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First Look]



메르세데스-AMG의 새로운 4도어 쿠페 'AMG GT 콘셉트'가 공개됐다. 


메르세데스-AMG가 앞으로 선보일 하이브리드 고성능 자동차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이자 새로운 4도어 쿠페의 출시를 예고하는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017 제네바 모터쇼서 데뷔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와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지만, 완전히 베일을 벗은 AMG GT 콘셉트의 모습은 경이롭기만 하다. 기존 AMG 쿠페의 특징을 잘 계승함과 동시에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을 구현했다. 모두의 예상을 뒤엎겠다는 듯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고, 볼륨감이 강조된 후면부와 뒤까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인상적이다.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과 독특한 휠로 개성까지 갖췄으며, 사이드 미러 대신 후방을 향하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공기저항을 줄였다. 기존 차량들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싱글 머플러도 눈에 띈다. 



4.0리터 V8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 그리고 벤츠의 최신 기술인 'EQ파워+'까지 적용되어 최고출력 805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3초 이내에 도달하여 웬만한 슈퍼카 부럽지 않은 폭발적인 성능을 낸다. 



메르세데스-AMG는 AMG GT 콘셉트에 적용된 'EQ파워+'와 메르세데스-AMG 페르로나스 모터스포츠 F1팀이 공동 개발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향후 출시할 차종에도 연이어 적용할 계획이다. 



AMG GT 콘셉트에 적용된 최신 기술 중 주목해볼 만한 기술은 '나노 액티브 파이어(Nano active Fiber)'가 적용된 주간주행등과 테일램프다. 한눈에 봐도 어딘가 달라 보이는 나노 액티브 파이버 램프는 3차원 효과를 내고 더욱 밝은 빛을 내는 혁신적 램프다. 



이 밖에도 '어댑티브 에어로다이나믹'이나 '에어벤트' 등 공기 역학적인 측면을 많이 고려한 흔적이 돋보인다. 



메르세데스-AMG CEO 토비아스 뫼르스(Tovias Moers)회장은 AMG GT 콘셉트의 공개와 더불어, "메르세데스-AMG GT 콘셉트는 우리가 완전히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포츠카"라며, AMG GT 라인업의 확대를 알렸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