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폴스타 2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5도어 패스트백 '폴스타 2'가 지난해 수입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22년 판매된 수입 전기차는 총 23,202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6,340대) 대비 266% 성장한 수치로, 국내 전기차 시장의 뚜렷한 성장세가 보인다. 

이 가운데 폴스타 2는 총 2,794대가 판매, 수입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해 출시 첫해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폴스타2가 경쟁이 치열한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큰 사랑 받을 수 있었던 비결로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반영한 절제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유럽과, 미국, 호주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정받은 독보적인 안전성, 전기차 최초로 적용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등의 뛰어난 상품성이 꼽힌다.

실제로 폴스타코리아가 폴스타 2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9%가 폴스타 2를 구매한 이유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꼽았다. 뒤이어 '안전성(22%)'과 '상품성(16%)', '편의성(15%)'을 구매 이유로 선택했다.

특히 구매 고객의 98%는 폴스타 2의 안전성을 신뢰하며, 그 이유로 첨단 안전 시스템 적용과 유럽, 미국, 호주 등 해외에서 획득한 '최고 안전 등급' 때문이라고 답했다.

관련해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출시 첫해에 수입자동차협회 집계 기준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한 성과도 값지지만, 지속가능한 시대로의 급격한 전환 속에서 폴스타 2가 그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올 한 해도 전국적인 전시 및 시승 행사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제품뿐만 아니라 소비자 맞춤형 경험 제공에 주력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폴스타 2는 브랜드 최초의 100% 순수 전기자동차이자 볼륨 모델이다. 스탠다드 레인지와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며, 최대 78kWh 배터리, 최대 350kW(476마력) 및 68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417km(국내 인증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i 비전 디

독일 BMW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차세대 디지털 혁신 기술을 반영한 콘셉트 모델 'BMW i 비전 디'를 공개한다.

BMW i 비전 디(BMW i Vision Dee)는 간소화된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설계된 미래형 중형 세단이다. BMW i 비전 디의 '디(Dee)'는 디지털 이모셔널 익스피리언스(Digital Emotional Experience)를 의미하며, 운전자와 차량 간의 관계를 한층 더 가깝게 만들겠다는 BMW의 목표의식이 담겼다.

BMW i 비전 디는 디지털 경험과 BMW 브랜드 DNA 자체에 집중하기 위해 내외관의 디자인적 요소가 최소화됐다. 외부에는 BMW 브랜드의 핵심이자 클래식한 3 박스 세단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아날로그 요소들을 대체하는 피지털 아이콘을 적용하고 BMW 키드니 그릴, 트윈 서큘러 헤드라이트 및 호프마이스터 킨크와 같은 전통적 디자인 요소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실내는 차량 소재, 제어 장치 및 디스플레이 등을 최소화해 디지털 경험과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스티어링 휠 중앙에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세로형 스포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운전자 손이 가까워지거나 터치가 될 경우 활성화되는 터치포인트를 구현해 엄지손가락 움직임만으로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다. 운전자는 이러한 피지털 터치포인트로 앞유리에 표시되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눈은 도로에, 손은 스티어링 휠에'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기본적인 원칙을 실현하도록 구현됐다.

BMW는 'BMW i 비전 디'를 통해 어드밴스드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처음 선보인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선구자인 BMW는 지난 20년 동안 이 기술을 체계적이고 정교한 방식으로 발전시켰다. BMW i 비전 디의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윈드스크린 전체에 투영해 최대한의 넓은 영역에 정보 표시가 가능하며, 운전자의 요구에 맞춰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에만 실행된다.

BMW는 어드밴스드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프로젝션 기술에 대한 뛰어난 잠재력을 입증하고, BMW i 비전 디는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미래 활용 방안과 적용 가능한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현한다. 새로운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표준 생산 버전은 2025년부터 뉴 클래스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BMW 혼합 현실 슬라이더는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BMW i 비전 디의 차량 제어 및 디지털 기능의 핵심을 담당한다. 운전자는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샤이테크 센서를 이용해 어드밴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정보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다섯 단계로 나뉜 설정 시스템의 범위는 아날로그부터, 주행 관련 정보, 통신 시스템 내용, 증강 현실 프로젝션에 이어 가상 세계로의 진입까지 포함된다.

