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볼보의 변화가 심상치 않다. '안전의 대명사'로 불렸던 볼보였지만, 이제는 '디자인의 볼보'라는 타이틀까지 탐내고 있는 듯하다. XC90,V90, S90에 이어 XC60까지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효율적이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엔진, 최신 안전 기능은 기본이고 우아한 디자인까지 갖췄다. 도대체 볼보에 어떤 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것일까?



신형 XC60의 모습이 완전히 공개되기 전까지, 전 세계 많은 팬들은 큰 기대와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기다려왔다. 그리고 XC60은 모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역시 내·외관의 변화다. 볼보의 최신 패밀리룩 디자인이 반영되어, 전작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눈에 띄게 달라졌다. 그릴은 기존보다 더 커졌고, '토르의 망치'라 불리는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다. 또한, 헤드라이트와 그릴을 붙이는 앞트임이 적용된 것도 살펴볼 수 있다. 



후면부는 볼보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림과 동시에 개성까지 갖춘 '테일램프'가 눈에 띈다. 예술적이면서도 절제된 미가 담겼다. 



실내 디자인 역시 볼보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됐다. 내비게이션, 애플 카 플레이, 뮤직, 안드로이드 오토 등 각종 기능과 차량 정보를 제어하는 터치스크린이 중앙에 위치했고, 그 양옆으로 커다란 송풍구가 자리했다. 



볼보는 T5(254hp), T6(320hp), T8(407hp)로 구성된 엔진 라인업과 풍부한 옵션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차선을 유지하지 못하고 반대편 차선을 침범할 경우, 이를 인지하고 스스로 스티어링 휠을 꺾어 차선을 유지해주는 '차선완화기능(Oncoming Lane Mitigation)', 위급 상황에서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꺾어 충돌을 방지하는 '오토매틱 스티어링(Automatice Steering)',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lind Spot Information System)'등 다양한 최신 안전 기능을 대거 탑재하여 '안전한 차'에 한 발 더 다가섰다. 



XC60은 오래전부터 볼보의 연간 매출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베스트셀링카다. 날카롭고 우아한 디자인, 최첨단 안전 기능, 다양한 엔진 라인업 구성으로 XC60의 존재감과 비중은 앞으로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