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만소리 베나투스 쿠페 에보 C

독일의 전문 튜너 만소리(Mansory)가 람보르기니의 슈퍼 스포츠카 '우루스(Urus)'를 튜닝해 선보였다.

만소리가 이번에 선보인 튜닝카의 차명은 '베나투스 쿠페 에보 C(Venatus Coupe EVO C)'라 명명됐으며, 2도어 쿠페의 새로운 스타일링과 900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특징으로 한다.

만소리는 2도어 쿠페 우루스를 기획하고 제작하기까지 약 1년 6개월의 긴 제작 기간이 소요됐다고 밝혔다. 

특히 베나투스 쿠페 에보 C는 완전히 새로운 2도어 스타일링을 위해 광범위한 차체 수정이 이뤄졌는데, 기존 탑재된 4개의 도어를 모두 제거하고, B-필러를 200mm 뒤로 이동시켜 쿠페형 차체를 완성했다. C-필러에는 풀카본으로 만든 사이드 에어 덕트를 추가로 설치했다.

또한 만소리는 단순 2도어 변경에 그치지 않고 순정처럼 자연스러운 쿠페형 실루엣을 구현하기 위해 차량의 후면부를 크게 확장했다. 

외관은 자체 제작한 에어로 다이다믹 바디키트를 적용해 한층 공격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여기에는 더욱 날카롭게 설계된 전후면 범퍼와 스플리터, 프론트 립,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및 스포일러, 3개의 배기 테일파이프가 적용된 고성능 배기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실내는 스카이 블루(하늘색) 컬러를 입혀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런 분위기를 완성했다. 만소리 로고가 새겨진 안전 벨트, 만소리 스포츠 알루미늄 페달, 가죽 소재로 제작된 바닥 매트, 특수 조명이 들어간 루프 헤드라이너, 폴딩 가능한 1열 시트 등을 갖췄다. 

차내에는 4.0리터 V8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 최고출력 900마력(hp), 최대토크 1,10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2.9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력은 323km/h다. 

관련해 만소리 CEO 쿠로시 만소리(Kourosh Mansory)는 "베나투스 쿠페 에보 C는 디자인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뿐 아니라 4도어 차량을 2도어 쿠페로 완벽 개조함으로써 우리의 뛰어난 역량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차"라고 설명했다. 

만소리가 선보인 해당 튜닝카는 8대 한정으로 출시되며, 차별화된 스타일링과 한층 강력한 성능을 겸비한 우루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베나투스 쿠페 에보 C 디테일 컷 >

MANSORY Venatus Coupé EVO C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2024 GT-R

닛산 GT-R은 여러 레이싱 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며 불패신화를 쓴 전설적인 고성능 스포츠카다. 

이른바 '기술의 닛산'을 상징하는 기술력 결정체로, 고가의 라이벌 슈퍼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처럼 제 아무리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GT-R이라 해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할 때'라는 사실을 모른체하긴 어려운 시점이다.

하지만 닛산은 약간의 업데이트를 거친 '2024년형 GT-R'을 최근 새롭게 선보이며 은퇴가 아닌 명맥을 유지할 것을 공고히 했다.

이로써 GT-R은 지난 2007년 등장 이후 16년째 명맥을 잇는 최장수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다. 

2024년형 GT-R은 새로운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와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하는 등 공기역학을 고려한 시각적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운포스를 높여줄 리어 윙과 리어 범퍼, 날카롭게 설계된 리어 디퓨저 등이 꼽힌다.

이를 통해 차량의 접지력을 향상시키고 주행 안정성을 크게 개선했다. 공기저항 계수는 0.26cd로 기존과 다르지 않다. 

외관의 개성을 더해줄 새로운 컬러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밀레니움 제이드(Millennium Jade)', '미드나잇 퍼플(Midnight Purple)' 등 헤리티지가 담긴 신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고성능 모델인 'GT-R 니스모(GT-R NISMO)'는 이전 모델 대비 면적이 약 10% 더 커진 리어 윙과 20인치 크기의 RAYS 단조휠로 차별을 뒀다. 

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T-스펙(T-Spec)' 트림도 도입됐다. GT-R T-스펙 모델의 경우, 세미 아날린 및 스웨이드를 결합한 고급 실내 마감과 고성능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20인치 단조 레이스 휠 등이 적용된다. 

차내에는 3.8L V6 트윈터보 엔진과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함께 맞물리며, 최고출력 565마력(hp), 최대토크 65.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강력한 성능을 내는 GT-R 니즈모는 최고출력 600마력(hp), 퇴대토크 66.5kg.m의 파워를 낸다. 

