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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현대차가 순수 전기 SUV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은 친환경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순수 전기 SUV 모델로, 417km(국내 인증 기준)에 달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갖춰 주목을 받는다. 

특히 신형 코나는 독창적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반으로 한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긴 항속거리를 자랑하는 코나 일렉트릭에 탑재되는 배터리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북미 시장에 공급되는 코나 일렉트릭은 중국 CATL사가 공급하는 64.8kWh 배터리가 탑재된다. 해당 배터리는 니켈·코발트·망간을 사용한 삼원계 리튬 이온 배터리다. 

앞서 LG 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탑재한 1세대 코나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 화재 문제로 국내 시장에서 조기 단종되는 곤욕을 치른 바 있다. 

외관은 기존 코나의 디자인을 이어받으면서도 더욱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신형 코나에 전기차 모델을 먼저 디자인하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범퍼부터 후드까지 매끈하게 다듬어진 우아한 형상은 코나 일렉트릭의 순수한 볼륨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동급 SUV 대비 우수한 0.27의 공력계수(Cd)와 동급 최대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달성을 가능하게 했다.

코나 일렉트릭 전용 컬러는 외장에 메타블루 펄, 내장에 에코 패키지가 있으며, 에코 패키지 선택 시 메시(mesh) 소재의 1열 헤드레스트를 비롯 친환경 천연가죽/스웨이드 시트,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헤드라이닝과 플로어 매트 등이 적용된다.

아울러 코나 일렉트릭은 SDV 기반의 편의 사양과 첨단 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해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자랑한다.

현대차는 차량을 항상 최신 사양으로 유지할 수 있는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카페이와 연동해 실물 카드 없이도 결제가 가능한 e hi-pass 기능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등 핵심 안전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화 했다.

이 밖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전방 충돌방지 보조 2,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가격은 스탠다드 모델 프리미엄 4,654만 원이며, 롱 레인지 모델 프리미엄 4,968만 원, 인스퍼레이션 5,323만 원이다. 

전기차 구매 시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혜택과 구매보조금을 반영할 경우 스탠다드 모델 프리미엄은 3,000만 원대 초중반, 롱레인지 모델 프리미엄은 3,000만 원대 중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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