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카르마 오토모티브가 올해 두 대의 강력한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본격 영역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카르마 오토모티브는 전기 슈퍼카 제조업체로, 과거 경영난으로 무너진 피스커 오토모티브가 중국 자동차 부품회사인 완샹그룹에 인수된 이후 사명이 카르마 오토모티브로 변경됐다. 최근엔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회사인 피닌파리나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올해 공개될 카르마 오토모티브의 최고 기대작은 GT 쿠페 콘셉트(GT Coupe Concept)로 꼽힌다. 피닌파리나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제작됐으며, 앞서 공개됐던 고성능 GT카인 '레베로 GT'를 기반으로 하지만 전통적인 쿠페 바디가 적용돼 2도어로 꾸며졌다. 



낮고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특징으로 하며, 날카로운 헤드라이트로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 BMW가 개발한 1.5리터 터보차지 3기통 엔진이 탑재되며, 주행가능거리는 580km, 순수 전기로만 120km를 주행할 수 있다. 해당 콘셉트카는 수요 분석을 위한 고객 관심도 측정을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으로, 양산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카르마 레베로 기반의 고성능 전기 콘셉트도 공개될 예정이다. SC1 비전 콘셉트(SC1 Vision Concept)라 명명된 해당 차량은 전기 구동계를 갖췄으며, 갈매기 날개처럼 위로 접어 올리는 걸-윙 도어가 적용돼 더욱 멋스럽게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SC1 비전 콘셉트는 카르마 오토모티브가 그리는 미래 핵심 디자인 콘셉트를 포함하며, 차세대 플랫폼에 탑재되는 배터리도 자체 개발돼 장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8대의 레이더, 6대의 라이다 장치, 6대의 카메라 등이 장착돼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기능을 갖출 전망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