 탁월한 공기역학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으로 구성된 디자인 덕에 모든 탑승객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ID.7에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조작 경험을 크게 향상시킨 디스플레이 컨셉이 최초로 탑재됐다. 새 시스템은 1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항상 표시되는 에어컨 제어 버튼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바로가기 버튼, 백라이트 방식의 터치 슬라이더 등 다양한 기능들로 구성된다.

이멜다 라베 폭스바겐 세일즈·마케팅·애프터세일즈 담당 이사회 임원은 “ID.7은 유럽, 중국 및 북미 지역에서 매우 중요한 모델”이라며, “ID.7은 전 세계의 기존 고객은 물론 폭스바겐을 처음 만나는 고객 모두를 흥분시킬 매력적인 패키지를 제공하며, ID.7만의 차별성과 품격 있는 안락함, 높은 수준의 일상 활용도 등 다채로운 프리미엄 기술들을 통해 강력한 인상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ID.7은 신형 마사지 시트, 전자식 디밍 파노라믹 선루프 등 경쟁사의 프리미엄 모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첨단 편의사양들을 제공한다. 스마트 글래스로 제작된 파노라믹 선루프는 터치 조작을 통해 투명-불투명 모드를 설정하는 전자식 디밍 기능을 제공한다. 선루프를 비롯한 ID.7의 다양한 기능들은 새로운 IDA 음성 어시스턴트를 통해 자연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앞좌석 시트에는 폭스바겐 최초의 어댑티브 시트 클리마트로닉 기능이 선택 사양으로 탑재된다. 이 시스템은 히팅, 쿨링 및 건조 기능을 탑승객의 요구에 따라 제공한다. 또한 독일 척추 건강 협회의 인증을 받은 마사지 기능도 제공된다. 선택 사양으로 탑재되는 하만 카돈 700W 사운드 시스템은 센터 스피커와 트렁크의 서브우퍼를 포함한 14개의 하이엔드 스피커로 구성돼 놀라운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동급 최고 수준의 향상된 주행 보조 기능도 갖췄다. 폭스바겐 ID.7에는 상황에 따라 차간 거리 제어는 물론, 차로 변경까지 지원하는 집단 데이터 기반의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이 탑재된다. 폭스바겐과 소프트웨어 전문 계열사 CARIAD가 공동 개발한 ID.7의 트래블 어시스트는 90km/h 이상의 속도로 고속도로를 주행하면서 차선 변경 보조 기능을 제공한다. 덕분에 운전자의 주행 부담은 크게 줄어든다.

주차 상황에서도 다양한 보조 기능들을 제공한다. 특히 메모리 파킹 기능은 최대 50m의 거리까지 자동 주차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차내에 앉아있거나 외부에서 스마트폰 앱으로 주차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관련해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승용차 부문 CEO는 "높은 수준의 안락함과 압도적으로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ID.7을 통해 폭스바겐은 전동화의 다음 단계로 나아갈 것"이라며, "폭스바겐은 2026년까지 2만 5,000유로 미만의 엔트리 모델부터 ID. 패밀리의 새로운 기함인 ID.7에 이르기까지 유럽 자동차 회사 중 가장 넓은 전기차 라인업을 확충해 2030년까지 유럽에서 전기차 비중을 80%까지 끌어올리고, 2033년부터는 유럽에서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 전했다.

ID.7의 유럽 및 북미 물량은 독일 엠덴에 위치한 폭스바겐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중국 사양은 중국 현지 공장에서 생산된다. ID.7은 올해 유럽과 중국 시장에 출시되며, 북미 지역에는 2024년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ID.7은 폭스바겐이 2026년까지 선보일 10대의 신모델 전기차 중 하나다. 폭스바겐은 2023년 연내에 신형 ID.3, ID.버즈 롱휠베이스와 ID.7까지 3종의 ID. 패밀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여기에 2026년까지 전기 컴팩트 SUV와 2만 5,000유로 미만 가격대의 혁신적인 전기차 ID.2all 양산 버전을 추가한다. 이를 통해 폭스바겐은 경쟁사 대비 폭넓은 전동화 라인업을 확충하게 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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