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손만 댔다 하면 세상 유일무이(唯一無二)한 강력한 존재로 만들어버리는 튜너가 있다. 그들은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문 튜너로 잘 알려진 브라부스다. 



그들이 이번에 선보인 작품은 세단도 아니고 SUV도 아닌, 초호화 럭셔리 비즈니스 밴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초호화 럭셔리 회의룸으로 재해석한 'V클래스 브라부스 비즈니스 라운지'를 소개한다. 



제네바 모터쇼서 모습을 드러낸 'V클래스 브라부스 비즈니스 라운지'는 온갖 첨단 편의 장비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췄다. 많은 인원을 이동시킬 목적이 아닌 럭셔리 이동식 비즈니스룸에 초점을 맞춘 만큼, 브라부스는 2열과 3열을 마주 보는 형태로 배치하고 나머지 불필요한 시트는 제거했다. 



뒷좌석에는 40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애플TV, 플레이스테이션 등 휴식을 위해 마련된 편의 기능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의 기기와 연결해 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지친 심신을 달래줄 마사지 기능도 탑재돼있으며, 뒷좌석을 침대처럼 완전히 눕혀 편안한 취침도 가능하다. 



여기서 그치면 브라부스가 아니다. 브라부스는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좌석마다 편의기능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 패널 스크린을 설치했으며, 차량 내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LTE 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커피 머신이나 냉장고, 냉온장 컵홀더, 개인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 등이 장착됐다. 이쯤 되면 웬만한 사무실도 부럽지 않은 럭셔리 비즈니스 공간이다. 



겉모습도 한층 성숙하고 멋있게 변화를 줬다. 브라부스만의 바디키트와 19인치 알로이 휠, 전면 범퍼 변경, 새로운 배기 시스템 적용 등으로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롱휠베이스 V250d와 차별을 뒀다. 


엔진은 2.1리터 터보 디젤 엔진이 얹히며, 44마력을 더 끌어올려 최고출력 232마력, 최대 토크 52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0→100km/h)은 8.8초, 최고 속도는 210km/h다.



한편, 해당 차량의 가격은 $315,000부터 시작되며, 이동 중에도 편안하게 업무나 회의할 공간이 필요한 비즈니스맨들에게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