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오로지 자동차 경주를 위해 탄생한 괴물 레이스카 '카마로 GT4.R'이 판매에 들어섰다. $259,000(한화 약 3억 원)부터 시작되는 비싼 몸값에도 불구하고, GT4 규정에 맞게 설계된 레이스카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사실은 매우 흥미롭다. 



올해 초 쉐보레가 한 장의 스케치를 통해 '역대 가장 강력한 카마로의 등장'을 예고한 바 있는데, 바로 그 스케치 속 주인공이 카마로 GT4.R이다. 카마로의 고성능 모델 'ZL1'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쉐보레 르망 C7.R을 제작했던 레이싱 그룹 '밀러 엔지니어링(Miller Engineering)'과 미국의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프렛(Pratt)'이 개발에 참여했다. 



서킷에 맞게 세팅된 6.2리터 V8 엔진은 강력한 힘을 뿜어내며, 6단 시퀀셜 변속기와 레이싱 LSD 장치는 강력한 출력을 차량의 뒷바퀴로 여과 없이 전달한다. 여기에 울린즈 레이싱 코일-오버 댐퍼 시스템, 브렘보 6피스톤 브레이크 시스템, 레이스 전용 ABS, 트랙션 컨트롤 등이 적용돼 서킷에서의 안전과 스피드 드라이빙을 뒷받침한다.



카본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 공기 흡입구,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과 에어로 다이나믹 패키지로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크게 고려했으며, 18인치 크기의 포지라인 경량 단조 휠과 변경된 범퍼로 스포티한 외관의 변화를 이끌어냈다. 


한편, 카마로 GT4.R은 피렐리 월드 챌린지, IMSA 콘티넨탈 타이어 스포츠카 챌린지, GS 클래스 등 실제 여러 GT 경주에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