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벤틀리가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자사의 방향성이 담긴 콘셉트카 '벤틀리 EXP12 6e 콘셉트'를 선보였다. 


2년 전 벤틀리가 선보였던 'EXP10 스피드 6 쿠페 콘셉트'와 뿌리를 같이 하는 차로, 차량 루프가 없고 큰 배터리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름속 'e'는 이 차가 순수하게 전기로 움직이는 전기차임을 뜻하며, 벤틀리가 나아갈 방향에 전기차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12기통 엔진을 탑재하는 것으로 유명한 벤틀리마저 '차세대 자동차가 전기자동차가 될 것이라는 점'울 인정하고 나선셈이며, 이번에 공개된 콘셉트카가 그 사실을 증명한다.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벤틀리의 DNA를 물려받아 '4개의 원형 헤드램프'와 '매트릭스 그릴'을 살펴볼 수 있다.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 유선형의 아름다운 바디를 자랑하며, 전면부 그릴 안쪽으로는 이 차의 헤리티지라 할 수 있는 숫자 '6'로고가 밝게 빛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타원형으로 심플하게 디자인했고, 후드 스쿠프가 방열판으로 작용하여 배터리의 온도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 



실내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퀄트 스포츠 시트가 장착되었고, 중앙에는 차량 기능과 정보를 제어할 수 있는 커다란 12인치 터치 스크린을 배치했다. 벤틀리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브렛보이델(Brett Boydell)'은 "손이 닿기 쉬운 터치 패드와 곡선 LED 디스플레이의 조화를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항공기의 조종기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스티어링휠이 적용된 것도 주목해볼만하다.



사이드 미러 대신 후방을 향하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공기저항을 줄였다. 벤틀리마저 사이드 미러 대신 카메라를 탑재한 것을 보아, 더 이상 차량에서 사이드 미러를 볼 수 없는 미래가 다가오고 있는 듯 하다. 


아쉽게도 자세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가까운 미래에 이번 콘셉트카의 양산 모델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