또한, 밝기 조절이 되는 윈도우를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의 밝기를 점진적으로 조절해 가상 현실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BMW i 비전 디는 별도의 추가적인 장비 없이도 몰입 가능한 혼합 현실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BMW가 선보이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은 그래픽 요소와 라이트, 음향 효과를 접목해 차량 외부에서부터 개인화된 웰컴 시나리오로 시작된다. 음성 언어는 운전자가 가장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차량과 완벽하게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헤드라이트와 닫혀 있는 BMW 키드니 그릴은 피지털 아이콘을 형성해 차량의 다양한 모습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BMW i 비전 디는 운전자와 대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쁨, 놀람, 인정 등의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운전자의 아바타 이미지를 양쪽 창문에 표시해 더욱 개인화된 웰컴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다.

관련해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 BMW 그룹 디자인 총괄은 "BMW i 비전 디를 통해 자동차가 우리의 디지털 삶에 자연스레 통합되고 신뢰를 주는 동반자로 자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라며, "운전자가 항시 차량에 대한 컨트롤을 맡은 상황에서 차량 그 자체가 디지털 세계로 가는 관문이 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기술이 제대로 구현될 경우 가치 있는 경험을 구축하며 우리를 더 나은 운전자로 만들 뿐 아니라 사람과 기계의 사이를 보다 가깝게 이어줄 것"이라 전했다.

한편 BMW는 올 한 해 동안 뉴 클래스의 획기적인 차량 콘셉트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VW ID.7

폭스바겐그룹이 'CES 2023'에서 브랜드 첫 순수 전기 세단 'ID.7'의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ID.7'은 브랜드 순수 전기 모델 라인업인 'ID. 패밀리'의 다른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한다. 

ID.7은 차량 표면에 조명 효과를 주는 특별한 기술과 여러 겹의 도장으로 완성된 위장막을 씌운 채 공개되며, 이를 통해 차량의 전반적인 실루엣을 엿볼 수 있다. 

폭스바겐은 ID.7의 지능 컨셉을 특별한 방법으로 소개했다. 디지털 형식으로 디자인된 위장막을 두른 ID.7은 차량을 인터랙티브하게 밝히는 독특한 페인트워크가 적용됐다. 해당 위장막은 ID. 패밀리의 미래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될 디지털화의 다음 단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총 40개 층에 걸쳐 완성된 페인트워크 중 일부는 전도성을, 일부는 절연성을 갖추고 있다. 페인트워크는 차량 전체에 걸쳐 총 22구역으로 구분되는데 모두 개별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가장 바깥층의 페인트 안쪽에는 전기가 공급돼 ID.7을 밝힐 수 있다. 이 모든 것들이 사운드 시스템과 연결된 경우 사운드 리듬이 22개의 개별 영역의 조명에 따라 다르게 시각화된다.

후드와 양쪽에 위치한 QR 코드는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전체 위장막에도 QR코드 테마를 더 발전시켜 적용해, 최종 양산형 모델의 윤곽을 효과적으로 감춘다.

외관은 순수 전기차 라인업인 'ID.패밀리'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계승했다. 프론트 섹션 및 루프 등에 공기역학적 세단 디자인의 특징을 갖추고 있어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효율은 높일 수 있다. 

또한 프론트 엔드에 위치한 공기 흡입구는 차량 측면 라인을 따라 아래로 흐르는 공기를 뒤쪽으로 유도하며, 이를 통해 에어 커튼을 형성하여 차량 측면의 공기 흐름을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후면부까지 매끄럽게 경사진 루프는 뛰어난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다. 덕분에 ID.7의 완충 시 최대 주행 거리는 약 700km(WLTP 기준)에 달한다.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ID.7은 짧은 오버행과 2.97m의 긴 휠베이스를 구현해 인테리어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하며, 특히 넓고 안락한 느낌을 제공하는 고급 세단의 특성을 잘 구현했다.