실내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구성을 갖췄으며, GT-R 니스모는 레드 스티칭과 최고급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레카로 카본 스포츠 시트 등이 추가돼 한층 스포티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했다. 

2024년형 GT-R은 올해 상반기부터 일본과 미국 등에서 판매가 개시되며, 고성능 사양인 GT-R 니스모는 하반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 닛산 2024 GT-R 디테일 컷 >

2024 Nissan GT-R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BMW 7시리즈 투톤 컬러

투톤 외장 페인트는 최고급차의 상징적 특징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로 여겨진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투톤 도색이 들어간 대표적인 최고급 차량으로는 '마이바흐(Maybach)'가 꼽힌다.

차량 상단과 하단에 각기 다른 컬러가 적용되는 마이바흐의 투톤 도색은 장인이 1주일의 시간을 들여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이 외에도 롤스로이스나 벤틀리 등의 최고급 럭셔리카에서 투톤 외장 컬러를 접해볼 수 있는데, 최근에는 고객 맞춤 제작의 비스포크(Bespoke)가 확대되면서 일반 모델에서도 투톤 컬러를 만나볼 수 있도록 변화하는 추세다. 

한 예로 BMW는 최근 브랜드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의 인디비주얼 투톤 모델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BMW 인디비주얼 투톤 모델은 차량 상단과 하단부가 고객이 직접 선택한 색상으로 적용된 주문 생산 모델로, BMW가 투톤 모델을 적용한 것은 이번 7세대 뉴 7시리즈가 최초다. 

해당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차량의 외장 컬러뿐 아니라 휠 디자인, 내부 트림, 시트 색상, 익스테리어 라인까지 직접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비스포크를 통해 탄생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은 개인 취향이 적극 반영돼 높은 만족감과 특별함까지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실현 가능한 분야를 크게 확장할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기술력과 장인 정신, 브랜드 고유 가치, 신모델 등을 알리는 마케팅으로도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BMW 인디비주얼 투톤 모델의 국내 가격은 한시적 개별 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모델이 2억 4,02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가 2억 4,320만 원이며, 예약금은 3,00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알피나 B5 GT

알피나(ALPINA)가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알피나 B5 GT'를 공개했다. 

지난 3월 BMW그룹에 합류한 알피나는 BMW 전문 튜너로 활약하며 BMW 차량의 내·외관과 성능을 한껏 끌어올리는 기교를 부려왔다. 이번에 공개된 알피나 B5 GT 역시 기존 성능에 아쉬움을 느꼈던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알피나 B5 GT는 BMW 5시리즈 세단(G30)과 투어링(G31)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폭발적인 출력을 자랑하는 강력한 심장과 내외장 시각적 업그레이드를 특징으로 한다. 

외관은 세심한 디자인 변경으로 강화된 웅장함과 존재감이 강조된 모습이다.

외장 컬러는 표준 컬러인 블루와 그린 외에도 페트롤 미카(Petrol Mica), 베르데 브리티쉬 레이싱(Verde British Racing), 이몰라 레드(Imola Red), 데이토나 다이올렛(Daytona Violet), 아크틱 레이스 블루(Arctic Race Blue) 등 개성 넘치는 다양한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측면부는 알피나 고유 매력을 선사하는 20-스포크 클래식 멀티스포크휠이 눈길을 끈다. 휠캡 역시 BMW가 아닌 알피나 방패 로고가 새겨졌다. 

실내는 최고급 나파 가죽 소재로 꾸며졌으며, 메리노 가죽은 선택 옵션으로 적용 가능하다. 또한 스포츠 시트의 헤드레스트에는 'B5 GT' 레터링이 새겨졌으며, 이 외에도 알피나 패들 시프트, 수제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 전용 매트,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차내에는 4.4L V8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 최고출력 634마력(hp), 최대토크 86.7kg.m(850Nm)  
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기존의 B5 대비 13마력, 50Nm 토크 향상된 수치다. 

이를 위해 알피나는 엔진 소프트웨어와 에어 덕트, 배기 시스템, 부스트 압력 등을 손보고, 특히 컴포트와 스포츠 모드에서 차별화된 주행능력을 구현하기 위해 반응성과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4초 이내 도달하며, 투어링 모델은 3.6초 만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330km/h(투어링 모델 322km/h)다. 

또한 강력한 엔진과 결합된 알피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한층 스포티하고 품격있는 8기통 사운드를 선사하며, 티타늄 코팅된 특징적인 트윈 테일파이트는 블랙 컬러가 입혀졌다. 

