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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Official]



기아차가 자동차 소비자 만족도 조사로 잘 알려진 J.D 파워의 '2017 신차품질조사(IOS)'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미국인 약 8만 명을 대상으로 하며, 233개 항목에 대한 폭넓은 품질 만족도 조사가 진행됐다. 100대당 불만 건수로 측정되며, 점수가 낮을수록 초기 품질 만족도가 높다는 의미다. 기아차는 72점으로 33개 전체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기아차에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가 포르쉐와 BMW를 제치며 2위를 차지했고, 현대차는 6위를 차지했다. 피아트, 재규어, 볼보, 미쓰비시, 랜드로버는 아래서 1~5위를 차지하며, 하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올해의 신차품질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이 흔히 겪고 있는 불편사항은 오디오,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시스템인 것으로 드러났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고장에 대한 불편사항도 작년 대비 17% 증가한 37%를 차지했으며, 충돌 방지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의 운전 보조 기능에 대한 불편사항이 뒤를 이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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