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BMW 3시리즈 Li


BMW가 콤팩트 세단 3시리즈의 롱휠베이스 버전인 'BMW 3시리즈 Li'를 공개했다. 


롱휠베이스는 기존 차량의 휠베이스를 길게 늘려 한층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한 모델을 뜻하며, 롱휠베이스를 의미하는 'Li'가 이름 끝에 추가된다. 




BMW를 비롯한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크고 넓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 모델을 계속해서 출시 중이며, 이번에 BMW가 선보이는 '3시리즈 Li' 역시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모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길게 늘려진 BMW 3시리즈 Li는 일반 3시리즈 대비 전장은 120mm, 휠베이스는 110mm 늘어나 휠베이스는 2,961mm, 전장은 4,829mm에 달한다. 이는 상급 모델인 5시리즈의 휠베이스(2,975mm)와 비교해봐도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수준이며, 덕분에 한층 여유로운 2열 공간을 확보했다. 


휠베이스와 더불어 뒷좌석 레그룸도 넉넉해졌다. 또 탑승객의 쾌적함을 위해 헤드레스트가 특별 제작돼 장착됐으며, 이 밖에도 새롭게 제작된 스피커 커버, 조명, 지능형 음성 비서 기능 탑재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다. 





차내에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함께 맞물려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신 기능으로는 보행자 감지 기능, 차선 이탈 경고 기능, 사각 지대 경고, 후방 충돌 방지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최신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탑재됐다. 



중국 전용 모델로 출시돼 중국 현지 생산되는 해당 차량은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재규어 XE L, 메르세데스-벤츠 C 클래스 롱휠베이스, 아우디 A4L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