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Inside]



영국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처벌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자동차 운전 규정을 시행한다. 


이 규정에 따르면,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할 경우 벌금 200파운드(약 30만 원)와 벌점 6점이 부과되며, 이는 이전 처벌 대비 두 배나 높은 수준이다. 



운전 면허증을 처음 취득한 신규 운전자가 2년 이내에 적발되면, 면허 취소와 동시에 훨씬 더 수준 높은 운전 시험과 교육을 의무적으로 마쳐야만 한다. 또한, 기존의 운전자는 한 번의 기회가 더 주어지긴 하지만, 두 차례 적발 시 동일한 처벌을 받는다. 


영국 교통 장관은 "운전 중 휴대 전화 사용은 자신과 타인에게 심각한 부상과 사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행위"라 언급했고, "처벌을 두 배로 강화한 것은 운전자가 운전 중 휴대전화를 손에 잡으려는 욕구를 억제하게 될 것이며, 반복 적발 시 면허가 취소될 것"이라 말하며 경각심을 일깨웠다. 



영국이 자동차 운전 규정에 따른 처벌 강화에 나선 것은 지난해 10월 트럭 운전자가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부주의로 한 가정의 어머니와 세 자녀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사고를 일으킨 트럭 운전자는 징역10년형을 선고받았으며, 이후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처벌 강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영국은 처벌 강화뿐만 아니라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자제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경찰의 단속도 계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