폭스바겐 ID.7은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한 가장 최신 모델답게, 고객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반영해 모든 부분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새로운 컨셉의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15인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단계로 통합된 새로운 에어컨 컨트롤, 조명 효과가 탑재된 터치 슬라이더 등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들을 기본 제공한다.

특히 지능적인 송풍구를 갖춘 새로운 에어컨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스마트키를 통해 운전자가 차량을 향해 다가오고 있는지 감지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기 전 에어컨이나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스마트 에어 벤트'는 실내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며, 넓은 실내에 가능한 한 빠르게 공기를 분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작동한다. 차내 탑승자가 있을 경우, 탑승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공기를 직접적으로 분산시키거나 실내를 간접적으로 환기시킬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새로운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저장하고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요청의 경우 음성명령으로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폭스바겐은 세단 모델인 ID.7을 통해 대량 양산 모델 부문에서 ID.패밀리 라인업을 프리미엄 준중형 세그먼트까지 확대, 가속화 전략을 기반으로 한 전동화 모빌리티 캠페인을 발전시키고 있다. 

ID.7은 ID.3, ID.4, ID.5 및 ID.6(중국 시장 전용), ID.버즈에 이은 ID.패밀리의 여섯 번째 모델로, ID.4에 이어 MEB를 적용한 폭스바겐의 두 번째 글로벌 전략 모델이 될 예정이다. 또한 유럽, 중국, 북미 시장에서 출시될 계획이며, 유럽 시장 모델은 폭스바겐 독일 엠덴 공장에서 생산이 이뤄진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폴스타 2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연초부터 고객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폴스타코리아는 이달 11일부터 15일까지 닷새 동안 쇼핑 복합시설 스타필드 고양에서 '폴스타 2'를 전시하고 시승 경험을 제공하는 '투 온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 온 투어(2 on tour)는 잠재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폴스타 브랜드와 주력 전기차인 폴스타 2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새해 첫 번째 고객 대상 행사로, 고양 스타필드서는 지난해 5월에 이은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

앞서 폴스타코리아는 지난해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주요 8개 도시에서 총 10회의 투 온 투어를 진행하여 약 280만 명에게 폴스타 2를 선보였다. 또한 4만 6천여 건의 현장 고객상담과 1,100여 건의 현장 시승 기회를 제공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폴스타 홈페이지를 통한 폴스타 2의 사전 시승 예약뿐만 아니라 현장 시승까지 진행해 폭넓은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관련해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지난해 전국적인 투 온 투어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의 라이프스타일 접점 및 일상으로 찾아뵙고, 폴스타 브랜드와 폴스타 2의 가치 전달을 위해 노력했다"라며, "올해에도 지속적인 활동으로 폴스타 2에 대한 높은 관심에 보답하고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투 온 투어에 전시되는 폴스타 2(Polestar 2)는 브랜드 최초의 100% 순수 전기자동차이자 볼륨 모델이다.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비건 인테리어, 전기차 최초 적용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독보적인 안전성, 매력적인 가격 등 뛰어난 상품성을 특징으로 한다. 

스탠다드 레인지와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며, 최대 78kWh 배터리, 최대 350kW(476마력) 및 68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417km(국내 인증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미니 컨버터블 씨사이드 에디션

미니(MINI) 브랜드가 오픈탑 미니 4인승 모델의 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에디션 차량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니 씨사이드 에디션(MINI Seaside Edition)은 쿠퍼 또는 쿠퍼 S 컨버터블을 기반으로 한다. 

