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포드 코리아가 2017 서울 모터쇼서 자사의 미래가 담긴 '내비게이터 콘셉트'를 선보였다. 작년, 2016 뉴욕 국제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바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이번이 최초 공개다. 



럭셔리 세일링 보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만큼, 우아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탑재됐다. 커다란 문이 위를 향해 열리는 걸-윙 도어와 전동식 3단 사이드 스텝, 옷장을 연상시키는 트렁크 쪽 수납공단 등 눈길을 사로잡을만한 요소도 대거 갖췄다. 



어라운드 뷰 시스템, 보행자 감지 시스템, 급제동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등 센서, 카메라, 레이더 기술을 통한 다양한 안전 관련 기능이 탑재됐고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 30웨이 퍼펙트 포지션 시트, 1~2열 헤드레스트 뒷편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 개인 물품을 보관하는 옷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적용됐다. 



엔진은 3.5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400마력 이상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 콘셉트카를 통해 선보인 링컨의 우아한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편의 기능들은 걸-윙 도어를 비롯해 몇 가지 사양을 제외하고는 차세대 내비게이터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양산형 모델과 콘셉트카의 차이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어 더욱 기대된다. 



한편, 링컨 내비게이터 콘셉트는 링컨의 새로운 제안이자 링컨의 미래가 담긴 차량으로서 혁신적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집약된 차로 평가받고 있다. 


글·사진: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