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Latest News]

GM

제너럴 모터스가 올해 1분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40%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활약이 주효했다. 두 차종이 '1분기 미국 소형 SUV 판매량 TOP3'에 오르며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상품성을 또 한번 입증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의 PIN에 따르면, GM은 올해 1분기 미국 전체 소형 SUV 시장에서 39.5%의 점유율을 기록, 제조사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1분기 미국 소형 SUV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각각 점유율 18.6%와 11.5%를 기록, 모두 소형 SUV 판매 TOP 3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GM 산하 브랜드로 판매되는 파생모델의 판매량까지 모두 합하면, 두 모델의 실적은 1분기 미국 소형 SUV 전체 판매량의 40%에 육박한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시장 점유율이 작년 1분기 대비 15%포인트나 상승하며 미국 소형 SUV 시장 돌풍의 핵으로 떠올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2월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스바루 크로스트렉을 제치고 처음으로 월간 소형 SUV 판매 1위 모델의 자리에 올랐을 정도로 메가히트를 기록 중에 있다.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등 인기모델의 활약에 힘입어 1분기 미국 시장에서 총 59만4,233대를 판매,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자동차 회사가 됐다.

파생모델을 포함해 GM 한국사업장에서 생산, 수출되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국내 시장에서도 놀라운 판매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에 출시된 후 단 한 번도 소형 CUV 세그먼트 월간 판매 1위를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며, 작년 약 73%라는 압도적인 판매 점유율로 크로스오버 시장 전체를 리드하고 있다.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2023년 각각 21만 6,833대와 21만 4,048대가 해외시장에 판매(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기준)되며, 전체 자동차 수출 시장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작년 3월부터 본격적인 선적이 이뤄졌음에도, 수출시장에서 1년이 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지난해 전체 수출량 1위를 기록하는 엄청난 판매 속도를 보여줬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뛰어난 품질과 시장의 높은 평가는 공신력 높은 국내외 자동차 평가기관 및 미디어가 수여한 다수의 수상으로도 입증되고 있다.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는 매년 차량이 가진 가치와 뛰어난 주행 능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트럭과 SUV를 뽑는 '2024 베스트 10 트럭 & SUV' 모델에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선정했다.

또한 미국 유명 시장조사업체가 발표한 '2024 잔존가치상'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마이크로 SUV부문 최고의 잔존가치 모델로 평가했으며, 신차품질조사에서는 트레일블레이저와 동일한 파워트레인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GX를 품질 1위 모델로 선정한 바 있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달 스페셜 에디션 모델과 새로운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적용한 '2025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출시, 본격 판매에 나섰다.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기존 LS와 RS, ACTIV 트림과 함께 내외장 디자인에 강렬한 레드 포인트를 더하고 상품성을 높인 레드라인 트림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ACTIV, RS 트림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 제어, 차량 상태 정보, 차량 진단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온스타 서비스가 탑재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레부엘토 스페셜 에디션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이탈리아 이몰라 서킷에서 개최된 람보르기니 아레나에서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슈퍼 스포츠카 '레부엘토'의 첫 번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람보르기니 레부엘토는 브랜드 최초의 V12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슈퍼 스포츠 HPEV 모델이다. 자연흡기 6.5리터 V12 엔진이 미드쉽에 장착되며 3개의 전기 모터를 더해졌으며, 이 중 1개의 모터는 8단 더블 클러치에 통합되어 있다. 

최대토크는 6,750rpm에서 725Nm, 최고 출력 1,015마력(CV)를 발휘하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2.5초이며 최고 350km/h 이상의 속도를 낸다.

람보르기니의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 애드 퍼스넘으로 제작된 레부엘토의 첫 스페셜 에디션은 대조적인 색상과 새로운 탄소 섬유 부품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리지오 하티(회색) 색상의 차체와 베르데 스캔들(녹색) 색상의 디테일이 차량의 하단 라인, 루프, 미러 캡, 리어 디퓨저 서라운드와 브레이크 캘리퍼의 베르데 키아로(연한 녹색) 색상과 어우러진다.

후면부에는 이탈리아 국기 색상인 빨간색, 흰색, 초록색 스트라이프 문양이 차량 리어 윙의 아래쪽 표면에 새겨졌다. 후드에는 레이싱 스타일 스트라이프가 네로 녹티스(검은색)로 교차해 V12 슈퍼 스포츠카의 위엄을 강조한다.

또한 람보르기니의 명작 미우라에서 영감을 받아 보닛과 펜더, 범퍼가 하나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크램쉘 후드를 의미하는 리어 코팡고, 루프, 스포일러, 공기 흡입구 및 기타 디테일은 고광택 노출 탄소 섬유로 제작되었으며 21인치(전면) 및 22인치(후면) 고광택 블랙 마감의 '알타네로 알로이 휠'로 특별함을 더했다.

인테리어 트림은 외관 컬러를 반영해 헤드레스트에 수놓은 람보르기니 로고와 녹색의 스티칭이 특징인 네로 에이드(블랙)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이 외에도 이몰라 서킷의 지도, 비앙코 레다(흰색) 컬러의 '람보르기니 아레나 2024' 레터링, 전용 자수 등이 장식됐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폴스타

스웨덴 폴스타가 차량 1대당 온실가스 배출량 9% 감축 성과를 포함한 202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해 주목된다. 

폴스타는 2022년 대비 판매된 차량 1대당 3.4t의 온실가스 배출량(CO2e) 감소 수치를 발표, 기후 중립 목표에 대한 상당한 진전과 함께 향후 브랜드의 성장과는 별도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의 가능함을 입증했다. 

구체적으로는 기후에 미치는 영향이 낮은 재료 사용, 차량 및 배터리 생산 시 재생 가능한 전기 사용, 사용 단계에서의 에너지 효율성 향상 세 가지 영역을 통해 달성했다.

폴스타의 지속가능성 책임자인 프레드리카 클라렌은 "폴스타의 비전은 명확하다. 우리는 더 나은 전기차를 만들기 위한 더욱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마련하는 동시에 전기차로의 가속화를 지향하고 있다"라며, "우리 업계는 기후 서약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하는 데 있어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올해 폴스타는 2040 기후 중립 목표를 향해 나아갈 로드맵을 좀 더 구체적으로 만들기 위한 여정을 공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폴스타는 2023년 추적 가능한 배터리 위험 광물의 수를 확대하는 데 역량을 집중했다. 폴스타 3에 탑재되는 배터리에 사용된 리튬과 니켈의 추적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이전 2020년과 2021년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추적 및 모니터링 해온 코발트와 운모를 각각 포함했다.

폴스타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폴스타가 지속가능성 관련 위험을 식별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제 접근 방식을 어떻게 채택했는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2023년 폴스타는 투명성과 기준 및 규제 준수를 위해 지속가능성 관련 데이터 수집을 간소화하는 디지털 플랫폼도 도입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