알피나B5 GT는 전 세계 250대 한정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세단이 14만 5500유로(한화 약 1억 9,550만 원), 투어링 14만 8500유로(한화 약 1억 9,950만 원)부터 시작된다. 

< 알피나B5 GT 디테일 컷 >

Alpina B5 GT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아우디

독일 아우디가 지난해 전동화 전략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발표했다.

아우디는 전 세계적인 공급 제약과 일시적 생산 중단에도 불구, 지난해 11만 8,169대의 브랜드 전기차를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체 판매량 가운데 순수 전기차의 비중은 2021년 보다 무려 44% 급증했다.

이에 아우디 마케팅 최고 책임자인 힐데가르트 보트만은 "순수 전기차 모델 판매량 증가는 아우디의 e-모빌리티 전략이 올바른 방향을 향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확신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우디는 오는 2026년부터 전 세계 모든 시장에 선보이는 신차로 순수 전기차만을 출시할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미래 전동화 전략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아우디의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의 아우디 Q4 e-트론과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에 대한 높은 수요는 지속가능한 프리미엄 모빌리티로 옮겨가기 위한 아우디의 여정에 가속도를 더하고 있다. 여기에 하반기 국내 시장에 투입될 '아우디 Q8 e-트론' 또한 전기차 부문의 선구자 역할을 해온 아우디 e-트론의 성공 스토리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수 전기차 모델과 더불어 아우디 A3(12.1% ↑), 아우디 A4(8.0% ↑) 및 아우디 Q5(2.7% ↑)가 전체 포트폴리오 중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지난 한 해는 고성능 차량을 생산하는 아우디의 자회사인 아우디 스포트에게도 특별한 한 해였으며, 전년 대비 15.6% 성장한 4만5,515대에 이르는 고성능 차량 인도를 기록하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아우디는 유럽에서 62만 4,498대의 차량을 인도함으로써 2021년 대비 1.2% 판매량 증가를 이뤄냈다. 유럽에서도 순수 전기차 모델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했다.

특히 아우디 Q4 e-트론(99.4% ↑), 아우디 e-트론 GT(29.2% ↑) 및 아우디 e-트론(8.5% ↑) 모델을 통해 증가 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우디 스포트 또한 유럽에서 2만9,417대를 (30.8%  ↑) 인도하며 유럽 내 29개국에서 연이은 판매량 증가 행진을 이어갔다.

독일 내 판매량 (21만4,678대, 18.7% ↑)이 특히 유럽 내 아우디 브랜드 성장에 상당한 기여를 했다. 이 중 순수 전기차 판매의 주목할만한 증가 추세(87.8% ↑) 덕분에 시장점유율이 크게 증가했으며, 아우디 스포트 역시 1만 2,993대의 순수전기 고성능 모델을 판매(43% ↑)하며, 자국 시장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아우디 순수 전기차 모델에 대한 수요는 미국에서도 급증했다. 전년 대비 47.3% 증가한 1만 6,177대 판매량을 기록, 이 가운데 아우디 e-트론 판매량만 1만 397대(7.2% ↑)를 기록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총 64만 2,548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이는 전년도에 비해 8.4% 감소했다. 이는 반도체 공급망 병목현상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생산 제약 때문이다. 딜러사 또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제약으로 일시적인 전시장 휴업과 같은 상황을 경험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인도된 순수 전기차 모델 대수는 9.8%까지 증가했는데, 이는 새로운 아우디 Q5 e-트론 로드젯, 아우디 Q4 e-트론 및 아우디 RS e-트론 GT로 중국 내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성장시킨 결과이다. 아우디 A3(10.0% ↑), 아우디 A4(14.9% ↑) 및 아우디 Q5(4.5% ↑)도 이러한 중국 시장 성장세에 기여했다고 평가된다.

최근 전 세계 시장에서의 순수 전기차 수요는 90.2%까지 증가했다. 아우디는 지정학적인 위기 상황에 따라 추가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공급망 및 물류 병목현상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총 16만 310대(3.5% ↓)를 판매, 특히 중동(47.9% ↑), 인도(27.1% ↑) 및 대만(22.2% ↑)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관련해 아우디 마케팅 최고 책임자 힐데가르트 보트만은 "역동적으로 급변하는 전 세계 상황에서도 아우디의 글로벌 팀은 2022년에 다시 한번 아우디만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라며,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 상황에 직면하고 있지만 아우디는 전동화 전략에 자신감을 갖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