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포드 레인저

'이스터 에그(Easter Egg)'는 비디오 게임, 영화, 책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의미하는 용어로, 부활절에 숨겨진 달걀을 찾는 풍습에서 유래했다. 

이러한 이스터 에그는 자동차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포드는 자사의 헤리티지를 담은 재미있는 이스터 에그를 머스탱 등 차량 곳곳에 숨겨놓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포드 차량은 뛰어난 성능과 유려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이스터 에그를 찾아내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통해 차량 소유주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퍼포먼스와 다재다능함을 보유한 포드의 컴팩트 픽업트럭 '레인저'에도 차량의 헤리티지를 기리는 다양한 이스터 에그들을 찾아볼 수 있다. 

2열 시트를 접었을 때 보이는 벽면에 1983년식 첫 레인저가 출시될 당시의 네이밍 디자인이 새겨져 있으며, 트렁크 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양 후미등 안쪽에는 포드 공식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 ‘포드 레인저’로서의 정체성을 상기시킨다. 

후면 유리 한쪽 모서리에 그려진 작은 짐수레 이미지는 짐을 가득 실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 레인저가 짐을 싣고 다니는 픽업트럭이라는 사실을 귀엽게 표현하고 있다.

차량의 기능을 재치 있게 표현한 작은 이스터 에그들은 레인저의 큰 차체와 비교되는 깨알 같은 재미 요소이다. 기어 옆 콘솔 박스에는 두 개의 홈이 있는데, 홈 모두 바닥 중앙에 감자튀김, 컵, 선글라스, 열쇠 등 잡동사니 모양이 새겨져 있어 기능을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포드 차량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찾는 것은 마치 보물찾기와 같으며, 차량을 100% 즐기는 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오락거리이다. 

포드 또한 이스터 에그의 정확한 목록을 공개하지 않음으로써 고객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스터 에그를 찾아내는 것에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고 있다. 

포드 차량의 소유주들은 자기 차량의 구석구석을 뒤지며 새로운 보물을 찾아내고, 이를 공유하는 것을 반복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나아가 이스터 에그가 단순한 상징을 넘어서 포드 차주들을 엮어주는 특별한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