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우리 역사에 4기통 터보 엔진은 없을 것"
WORLD NEWS 2017. 9. 20. 09:00
반응형
[Motoroid / Report]
BMW 고성능 브랜드 M이 전동화 길을 걷기 전까지 4기통 터보 엔진을 선택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다운사이징 터보 흐름에 맞춰 4기통 터보 엔진을 적용하기 시작한 메르세데스-AMG와 상반되며, 이에 따라 고성능 M 라인업에 6기통 또는 8기통 터보 엔진을 계속해서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4기통 엔진을 탑재하지 않는 이유로는 'BMW M의 특성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다운사이징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하게 되면 터보렉이나 출력부족이 발생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해결 방안으로 전기 모터가 탑재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적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 경우 차체 무게가 크게 증가할 수밖에 없다는 문제점이 발생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무게 당 출력비가 크게 무너지게 되고, 모터스포츠를 지향하는 BMW M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된다.
BMW M 디비전 총괄 프랭크 반 밀(Frank Van Meel)은 '6기통 엔진은 BMW M의 오래된 유산'이라고 언급하며, "우리는 과거 M1부터 6기통 엔진을 사용해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6기통 엔진은 우리에게 상징적인 엔진이다"고 전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WORLD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괴물 레이스카 카마로 GT4.R 판매 시작, '가격이 무려 3억 원' (0) | 2017.09.25 |
---|---|
미쓰비시, 쿠페형 전기 SUV 'e-에볼루션 콘셉트' 티저 이미지 공개 (0) | 2017.09.22 |
중국 자동차의 반란, 체리자동차 익시드 TX 공개 (0) | 2017.09.15 |
삼성 SDI, 다기능 패터리 팩 선보여 '하나의 팩으로도 다양한 주행거리 설계 가능해' (0) | 2017.09.15 |
전 세계 150대 한정, 스마트 브라부스 포투 15주년 기념 에디션 공개 (0) | 2017.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