씨사이드라는 차명에서 짐작해 볼 수 있듯, 잔잔한 파도가 펼쳐진 바다를 연상시키는 '캐리비안 아쿠아(Caribbean Aqua)' 또는 눈부신 해변에서 영감을 받은 '나누크(Nanuq White)' 바디 컬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디션 모델에서만 누려볼 수 있는 독특한 내외장 스타일링 역시 차별화된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전면부 에이프런은 독특한 그래픽을 새롭게 적용했고, 측면부 추가된 흰색의 더블 스트라이프 데칼은 차량의 도어에서 후면부까지 끊김없이 이어진다.

또한 3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숫자 '30'을 새긴 배지와 그래픽 장식을 차량 곳곳에 부착했다. 

이 외에도 'Seaside' 레터링이 새겨진 사이드 스커틀, 펄스 스포크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실내는 카본 블랙 레더 시트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안락한 실내를 구현했으며, 이는 소프트탑 오픈 시 2가지의 스페셜 익스테리어 컬러와 대조돼 우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또한 대시보드에는 독특한 패턴의 트림 장식으로 개성을 더했고, 내부의 바닥 매트나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 등에 에디션 레터링을 새겨 특별함을 더했다.

차량의 스마트키는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 톤의 웨이브 패턴을 새겼다. 

이 외에도 내비게이션과 커넥티드 시스템을 포함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2.0L 터보 엔진이 탑재된 미니 쿠퍼 S 씨사이드 에디션은 최고출력 178마력(hp)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7.2초가 소요된다.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미니 쿠퍼 씨사이드 에디션은 136마력(hp)의 성능을 내며, 블랙 컬러의 소프트 탑은 최대 30km/h 속력 내에서 주행 중 열고 닫을 수 있다. 

미니 씨사이드 에디션은 올해 상반기 세계 주요 시장에 공식 출시, 구체적인 가격과 사양은 출시 시기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 MINI 씨사이드 에디션 디테일 컷 >

MINI Convertible Seaside Edition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렉서스 LX600 by.리버티 워크

한국에서 공식 출시되지 않아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렉서스가 있다. 바로 렉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 '렉서스 LX(LEXUS LX)'다.

렉서스 LX는 지난 1995년 데뷔 이후 전 세계 50개국 이상에서 50만 대 이상의 누적 판매고를 달성, 글로벌 럭셔리 SUV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모델이다.

특히 렉서스 LX는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생산능력을 크게 웃도는 주문량으로 인해 예약을 일시 중단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 3대 자동차 튜닝사로 불리는 일본의 리버티 워크(LBWK)는 최근 렉서스 LX를 더욱 강력하게 꾸며줄 튜닝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튜닝 패키지는 2021년 풀체인지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4세대 'LX 600'에 적용 가능하며, 외장 디자인 패키지 외 출력 상승은 이뤄지지 않았다. 

리버티 워크는 카본으로 제작된 보닛 후드와 거대한 크기의 공기 흡입구가 배치된 범퍼를 적용했다. 확장형 휠 아치 패키지 역시 카본 소재로 제작됐으며, 이를 통해 한층 스포티한 외관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측면부는 요코하마 타이어가 장착된 유광 블랙 AME 스포츠휠 세트가 눈길을 끈다.

렉서스 LX600의 차내에는 최고출력 409마력(hp), 최대토크 66.3kg.m의 성능을 내는 3.5L V6 엔진이 탑재된다. 

차체 크기는 전장 5,100mm, 전폭 1,990mm, 전고 1,895mm, 휠베이스 2,850mm이며, 풀사이즈 대형 SUV 모델에 걸맞은 안락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해당 튜닝 솔루션은 한층 과감하고 압도적인 존재감을 갖춘 차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버티 워크의 디자인 패키지는 '2023 도쿄 오토 살롱' 무대를 통해 공식 데뷔할 예정이며, 튜닝에 요구되는 구체적인 비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르노코리아·쌍용차·쉐보레

르노코리아와 쌍용차, 쉐보레(한국GM)가 연초부터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내걸며 적극적인 판매에 나선다. 

