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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포드 레인저

'이스터 에그(Easter Egg)'는 비디오 게임, 영화, 책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의미하는 용어로, 부활절에 숨겨진 달걀을 찾는 풍습에서 유래했다. 

이러한 이스터 에그는 자동차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포드는 자사의 헤리티지를 담은 재미있는 이스터 에그를 머스탱 등 차량 곳곳에 숨겨놓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포드 차량은 뛰어난 성능과 유려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이스터 에그를 찾아내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통해 차량 소유주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퍼포먼스와 다재다능함을 보유한 포드의 컴팩트 픽업트럭 '레인저'에도 차량의 헤리티지를 기리는 다양한 이스터 에그들을 찾아볼 수 있다. 

2열 시트를 접었을 때 보이는 벽면에 1983년식 첫 레인저가 출시될 당시의 네이밍 디자인이 새겨져 있으며, 트렁크 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양 후미등 안쪽에는 포드 공식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 ‘포드 레인저’로서의 정체성을 상기시킨다. 

후면 유리 한쪽 모서리에 그려진 작은 짐수레 이미지는 짐을 가득 실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 레인저가 짐을 싣고 다니는 픽업트럭이라는 사실을 귀엽게 표현하고 있다.

차량의 기능을 재치 있게 표현한 작은 이스터 에그들은 레인저의 큰 차체와 비교되는 깨알 같은 재미 요소이다. 기어 옆 콘솔 박스에는 두 개의 홈이 있는데, 홈 모두 바닥 중앙에 감자튀김, 컵, 선글라스, 열쇠 등 잡동사니 모양이 새겨져 있어 기능을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포드 차량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찾는 것은 마치 보물찾기와 같으며, 차량을 100% 즐기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오락거리이다. 

포드 또한 이스터 에그의 정확한 목록을 공개하지 않음으로써 고객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스터 에그를 찾아내는 것에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고 있다. 

포드 차량의 소유주들은 자기 차량의 구석구석을 뒤지며 새로운 보물을 찾아내고, 이를 공유하는 것을 반복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나아가 이스터 에그가 단순한 상징을 넘어서 포드 차주들을 엮어주는 특별한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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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KIA

기아(KIA)가 상품 경쟁력을 높인 '더 2025 봉고 Ⅲ'를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2025 봉고 Ⅲ'는 연식변경 모델에 해당하며, 고객 선호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운전교습용 차량에 자동변속기를 신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더 2025 봉고 Ⅲ'의 하위 트림까지 전동접이 아웃사이드 미러, 크루즈 컨트롤을 확대 적용하고, 상위 트림에는 트위터 스피커, 크롬 인사이드 도어핸들&파킹브레이크 레버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전체 모델의 모든 트림에 소화기를 장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기아는 The 2025 봉고 Ⅲ 1톤 초장축 더블캡/표준캡 기반의 운전교습용 차량에 기존의 수동변속기 외 자동변속기 모델을 추가로 운영해 운전면허 취득을 준비하는 고객의 선택지를 넓혔다.

자동변속기 차량의 보편화에 따라 4분기 중 ‘자동변속기 조건부 1종 보통 면허’가 새롭게 도입돼 자동변속기 차량으로도 1종 보통 운전면허 취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관련해 기아 관계자는 “오랜 시간 소상공인의 발을 자처하며 함께해온 봉고는 도심 운송에 최적화된 트럭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자동변속기 적용 운전교습용 차량은 새롭게 운전면허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더 2025 봉고 Ⅲ'의 가격은 1톤 2,035만 원 ~ 2,300만 원, 1.2톤 2,455만 원 ~ 2,560만 원(2WD 초장축 킹캡, 6단 수동변속기 기준)이다.

또한 운전교습용 차량의 가격은 1톤 표준캡 1,988만 원, 1톤 더블캡 2,127만 원(2WD 초장축, 6단 수동변속기 기준)이다.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경우 1톤 차량은 113만 원, 1.2톤 차량은 107만 원이 추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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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르노코리아가 15일 부산공장에서 올 가을부터 고객 인도 예정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양산을 본격 개시, 1호차 생산 기념식을 가졌다.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D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그룹의 전세계 공장 중 최고 수준의 생산 품질을 자랑하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된다. 또한, 르노코리아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200여 국내 협력업체들과 함께 생산하며 부산 협력업체 생태계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매일을 함께하는 차'라는 르노의 핵심 가치를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선사한다. 2,820mm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로 넉넉하고 편안한 뒷좌석 공간을 제공하며, 차체의 18%를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 부품으로 구성해 뛰어난 안전성도 자랑한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디스플레이를 확장한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은 시네마 OTT 서비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한 다양한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승자는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로 이러한 서비스들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5G 데이터는 5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며 핫스팟 설정으로 차량에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으며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세 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며, 르노 그룹의 정통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에서 영감을 받은 최상위 트림 ‘에스프리 알핀’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였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한 새로운 버전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에 1.64kWh의 동급 최대 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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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YON

KG 모빌리티가 도심형 SUV ‘액티언(ACTYON)’의 신차 알리기에 나선 지 하루 만에 사전 예약 1만 6천대를 돌파했다.

