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제너럴모터스(GM)가 새로운 전기 신차 '쉐보레 볼트 EUV'를 내년 출시할 예정이다. 

GM은 내년 5-6월부터 쉐보레 볼트 EUV의 본격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해당 차량은 GM의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쉐보레 전기차가 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쏠린다. 

북미 시장을 비롯해 주요 글로벌 시장서 판매될 쉐보레 볼트 EUV는 기존 차량인 '볼트EV'의 파생 모델로, 볼트 EV를 대체하게 될지 아니면 두 차종을 함께 판매할 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쉐보레 볼트 EUV 출시로 기존 차량인 볼트 EV의 입지가 크게 좁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볼트 EV의 단종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GM의 한국법인인 한국지엠도 내년 하반기에 쉐보레 볼트 EUV를 국내 도입, 판매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쉐보레 볼트 EUV의 완전한 내외관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기존 볼트 EV의 스타일에서 크게 벗어나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출 가능성이 높다. 

차체는 기존 볼트보다 약간 길고 휠베이스도 3인치 가량이 긴데다 전고도 높아 뒷좌석 공간 등 전체적인 공간활용성이 훨씬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 따르면 헤드램프는 동일한 렌즈 아래 전방 방향지시등과 LED 주간주행등이 결합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 후드, 범퍼 및 휀더가 교차하는 지점의 프런트 엔드가 헤드램프보다 높게 설계됐다.


볼트 EUV의 실내는 수평으로 디자인된 상단 대시보드와 터치 스크린이 HVAC 컨트롤과 분리돼 있다.

특히, GM이 내놓은 최첨단 핸즈프리 운전시스템인 수퍼 크루즈(Super Cruise)가 쉐보레 차종으로는 처음으로 적용된다.

쉐보레는 조만간 2022년형 볼트 EUV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 할 예정이며, 예상가격은 최소 4만 달러(4,400만 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쉐보레 볼트 EUV가 내년 국내 출시될 경우, 현대차의 아이오닉5,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차 E100(개발코드명), 르노삼성자동차 조에 등과 경쟁을 벌이게될 전망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