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World News]

1950년대 레이싱을 평정했던 리스터 노블리(Nobbly)가 현대적 감성으로 무장한 콘셉트카 등장할 것으로 밝혀져 주목된다. 


리스터 노블리 콘셉트카 티저 이미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서 공개될 예정이다. 


리스터는 자사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새로운 리스터 노블리 컨셉트'라는 문구와 함께 티저이미지를 공개했다. 





과거 재규어 D-타입 엔진을 얹고 트랙을 휩쓸었던 리스터 노블리는 휠아치가 보닛 위로 돌출된 유려한 바디라인과 동글한 레드라이트가 적용된 것이 특징인데, 향후 공개될 콘셉트카 역시 클래식카의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언어를 그대로 물려받아 기존의 예술적인 차체 비율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리스터는 지난 1954년 설립된 레이스카 제조사로, 파산·매각으로 위기를 반복, 2013년 워런티와이즈(Warrantywise)에 인수돼 부활에 성공했다. 이후 재규어 엔진을 장착한 노블리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며 잊혔던 존재감을 떨치는데 주력했다. 작년엔 10대 한정판 노블리를 제작해 선보이기도 했다. 


새로운 노블리 콘셉트는 외관만큼이나 강력한 V8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내달 개최되는 2019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서 공개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