이러한 신차 액티언의 돌풍은 차량의 가격 및 세부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외관 디자인 발표만으로 1만 6천대가 넘는 사전 예약 대수를 달성한 것으로, 최근 침체된 내수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이례적인 일이며 기존 SUV들과 차별화된 새로운 유형의 신모델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그동안 출시된 신차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액티언'의 스타일리시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SUV의 실용성까지 더한 쿠페 스타일의 차별화된 디자인의 도심형 SUV라는 콘셉트가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했다고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신차 ‘액티언’의 뜨거운 반응은 KG 모빌리티가 그동안 국내 자동차 브랜드가 시도 하지 않은 새로운 니치 마켓 영역에 많은 도전을 해왔던 노력의 결과이기도 하다. 2002년 무쏘 스포츠부터 현재 렉스턴 스포츠로 이어지는 국내 유일의 픽업 시장 개척이 대표적인 성공 사례이다.

반면에 2005년 세계 최초의 SUC 콘셉트의 액티언도 새로운 도전이었다. 쿠페 스타일의 혁신적인 SUV 디자인보다 친숙한 기존 SUV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강했던 시대에 앞서가는 디자인이었다는 평가가 뒤따르기도 했다.

KG 모빌리티는 기존 SUV 스타일에 대한 익숙함보다 나만의 개성을 위해 과감하게 투자하고 다양하게 표현하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 잡으며 소비패턴이 달라졌기 때문에 새롭게 선보이는 ‘액티언’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인 것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관련해 KGM 관계자는 “지난 15일부터 전국 대리점과 액티언 전용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 결과 각각 1,309명과 14,824명 등 총 16,133명이 사전 예약을 했다”라며 “이러한 결과는 KGM 창사 이래 최대의 실적으로 신차 액티언에 대한 관심의 방증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액티언’ 사전 예약은 오는 8월 중순 가격대 및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정식 사전 계약으로 전환할 예정으로 전국 270여 KGM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액티언 전용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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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2025 셀토스

기아(KIA)가 소형 SUV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인 '더 2025 셀토스'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더 2025 셀토스'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화하고 상위 트림에만 있던 고급 사양을 중간 트림까지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아는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전·후방 주차거리 경고', '1열 열선 시트', '실내 소화기'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해 상품성을 한층 높였으며,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장착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벨트라인에 크롬 몰딩을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시그니처 트림부터 동승석 파워 시트를 추가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더 2025 셀토스는 신규 내장 컬러를 추가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디자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시그니처 트림에는 블랙 가죽 시트를, 그래비티 트림에는 미드나잇 그린 가죽 시트를 추가했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모델, 트렌디 2,246만 원 ,프레스티지 2,562만 원, 시그니처 2,750만 원, 그래비티 2,790만 원이고, 2.0 가솔린 모델 트렌디 2,147만 원, 프레스티지 2,463만 원, 시그니처 2,651만 원, 그래비티 2,691만 원이다.

관련해 기아 관계자는 "더 2025 셀토스는 기존에 선택 사양으로만 추가할 수 있었던 고급 편의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적용하고 내장 디자인 컬러의 선택권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셀토스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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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볼보차코리아가 브랜드 공식 애플리케이션 '헤이 볼보'를  리뉴얼하며 더욱 스마트한 차량 관리 기능과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출시한 브랜드 공식 앱인 '헤이 볼보'는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 기능 및 업계 최초의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를 비롯해 차량 정보 확인, 이벤트 안내, 시승 신청 등을 통합한 디지털 플랫폼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차계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고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볼보 고객들은 차계부 기능을 활용해 주행 거리, 차량 관련 지출 및 정비 내역 등을 기록하며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새롭게 추가해 볼보 브랜드와 차량 정보뿐만 아니라 스웨디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메뉴에서는 숙소 및 여행지 등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정보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메뉴에서는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리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볼보 여성 고객 및 가망 고객을 위한 ‘레이디스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해 일상의 영감과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했다.

관련해 볼보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차량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볼보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제안하고자 ‘헤이 볼보’ 앱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볼보차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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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Kia Tasman

기아(KIA)가 새로운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의 개발 영상을 공개,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기아는 브랜드 최초 정통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의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 시리즈인 <원 모어 라운드(One More Round)>의 티저를 공개했다.

