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머스탱 GT 센테니얼 에디션

포드의 튜닝 스페셜리스트 쉘비가 창업자 캐롤 쉘비(Carroll Shelby)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머스탱 차량을 공개했다.   

1923년 미국 텍사스 리스버스에서 태어난 캐롤 쉘비는 과거 자동차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 레이싱 드라이버 등으로 활동, '미국 자동차 문화의 전설', '전설의 드라이버'로 불렸으며, 2012년 5월 8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미국의 쉘비는 올해 캐롤 쉘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00대 한정의 머스탱 기념 에디션을 제작해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은 '센테니얼 에디션(Centennial Edition Mustang)'이라 명명됐으며, 7세대 신형 머스탱이 아닌 현재 시판되고 있는 6세대 머스탱 GT를 기반으로 한다. 

센테니얼 에디션은 한정판 모델만의 독점적인 내외장 시각적 스타일링과 기념 엠블럼, 강력한 엔진 성능을 특징으로 한다. 

내외장 모두 블랙 컬러를 입혀 시크한 분위기를 완성했으며, 쉘비 전용 그릴과 범퍼,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한정판 넘버링 및 엠블럼 등을 적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측면부는 20인치 크기의 새틴 블랙 알루미늄 휠이 장착됐으며,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가 함께 조합을 이룬다. 타이어는 쉘비 전용의 고성능 타이어(305/30/20)가 장착됐다. 

실내는 캐롤 쉘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세부 장식이 곳곳에 적용됐다. 헤드레스트에는 모자 쓴 캐롤 쉘비의 모습을 담은 자수를 새겼고, 도어와 바닥 매트 등에도 캐롤 쉘비의 서명을 새겼다. 또한 흰색의 수동 변속기 레버가 탑재된 것도 눈길을 끈다. 

차내에는 5.0리터 V8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764마력(hp)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내며, 이 외에도 고성능 인터쿨러, 경량 후드, Borla 스포츠 배기 시스템, 스포츠 스프링, 조정 가능한 캐스터·캠버 플레이트 등의 작업을 통해 성능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쉘비는 머스탱 GT 센테니얼 에디션을 100대 한정으로 생산할 계획이다. 

< 쉘비 센테니얼 에디션 디테일 컷 >

Mustang GT Centennial Edition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