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피닌파리나(Pininfarina)의 첫 번째 친환경 럭셔리 세단 'H600'이 공개됐다. 



H600은 '피닌파리나'와 중국의 '하이브리드 키네틱 그룹(Hybrid Kinetic Group)'이 파트너십을 맺고 연구 끝에 첫 번째로 선보인 차량이다. 우아한 외관과 탑승객을 위한 라운지 분위기의 실내를 갖춘 모습이 꽤나 근사하다. 



피닌파리나는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를 위해 천연 가죽과 최고급 우드 베니어 소재를 사용했고, 중앙에는 아날로그시계를 부착했다. 코코아 브라운 색상의 실내와 우드 트림으로 친환경 느낌이 물씬 느껴진다. 



H600은 엔진이 전기 충전을 담당하고 전기 모터는 동력에 계속 사용하는 레인지 익스텐더(Range Extender)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며, 키네틱 그룹이 직접 개발한 배터리와 전기 모터가 탑재된다. 



그 결과 804hp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불과 2.9초다. 고급스러운 럭셔리 세단과는 어울리지 않는 폭발적인 성능이다. 충전 당 주행 가능 거리도 약 1,000km 정도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기존 전기차가 갖던 문제와는 거리가 멀다. 



H600은 내·외관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어느 것 하나 흠잡을 때가 없는 완벽한 친환경 럭셔리 세단으로, 앞으로의 활약이 크게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