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오로지 자동차 경주를 위해 탄생한 레이스카 '카마로 GT4.R'이 공개됐다. 



지난달, 쉐보레가 한 장의 스케치를 통해 '역대 가장 강력한 카마로의 등장'을 예고한 바 있는데, 바로 그 스케치 속 주인공이다. 카마로 GT4.R는 카마로의 고성능 모델 'ZL1'을 기반으로 제작되며, GT4 규정에 맞게 개발된다. 변속기는 6단 시퀀셜 변속기가 장착되며, 레이싱 LSD 장치가 강력한 출력을 차량의 뒷바퀴로 여과 없이 전달한다. 



쉐보레 르망 C7.R을 제작했던 레이싱 그룹 '밀러 엔지니어링(Miller Engineering)'과 미국의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프렛(Pratt)'이 개발에 참여했으며, 서킷에 맞게 세팅된 6.2L V8엔진은 강력한 성능을 뿜어낸다. 



여기에 울린즈 레이싱 코일-오버 댐퍼 시스템, 브렘보 6피스톤 브레이크 시스템, 레이스 전용 ABS, 트랙션 컨트롤 등이 적용되어 서킷에서의 안전과 스피드 드라이빙을 뒷받침하며, 리어 윙, 프론트 스플리터, 에어로 다이나믹 패키지 등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고려한 외관의 변화에도 꽤나 신경 썼다. 


GT4.R는 이번주 주말 플로리다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리는 피렐리 월드 챌린지에 참가하며, 이 밖에도 IMSA 콘티넨탈 타이어 스포츠카 챌린지와 GS클래스 등 여러 GT 경주에 참가해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