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World News]


매구아리 HS1 GTC


히스파노 수이자(Hispano Suiza)가 새로운 전기 슈퍼카를 통해 부활을 예고했다. 


지난 1904년 설립된 히스파노 수이자는 당시 초호화 명차 브랜드인 롤스로이스에 버금갈 정도의 명성을 떨쳤지만, 1968년 막을 내리며 사람들의 뇌리에서 잊혀갔다. 





이후 스위스에 기반을 둔 회사로 부활, 올해는 내달 열리는 2019 제네바 모터쇼서 전기 슈퍼카를 선보이며 오랜 브랜드 가치를 되살릴 기회를 엿보고 있다. 제네바 모터쇼는 유럽에서 개최되는 모터쇼 중 가장 큰 행사이자,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로 꼽히는 국제적인 자동차 전시회이기 때문에 히스파노 수이자에겐 이상적인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히스파노 수이자가 다음 달 선보이는 전기 슈퍼카의 공식 명칭은 '매구아리(Maguari) HS1 GTC'. 남아메리카에 서식하는 황새인 매구아리에서 본따 이름이 지어졌고, 활새의 기다란 부리를 형상한 상징물이 차량 전면부 중앙에 배치됐다. 


과거 아우디에 몸담았던 디자이너 어윈 레오 힘멜(Erwin Leo Himmel)과 미쓰비시 전 수석 디자이너 올리비에 불레이(Olivier Boulay)가 이끈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강력한 성능을 암시하듯 매우 강력하고 인상적이다. 





날카롭게 조각된 헤드라이트 아래로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위치, 테일램프는 좌우로 길게 뻗으면서도 'V'자 형태로 꺾여 날렵한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또 화이트 컬러의 6-스포크 휠과 비행기 터빈을 연상시키는 배기머플러 등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멋을 더했다. 



성능은 람보르기니 우라칸의 파워트레인을 물려받고, 두 개의 전기 컴프레서가 추가돼 최고출력이 무려 1085마력을 웃돌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전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불과 2.8초이며, 최고 속도는 380km/h(속도 제한)다. 


매구아리 HS1 GTC는 300대 한정 생산될 계획이며, 그중 10대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꾸며져 일부 수집가들에게만 판매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