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포드 머스탱 GT

포드의 7세대 머스탱인 '올-뉴 2024 포드 머스탱 GT'가 미국 버지니아주 마틴스빌의 '마틴스빌 스피드웨이'에서 나스카 페이스카로 데뷔를 알렸다. 

나스카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스톡카 레이싱 경주이며, 이번 마틴스빌 스피드웨이 경주는 7세대 머스탱 GT가 올해 참가 예정인 나스카 경주 중 첫 번째이다.

올-뉴 2024 포드 머스탱에는 4세대 5.0리터 V8 코요테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486마력, 최대토크 418lbf∙ft를 실현한다.

4세대 V8 코요테 엔진의 경우 이중 흡기 및 이중 스로틀 바디 유도 시스템을 갖추어 더 높은 공기 유량을 가능하게 하며 유도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머스탱의 디자인은 1960년대 오리지널 머스탱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트라이-바(Tri-Bar) LED 헤드램프가 머스탱의 클래식 조명 시그니처를 계승했다. 

내부에는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지털 조종석이 있으며, 루프 라인은 트랙에서 선수가 헬멧을 벗지 않고도 출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한편, 포드는 나스카 경주가 첫 개최된 1949년 이래로 마틴스빌 스피드웨이에서 30번의 우승을 기록했으며, 역대 나스카 경주에서 브래드 케세로브스키 선수가 이끈 포드 머스탱이 두 번의 나스카 컵 시리즈에서 우승한 바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