올해 경기 침체가 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새해 첫 달부터 발 빠르게 판매를 늘리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먼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새해를 맞아 1월 QM6, SM6, XM3 등 주력 차종에 대한 2.9% 할부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할부 상품은 별도의 현금 선수금 납입 없이 전액 할부 상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이달 QM6, SM6, XM3 등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모든 차종은 할부원금이 1천만 원 이상이라면 2.9%의 저금리로 최대 12개월 할부 구매를 할 수 있다. 36개월로 할부 구매 시 금리는 5.9%, 48개월은 6.9%, 60개월은 7.9%다. 단, SM6 필 트림과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12개월 및 36개월 할부 상품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할부금 일정 금액을 유예하여 월 납입금을 줄이고, 할부 마지막 회차에 상환, 차량 반납, 할부 연장 등 고객의 상황에 맞춰 선택 가능한 SMART(스마트) 잔가 보장 할부 상품의 경우도 전 차종에 대해 최대 36개월 7.9%, 48개월 8.9%, 60개월 9.5%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르노코리아자동차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hi 2023'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170여 개 영업 전시장에서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중 차량을 구매한 고객은 상품권 추첨 이벤트에 자동 응모돼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 5명, 30만원권 10명, 10만원권 100명 등 총 115명에게 상품권이 증정된다. 추첨 결과는 2월 8일 발표 예정이다.

또 이 기간 동안 영업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 중 2,023명에게는 '나를 닮은 하이브리드'라는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광고 컨셉에 맞추어 고객이 직접 본인, 가족, 친구, 연인 사진 등 캘린더에 들어갈 여러 사진들을 직접 골라 제작할 수 있는 ‘나를 닮은 캘린더’가 새해 선물로 제공된다.

쉐보레는 오는 2023년 연초부터 파격적 프로모션을 실시, 1월 한 달간 빠른 출고와 함께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 선택 시 최대 400만 원의 현금을 지원하며, 6.0%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쉐보레는 타호 구매 고객에게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2년 4만 km(682,000원 상당)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타호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0만 원의 자동차 등록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쉐보레는 콜로라도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200만 원,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만 원의 자동차 등록비를 지원하고, Z71 모델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모델인 시그니처-X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60만 원 상당의 3종 액세서리 장착을 무상 지원한다.

이 외에도 쉐보레는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 시 20만 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 구매 시 3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며, 차량의 생산 시점에 따라 이쿼녹스 구매 시 50만 원, 타호 구매 시 최대 20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쌍용차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 새 출발 걱정 Zero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새롭게 출발하는 1월 쌍용자동차를 구매하면 차종에 따라 무이자 할부를 비롯해 일반 소모품 교체 지원 등 할부 조건에 따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올 뉴 렉스턴 및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일시불로 구매하면 5년 동안 소모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130만 원 상당의 일반 소모품을 지원하며,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해 구입할 경우 선수금 없는 12개월 무이자 할부는 물론 월 할부 금액을 내 맘대로 설계해 최저 20만 원대로 정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할부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선수금(0%~50%)에 따라 4.9%~6.9%(36~72개월)로 고금리 시대에도 불구하고 지난 12월 대비 금리를 인하한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선수금(0%~50%)에 따라 5.9%(36개월)~7.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를 운영한다. 이 밖에도 차종별 재 구매 대수(쌍용차 모델)에 따라 10~20만 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

이와 함께 쌍용차는 국내 업계 최초로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 서비스 기간을 엔진 및 동력 전달 부품 보증기간과 동일하게 5년/10만km로 '보증기간 연장'을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비롯해 전 차종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에 따라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경우 차체 및 일반부품은 기존 2년/4만km에서 5년/10만km로 3년/6만km가 늘어나며, 토레스 및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도 기존 3년/6만km에서 2년/4만km가 늘어난 5년/10만km로 운영한다. 올 뉴 렉스턴은 기존과 동일하게 5년/10만km를 유지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