원 모어 라운드는 ‘매일 더 높은 기준을 넘어서기 위해 도전한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보여주는 영상으로, 기아는 1만 8천 번 이상의 가혹한 시험을 거치며 탄생한 타스만의 개발 뒷이야기를 영상에 녹여냈다.

기아는 타스만의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를 포함한 미국, 스웨덴, 호주, 중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 4년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가혹한 시험을 진행해 오고 있다.

타스만이 거쳐온 시험의 종류는 '록', '샌드' 모드 등 오프로드 특화 성능 시험과 내구성 시험, R&H(Ride & Handling) 시험, 트레일링 안정성 시험, 도하 시험 등 무려 1,777종이며, 원 모어 라운드 영상 촬영 시점(2024년 5월)까지의 누적 시험 횟수는 총 1만 8천 회에 달한다.

기아는 원 모어 라운드를 오프로드 시험편, 도하 시험편, 트랙 시험편, 내구성 향상 및 지역별 최적화를 위한 호주 실도로 시험편, 개발 연구원 인터뷰편 등으로 구성해 오는 22일부터 10월까지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해 현대차·기아 R&D본부 양희원 사장은 “타스만은 기아가 아주 오랫동안 준비해 온 차”라며 “최초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연구소의 모든 부문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차명인 타스만은 호주 최남단에 위치한 영감의 섬 '타스마니아'와 타스만 해협에서 유래했으며, 기아는 지난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호주 풍경의 야생적인 아름다움에 영감을 받아 유기적이고 대담한 패턴을 적용한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의 실물을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기아는 하반기 중 세계 최초로 타스만을 대중 앞에 완전히 공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시행하고, 2025년 상반기 중 국내를 시작으로 호주, 아프리카, 중동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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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푸조

프랑스 푸조가 3008∙5008 SUV를 기반으로 한 ‘프렌치 에디션’을 국내 한정으로 선보인다. 

푸조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지구촌 스포츠 축제에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7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한정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푸조는 1889년 파리 세계 박람회에서 데뷔한 세르폴레 푸조를 시작으로 135년 동안 프랑스 자동차의 대중화를 이끌며, 세련된 스타일과 탄탄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현재까지도 프랑스 최고의 국민차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프랑스 자동차의 ‘국가대표’라고 할 수 있다.

푸조는 프랑스 태생이라는 정체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파리 현지의 열기를 한국의 고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펄 화이트 컬러의 ‘3008 SUV’와 ’5008 SUV’ GT트림별 30대, 총 60대 한정 ‘프렌치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3008, 5008 모두 프랑스 국기 문양의 프렌치 에디션 전용 사이드 데칼과 후면 뱃지가 적용되고, 5008 모델에는 프렌치 에디션 전용 휠캡이 추가된다.

푸조의 대표적인 패밀리카인 3008∙5008은 5인승, 7인승 SUV 모델이다.  도로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는 푸조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 품목,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프렌치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GT모델에는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보행자 및 자전거를 탐지하는 어드밴스드 비상 제동 시스템을 제공하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엔진회전수가 낮은 영역에서 높은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의 특성과 푸조 특유의 경쾌하고 민첩한 핸들링이 조화를 이뤄 도심에서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는 것도 특징이다. 

푸조는 프렌치 에디션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프랑스를 대표하는 키친웨어 브랜드 3종(60만원 상당)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프렌치 고메 패키지'를 추가 제공한다. 다양한 컬러 팔레트가 특징인 프리미엄 키친&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 소르베 한식기 2인 세트’, 1810년 철강회사로 시작을 알린 푸조의 ‘듀오 클레르몽 페퍼&솔트밀 세트’, 마지막으로 수공예로 제작되는 명품 커틀러리 브랜드 ‘장네론 라귀올 커트러리 2인 세트’를 에디션 구매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관련해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프랑스 자동차의 대표주자로서 한국의 고객들에게 파리의 축제 열기를 전달하고, 푸조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푸조만의 ‘얼루어’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고객들과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푸조 3008 SUV 및 5008 SUV의 프렌치 에디션 모델은 전국 푸조 전시장에 전시되며, 각각 4,320만원, 4,700만원에 구매 가능(현 프로모션 혜택 200만원 적용 시)하다.

뿐만 아니라, 전국의 푸조 전시장은 프렌치 무드로 단장하고 고객들을 맞이한다. 전시장 입구와 내부에는 프랑스 국기 문양 디자인으로 분위기를 환기시키고, 세일즈 컨설턴트들은 기존 양복차림에서 벗어나, 캐주얼한 단복을 입고 보다 친근하고 편안하게 고객들을 응대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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