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N 퍼포먼스카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개막한 '2019 서울모터쇼'.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서울모터쇼는 올해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이란 주제로 11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곳에는 신차를 포함한 수많은 자동차들이 전시돼 있는데, 그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차가 존재했다. 바로 현대차가 야심 차게 선보인 'N 퍼포먼스 카(N Performance Car)'다. 


N 퍼포먼스카에 적용된 튜닝파츠들


N 퍼포먼스카는 실제 올해 말 출시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튜닝카로, 무려 45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튜닝 파츠 상품들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대차가 올해 말 벨로스터 N에 적용 가능한 튜닝 파츠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올해 말 출시될 N 브랜드 튜닝 파츠들이 해당 쇼카에 적용된 파츠와 100% 동일하진 않을 것으로 확인됐지만, 자동차 안전기준을 통과하기 위한 약간의 디자인 차이를 배제하곤 매우 흡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N 퍼포먼스카는 '분노의 질주' 콘셉트로 꾸며져 극강의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하도록 꾸며졌다. 경량 단조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고성능 타이어,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보닛, 카본 디퓨저 등 14개의 주행 개선 관련 품목과 11개의 외장 튜닝 파츠 등이 눈길을 끈다. 




고급 소재로 뒤덮인 실내

스티어링휠에도 알칸타라가 적용됐다. 


실내 역시 일반 모델과는 완전히 다르게 구성됐다. 대표적인 고급 소재로 잘 알려진 알칸타라와 카본 소재가 실내를 덮어 안락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갖췄다. 특히 스티어링휠과 기어노브에도 알칸타라가 적용돼 부드러운 촉감과 고급감성을 느껴볼 수 있으며, 스포츠 버킷 시트로 스포티한 감성까지 살렸다. 


리어스포일러는 안전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동일하게 출시될 확률은 희박하다.


현대차가 N 퍼포먼스 파츠를 새롭게 출시하게 되면, 기존 N 브랜드 오너들에게 자신들의 차를 더욱 멋스러운 커스터마이징카로 꾸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뿐만 아니라 신규 구입을 고려 중인 고객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현대차는 향후 N 브랜드를 넘어 일반 양산형 모델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튜닝 상품도 선보일 계획을 밝혀 고객들의 기대와 만족도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가장 먼저 출시될 'N 퍼포먼스 파츠'는 벨로스터 N에 장착한 상품들로 구성되며,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 N 퍼포먼스카에 적용된 튜닝 파츠 디테일컷 > 


N 퍼포먼스카




에어로 다이나믹

경량단조휠

카본 리어디퓨저 

스포츠 버킷 시트 

알칸타라 스티어링휠

브레이스바 

브레이스바 

스태빌라이저바 

고성능타이어

경량단조휠




알칸타라 색상 

알칸타라 센터콘솔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